본문 바로가기

Res & Cafe,Bar

친환경 효율성을 중시하는 체코의 미네랄 워터, 마토니(Mattoni)

 

온천수를 취수한 미네랄 워터


유럽 체코를 방문하면 항상 레스토랑에서 만나는 먹는샘물이 마토니(Mattoni)다. 유럽의 중앙 내륙에 있는 국가로 1918년에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이 붕괴, 독립하면서 체코와 슬로바키아 두개의 공화국으로 이뤄진 연방제를 채택했다. 1948년에 공산화됐다가 1993년에 체코와 슬로바키아로 분리됐다. 온화한 대륙성 기후로 밀, 포도가 많이 나고 중공업이 발달했다. 

체코는 프라하 관광지로 유명하지만 온천으로도 유명하다. 온천 도시는 병든 사슴이 온천으로 치유해서 유명해진 카를로비 바리(Kalrovy Vary), 숲속 온천인 마리안스케 라즈녜(Mariánské Lázně), 프란티슈코비 라즈녜(Františkovy Lázně) 도시를 묶어 ‘스파 트라이앵글’이라 부른다. 온천이 발견된 중세 이후 많은 유명인이 방문해 휴양과 수치를 했다. 특히 마토니 먹는샘물은 체코의 카를로비 바리의 온천수를 취수한 미네랄 워터로 친환경 효율성을 강조하고 있다. 마토니 먹는샘물은 도우포브스케 산맥(Doupovské Mts), 오레 산맥(Ore Mts.)과 카를로비 바리(Karlovy Vary) 언덕 사이에 대수층이 있으며, 지하 125~230m 깊이에서 취수한다. 이 지역은 화강암 지대로 빗물이 서서히 스며들며, 이때 신선한 탄산가스를 함유한다. 현재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먹는샘물 브랜드는 약 20여 종의 브랜드가 있다.  



기사 전문은 <호텔앤레스토랑> 홈페이지 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아래 기사를  클릭해 보세요.

 

[고재윤의 Beverage Insight] 친환경 효율성을 중시하는  체코의 미네랄 워터, 마토니(Mattoni)

온천수를 취수한 미네랄 워터 유럽 체코를 방문하면 항상 레스토랑에서 만나는 먹는샘물이 마토니(Mattoni)다. 유럽의 중앙 내륙에 있는 국가로 1918년에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이 붕괴, 독립하

www.hotelrestaurant.co.kr


호텔과 외식, 관광에 대한 심층적이고 다채로운 기사들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과 홈페이지에서 만나보실 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