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el & Resort

2022년 호텔 Key Design Trend, 클러터코어(Cluttercore)

 

[이규홍의 Hotel Design] 

 

 

 

캐슬 오브 트레마톤 호텔(Castle of Trematon Hotel by House of Hackney, 사진 출처_ 구글)

 

 

 

미니멀리즘 스타일에서 벗어나 맥시멀리즘으로

 

코로나19로 전 세계 많은 호텔이 문을 닫았지만, 전체적인 호텔업의 침체기로 인해 오히려 디자인은 혁신적인 설계와 리뉴얼이 가능해졌다. 새롭게 오픈한 호텔들의 인테리어는 더욱 대담하고 화려해졌으며 어두운 호텔시장에서 용감히 맞서고 있는 느낌이다.

 

코로나19의 대유행의 혼란으로 실내에서 긴 시간을 보내는 라이프 스타일이 지속되는 요즘, 심플하고 미니멀한 인테리어가 이제는 재미없고 지루한 공간으로 여겨지며 조금은 활력 있고 자극적인 공간를 소비하고자 하는 욕구가 강해지고 있다. 이러한 욕구는 호텔업에도 반영되고 있으며 코로나 트라우마 이후에 등장한 호텔업의 낙관주의적인 디자인 물결이 깔끔한 디자인의 대표적인 미니멀리즘 스타일에서 벗어나, 유쾌하고 강한 디자인 스타일인 맥시멀리즘(Maximalism)으로 탄생되고 있다.

 

맥시멀리즘은 화이트와 블랙의 컬러를 기본으로 단순하고 비움을 중시하는 미니멀리즘의 반대로 최대를 추구, 의미로 다양한 소품과 가구 및 식물을 배치하고 화려한 패턴의 벽지 및 패브릭 등으로 가득 차게 공간을 디자인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사 전문은 <호텔앤레스토랑> 홈페이지 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아래 기사를 클릭해 보세요.

 

 

[이규홍의 Hotel Design] 2022년 호텔 Key Design Trend, 클러터코어(Cluttercore)

미니멀리즘 스타일에서 벗어나 맥시멀리즘으로 코로나19로 전 세계 많은 호텔이 문을 닫았지만, 전체적인 호텔업의 침체기로 인해 오히려 디자인은 혁신적인 설계와 리뉴얼이 가능해졌다. 새롭

www.hotelrestaurant.co.kr


호텔과 외식, 관광에 대한 심층적이고 다채로운 기사들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홈페이지에서 만나보실 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