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el & Resort

데이터로 보는 국내 방문 관광객 형태 분석 ②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성수기를 맞이하는 호텔은 가격부터 프로모션까지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구성하고 있다. 실제 히어로웍스에서 제공 중인 호텔 가격관리 서비스 ‘데이터메니티’의 데이터로 5000개 이상의 호텔 가격 변동을 분석해 본 결과, 올 7월 말부터 8월까지 호텔 가격은 6월부터 7월 상반기까지 호텔 가격 대비 15% 이상 높고 방문자 수도 10% 이상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호에서는 지난 호에서 다룬 ‘데이터로 보는 국내 방문 관광객 형태 분석’의 국가별 한국 호텔 이용 형태를 좀 더 심층 분석해 외래 관광객의 형태와 니즈를 파악하고자 한다.


기사 전문은 <호텔앤레스토랑> 홈페이지 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아래 기사를  클릭해 보세요.

 

[호텔앤레스토랑] [이창주의 Hotel Data] 데이터로 보는 국내 방문 관광객 형태 분석 ②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성수기를 맞이하는 호텔은 가격부터 프로모션까지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구성하고 있다. 실제 히어로웍스에서 제공 중인 호텔 가격관리 서비스 ‘데이터메

www.hotelrestaurant.co.kr

 


호텔과 외식, 관광에 대한 심층적이고 다채로운 기사들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과 홈페이지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