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s & Cafe,Bar

몸에 좋은 건강음료의 본고장, 폴란드 Poland

 

폴란드의 농산품은 유럽을 넘어 전 세계에 잘 알려져 있다. 봄과 여름에는 푸르름이 가득하고 가을이면 황금빛으로 물드는 폴란드의 광활한 농지는 수많은 문학작품에 등장하고 있으며, 관광객들에게도 좋은 기억으로 남아 있다. 또한,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이는 폴란드를 농업강국으로 이끄는 원천이 되고 있다. 국내 수요를 채우고도 남을 정도의 풍족한 생산량으로 농산품 수출 역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폴란드, 팬데믹 후 수출 오히려 증가


국토의 60%를 차지하고 있는 폴란드의 농지 비중은 지난 15년간 크게 달라지지 않았지만 생산량은 230%나 증가했다. 또한 폴란드의 농산품 수출은 2020년 기준으로 전년 대비 7%나 늘어난 420억 달러를 기록했다.

무엇보다 이와 같은 기록적인 수출량의 증가가 코로나 팬데믹에서 비롯됐다는 사실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팬데믹은 많은 국가들의 세계 수출 비중을 크게 바꿔 놨다. 중국과 홍콩, 대만, 베트남, 스위스는 그 수혜를 입은 대표적인 국가다. 폴란드는 그 뒤를 이어 6위를 차지했으며, 0.14%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다. 코로나19의 여파가 지속되는 동안 폴란드가 이처럼 좋은 결과를 기록할 수 있었던 것은 다른 유럽 국가들과 비교해 다양한 물품을 공급하고, 여러 품목의 소비재 생산이 가능했기 때문으로 파악된다.

 

(이하 생략)


기사 전문은 <호텔앤레스토랑> 홈페이지 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 해주세요. 

 

[Dining Report] 몸에 좋은 건강음료의 본고장, 폴란드 Poland

폴란드의 농산품은 유럽을 넘어 전 세계에 잘 알려져 있다. 봄과 여름에는 푸르름이 가득하고 가을이면 황금빛으로 물드는 폴란드의 광활한 농지는 수많은 문학작품에 등장하고 있으며, 관광객

www.hotelrestaurant.co.kr



호텔과 외식, 관광에 대한 심층적이고 다채로운 기사들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과 홈페이지에서 만나보실 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