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s & Cafe,Bar

Quintessa, 2019 New Vintage Release

- 엔데믹 시대의 소통과 와인 산업


대학에서 교육을 하고 있는 필자는 지난 3년간 코로나19 팬데믹 사태를 맞이해 온라인 교육 도구를 이용해 비대면 교육을 해왔다. 사실 원격 교육은 ‘사이버 교육’이라는 이름으로 몇 대학들이 해오던 것이었는데, 이제 거의 모든 일반 대학들도 도입해 진행하고 있는 현실화된 교육 방법이 됐다. 이 과정에서 비대면 원격 교육과 회의가 의외로 놀라운 소통의 도구가 될 수도 있다는 것을 새롭게 깨달았고, 교육과 소통 효과도 의외로 높다는 것을 알게 됐다. 와인산업에 적용해도 마찬가지다. 각기 다른 공간에서 동일한 와인을 시음하며 화상으로 본인의 견해를 나눌 수 있는 온라인 시음회가 MZ세대를 중심으로 성행하고 있으며, 필자도 이런 시음회와 교육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때마침,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명품 컬트 와인을 생산하는 퀸테사(Quintessa) 와이너리에서 2019년 새로운 빈티지의 출시를 알리는 줌(ZOOM) 미팅을 개최했고, 그 자리에서 퀸테사 와인과 2019년 빈티지 소개 그리고 테이스팅이 함께 이뤄졌다. 

원격 미팅에 참여한 와인 전문가들은 미리 해당 와인을 출시 이전(Avant-Premier)에 배송 받아 이번 기회에 함께 시음을 해본 것이다. 정말 새로운 형태의 경험이었고, 양조장의 여러 사진과 영상을 보면서 현장감 있게 체험할 수 있었던 순간이었다. 해당 와인을 직접 생산한 와인메이커가 나와서 농장의 현황과 포도 재배, 와인 양조에 관한 디테일을 직접 듣고 의견을 나누고 질문을 전달하는 등 활발하게 원격 모임이 이뤄졌다. 

이번의 특별 기고는 바로 그 신기한 소통 체험과 퀸테사 와이너리 그리고 퀸테사 2019년 빈티지 와인에 관한 따끈따끈한 보고서다. 



기사 전문은 <호텔앤레스토랑> 홈페이지 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아래 기사를  클릭해 보세요.

 

[Special Wine Column] Quintessa, 2019 New Vintage Release

엔데믹 시대의 소통과 와인 산업 대학에서 교육을 하고 있는 필자는 지난 3년간 코로나19 팬데믹 사태를 맞이해 온라인 교육 도구를 이용해 비대면 교육을 해왔다. 사실 원격 교육은 ‘사이버 교

www.hotelrestaurant.co.kr


호텔과 외식, 관광에 대한 심층적이고 다채로운 기사들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과 홈페이지에서 만나보실 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