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el & Resort

피트니스 센터 디자인의 변화

 

 

코로나19로 최근 몇 년 동안 전 세계적인 봉쇄로 인해 가정 안에서의 홈트가 증가했다. 홈트는 집을 뜻하는 홈(Home)과 운동을 의미하는 트레이닝(Training)의 합성어로 집에서 운동한다는 의미의 신조어다. 이렇게 홈트를 즐기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많은  피트니스 센터는 오프라인 수업을 최소화하고 소비자들에게 각자의 집에서 즐기는 온라인 스트리밍 수업을 제공해 사업의 영역을 확장했다. 전 세계적으로 소비자의 절반 이상(52%)이 팬데믹 기간 동안 일종의 홈트 관련 운동 제품을 구매하며 건강과 체력유지를 위해 건강 관련 제품을 소비하고 웰빙의 라이프 스타일을 최우선 순위로 생각하고 있다. 

피트니스 마케팅 회사 업스웰(UpSwell)은 팬데믹 이후, 소비자들 40%가 다시 피트니스 센터에서 운동하기를 열망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따라서 팬데믹 이후 피트니스 센터는 위생과 안전을 중시하는 소비자 사고방식에 맞게 공간디자인을 전환해야 한다. 그동안 집에서 대체했던 운동의 개념을 피트니스 센터에서 그 이상의 공간과 경험의 재고를 만들어 소비자가 다시 방문할 이유를 제공해야 할 때다. 전체적인 안전과 위생, 청결과 연결된 디자인에 집에서 재현할 수 없는 역동적이고 운동에 몰입을 극대화할 수 있는 하이테크한 경험을 제공하는 디자인이나 자연적 요소와 소재의 도입을 통한 바이오필릭 디자인 또는 안전, 보안 및 위생의 감각을 강화한 실외에서 즐기는 아웃도어형 피트니스 센터 등이 등장하고 있다. 


기사 전문은 <호텔앤레스토랑> 홈페이지 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아래 기사를  클릭해 보세요.

 

[이규홍의 Hotel Design] 피트니스 센터 디자인의 변화

코로나19로 최근 몇 년 동안 전 세계적인 봉쇄로 인해 가정 안에서의 홈트가 증가했다. 홈트는 집을 뜻하는 홈(Home)과 운동을 의미하는 트레이닝(Training)의 합성어로 집에서 운동한다는 의미의 신

www.hotelrestaurant.co.kr



호텔과 외식, 관광에 대한 심층적이고 다채로운 기사들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과 홈페이지에서 만나보실 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