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s & Cafe,Bar

유럽 최후의 보루, 우크라이나 음식 문화


최근 전쟁으로 고통 받고 있는 나라, 우크라이나에 대한 음식문화를 살펴볼까 한다. 유럽에서 면적이 크고 인구가 많은 나라 중 하나인 우크라이나의 전통 요리는 종종 복잡한 가열 과정을 겪는다. 처음에는 튀기거나 끓인 다음, 또다시 찌거나 굽는 과정을 거치는 경우가 많은데 이것을 우크라이나 요리의 가장 독특한 특징으로 볼 수 있다.

우크라이나 대표 음식, 보르시


우크라이나를 대표하는 음식은 보르시(Borscht)로 잘 알려진 사탕무와 양배추, 버섯을 넣고 끓인 소고기 수프며, 종류도 50가지가 넘을 정도로 다양하다. 우크라이나인들은 보르시와 빵을 곁들여 가볍게 먹는 식사를 즐긴다. 그리고 버섯, 감자, 독일식 양배추 김치, 치즈 또는 체리를 넣은 우크라이나식 삶은 만두인 바레니키 (Varenyky) 또한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어, 동유럽 전역에 핀란드, 폴란드, 리투아니아, 루마니아, 러시아, 벨라루스 등의 국가의 식생활 문화에도 대단히 큰 변화를 가지고 왔다.


기사 전문은 <호텔앤레스토랑> 홈페이지 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아래 기사를  클릭해 보세요.

 

[Global Dining Trend] 유럽 최후의 보루, 우크라이나 음식 문화

최근 전쟁으로 고통 받고 있는 나라, 우크라이나에 대한 음식문화를 살펴볼까 한다. 유럽에서 면적이 크고 인구가 많은 나라 중 하나인 우크라이나의 전통 요리는 종종 복잡한 가열 과정을 겪는

www.hotelrestaurant.co.kr

 


호텔과 외식, 관광에 대한 심층적이고 다채로운 기사들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과 홈페이지에서 만나보실 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