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el & Resort

2022 트렌드, 아마피아노 & 하이퍼팝

 


지난해 12월 21일, 필자가 손꼽아 기다리던, 넷플릭스 시리즈 ‘에밀리 파리에 가다 시즌2(Emily in Paris Seasons 2)가 공개됐다. ‘에밀리’라는 미국의 마케팅회사의 사원이 파리의 지사로 발령받아, 파리에서 새로운 라이프를 시작하며 겪는 문화적 충돌이 주된 내용이다.  

매력적인 캐릭터들의 등장과 에밀리의 화려한 패션 등, 다채로운 시각적 요소들이 가득한 시리즈며, 작년 시즌1이 공개된 후, 필자는 파리의 삶에 대한 로망을 한층 레벨 업 됐다. 이번 시즌 2 공개 후, 기꺼이 잠을 반납하고 하나의 시리즈를 하루에 정복하겠다는 마음가짐으로 퇴근 후 윤택한 삶을 느끼던 와중, 한 에피소드에서 귀에 익는 멜로디가 들렸다.

“Dynnnnnanana, life is dynamite.”

가수를 꿈꾸는 에밀리의 친구 ‘민디’가 귀하게 얻은 기회로 스테이지 위에서 불렀던 노래가 BTS의 ‘Dynamite’였던 것이다. 물론 BTS는 미국뿐만이 아닌, 전 세계 월드스타기에 외국 시리즈에서 그들의 음악이 사용된다는 것은, 이제는 너무 당연한 이야기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필자는 그들의 음악이 ‘K-POP’ , 다시 말해 코리안 팝(한국 가요) 장르에 속해 있고, 엄연히 Korean Artists, 한국의 아티스트라는 것을 생각하며, K-POP의 영향력과 이전보다 더 높아진 관심들이 자랑스럽기만 하다. 글로벌 음악 제공 사이트인 ‘에피데믹 사운드(Epidemic Sound)’는 작년 12월, 2022년의 음악 트렌드를 예측해보는 짧은 기사를 발표했는데, 그중 케이팝 또한 ‘2022 트렌드’에 자랑스럽게 속해 있었다.

이번 기고는 에피데믹 사운드에서 발표했던 2022년의 트렌드 음악 장르 중 두가지를 소개하며, 이러한 음악을 통해 독자들이 직접 공간에서 흘러나오는 상상을 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기사 전문은 <호텔앤레스토랑> 홈페이지 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아래 기사를  클릭해 보세요.

 

[Hotel Insight] 일과 여행, 일상과 비일상의 경계 - 워케이션, 근무 환경과 관광 패턴의 변화 이끌다

코로나19가 바꿔놓은 일상은 업무 방식의 변화도 이끌었다. 감염병 이슈의 장기화로 재택근무와 유연근로시간제, 거점오피스 제도 등 새로운 근무형태가 새로운 일상으로 자리매김했으며, 나아

www.hotelrestaurant.co.kr


호텔과 외식, 관광에 대한 심층적이고 다채로운 기사들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과 홈페이지에서 만나보실 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