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el & Resort

국제공정무역과 함께하는 1월의 호스피탈리티산업

 

 

Fairtrade International
국제공정무역기구, 기후변화 보고서로 그 피해의 심각성을 알리다


새로 발간된 국제공정무역기구의 ‘공정무역과 기후변화(Fairtrade and Climate Change)’ 보고서에 따르면 가속화되고 있는 기후변화의 영향이 세계 농업과 생산에 심각한 위험을 초래하고 있으며, 특히 전 세계 수백만 명의 공정무역 인증 원료 생산자들의 생계를 직접적으로 위협하고 있다. 반면, 생산자들의 기후 변화 대응에 대한 투자와 지원이 그들의 소득 감소를 막는 중요한 대책이었다는 것이 밝혀졌다.

2021년 유엔 기후변화회의(COP26)를 앞두고 발표된 이번 연구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의 Vrije 대학과 스위스 Bern 응용과학대학 연구진이 공동으로 참여했다. 이 보고서는 바나나, 커피, 코코아 등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식품 원료의 미래를 어둡게 예측하고 있으며, 기후변화가 각 원료 생산과 지역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를 명확하게 보여주고 있다. 국제공정무역기구의 글로벌 CEO인 Nyagoy Nyong’o 박사는 “기후변화가 미래의 다양한 공급망에 미치는 위협은 매우 실제적이며, 개발도상국의 생산자들은 이러한 글로벌 기후 위기의 최전선에 있다. 생산자들이 소외되지 않고 기후 대응의 주요 범위에 포함되도록 공정무역을 통해 생산자를 지지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보고서 열람 문의_ 02-725-0381


기사 전문은 <호텔앤레스토랑> 홈페이지 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아래 기사를 클릭 해주세요.

 

[Fairtrade News] 국제공정무역과 함께하는 1월의 호스피탈리티산업

Fairtrade International 국제공정무역기구, 기후변화 보고서로 그 피해의 심각성을 알리다 새로 발간된 국제공정무역기구의 ‘공정무역과 기후변화(Fairtrade and Climate Change)’ 보고서에 따르면 가속화

www.hotelrestaurant.co.kr


호텔과 외식, 관광에 대한 심층적이고 다채로운 기사들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과 홈페이지에서 만나보실 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