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s & Cafe,Bar

이 가을, 새롭게 선보이는 외식업장

풍요로운 계절 가을, 코로나19로 힘든 때지만 외식업장의 오픈 소식과 확장 소식은 꾸준히 들려오고 있습니다. 어떤 곳들이 이번달 새롭게 선보였는지,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시죠!

 

스윗밸런스, 국내 최초 로보틱 샐러드 브랜드 샐랩 론칭
동일한 맛과 합리적인 가격의 가성비 샐러드 제공
www.sweetbalance.kr

 

샐러드 전문 기업 (주)스윗밸런스가 로보틱 키친 전문 기업 아보카도랩과 협업해 국내 최초로 샐러드 로보틱 브랜드 ‘샐랩(Salab)’을 론칭했다. 스윗밸런스는 국내 샐러드 시장을 겨냥해 좋은 품질을 유지하면서 합리적인 가격의 샐러드를 고객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자동화 로봇을 매장 주방에 적용했다. 샐랩 첫 매장은 사무실이 밀집된 강남 역삼동 아보키친에 입점해 있다.

샐러드 주 소비자 층이 여성이라는 점을 감안해 배달 중심으로 고객들을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고객이 배달 주문을 넣으면 샐러드 제조가 자동으로 이뤄진다. 매장 주방에서는 사람의 개입 없이 주방 업무가 진행되기 때문에 스윗밸런스만의 제조법에 맞춰 샐러드를 생산해 항상 동일한 맛이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샐랩에서 제공되는 메뉴는 5000~6000원 사이의 저렴한 가격대로 휴대성이 뛰어난 컵 샐러드 제품으로 구성됐다.

대표 메뉴로는 유자 머스타드 드레싱이 들어간 훈제오리 고구마 매시 샐러드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구성의 제품이 있다.

 

오미요리연구소, 서울 전통시장 메타버스 푸드투어 오픈
서울 주요 전통시장 5곳,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간접 체험
www.5-tastes.com

 

오미요리연구소가 메타버스 서비스인 ‘게더타운’에 서울 주요 전통시장과 한국의 식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서울 전통시장 메타버스 푸드투어’를 오픈했다. 경동시장, 광장시장, 남대문시장, 노량진 수산물도매시장, 망원시장 5곳의 서울전통시장의 먹거리 문화를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가상 공간으로, 코로나로 인해 한국을 방문하지 못하는 외국인 여행객을 위해 기획됐다. 이용객은 크롬브라우저를 통해 게더타운에 입장해, 5곳의 전통시장 랜선투어를 관람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을 통해 실시간 라이브 쿠킹클래스 참가도 할 수 있다.

오미요리연구소는 2019 한식진흥원 우수 음식관광 프로그램 최우수상 수상 기업으로, 내외국인 여행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푸드투어, 한식 쿠킹클래스를 운영하는 외식관광 콘텐츠 전문 기업이다.

 

투썸플레이스, 베이커리 및 식물성 대체육 샌드위치 판매 매장 늘려
빵 4종, 판매 매장 19개에서 260개로 확대
www.twosome.co.kr

 

투썸플레이스가 베이커리 및 식물성 대체육 샌드위치 판매 매장 확대에 나섰다. 먼저 베이커리 판매 매장을 기존 19개에서 약 260개로 확대했다. 지난 6월부터 일부 매장에서 시범 운영해온 베이커리 제품 중 가장 인기가 높았던 빵 4종을 엄선해 더 많은 고객들에게 선보인다. 소시지 페이스트리와 에그 베이컨 페이스트리, 브리오슈 슈크레, 넛츠 크림치즈 크럼블 등이 그것이다.

이와 함께, 환경 및 대체 식품에 대한 관심이 많은 MZ세대를 겨냥해 식물성 대체육 옴니미트 샐러드랩 판매를 전국 매장으로 확대한다. 해당 제품은 버섯, 콩단백으로 돼지고기 맛을 구현한 식물성 대체육을 활용했다. 또띠아에 식물성 대체육 옴니미트, 찰보리, 시저 드레싱을 곁들인 샐러드를 넣어 만든 메뉴로 한끼 식사로 즐기기에 간편하다.

카페꼼마, 얀 쿠브레 코리아 선봬
프랑스 유명 파티시에의 디저트를 한국에서도 즐긴다
cafecomma.com

 

 

카페꼼마는 얀 쿠브레(YANN COUVREUR) 코리아를 론칭하고, 마포구 동교동에 1호점을 임시 오픈했다. 얀 쿠브레는 지금 파리에서 가장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파티셰 중 한 명으로 그의 이름을 딴 얀 쿠브레 디저트 숍은 파리 방문에 반드시 찾아야 할 ‘핫 플레이스’로 꼽힌다. ‘자연주의 셰프’라고 불리는 얀 쿠브레는 신선한 제철 식재료로 섬세한 맛과 다양한 텍스처를 절묘하게 표현해 ‘맛’과 ‘비주얼’을 모두 완성한 파티셰로 평가받는다.

이번에 오픈한 얀 쿠브레 코리아 1호점은 지하철 2호선 홍대입구역 3번 출구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있다. ‘연트럴파크’라 불리는 경의선 숲길과 가깝고, 2030 젊은 층의 유동 인구가 많은 곳이어서 파리 프리미엄 디저트의 수요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얀 쿠브레 코리아의 모든 제품은 얀 쿠브레 파리 매장에서 판매되는 제품과 동일한 맛, 동일한 비주얼, 동일한 가격을 지향한다. 다만 크루아상 등 3가지 제품만 파리 매장보다 다소 높은 가격에 판매한다.

 

파스쿠찌, 에스프레소 전문 콘셉트 매장 개점
서울 양재동 본점에 에스프레소 콘셉트 강화한 에스프레소바
www.caffe-pascucci.co.kr

 


파스쿠찌가 서울 양재동에 콘셉트 ‘에스프레소 바’를 오픈했다. ‘에스프레소바’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해 ‘에스프레소’에 집중한 시그니처 매장으로 이탈리아 현지 에스프레소바의 모습을 재현해 양재동 SPC그룹 사옥 1층에 116㎡, 60석 규모로 자리잡았다.

대표 메뉴는 파스쿠찌를 대표하는 블랜드 ‘골든색(Golden Sack)’으로 만든 싱글 에스프레소 1잔과 베리에이션 메뉴 1종을 선택해 마실 수 있는 ‘에스프레소 세트(4200원)’다. 베리에이션 메뉴는 총 7종이며 주류도 함께 판매하는 이탈리아 현지에스프레소바의 콘셉트에 맞춰 칵테일도 판매한다. 이탈리아 대표 식전주인 ‘아페롤 스프리츠(8500원)’ 등 7종이다. 이와 함께 에스프레소와 잘 어울리는 이탈리안 정통 베이커리, 샌드위치와 디저트류도 판매한다.

이디야커피, 국내 커피전문점 최초 3500호점 돌파
대한민국 대표 커피 브랜드로 자리매김
ediya.com

이디야커피는 지난 9월 29일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최초로 3500호점을 돌파했다. 지난 2001년 3월 1호점인 ‘중앙대점’ 오픈 이후 20년 만에 3500번째 매장, 고양시 덕양구에 위치한 ‘고양서오릉점’을 개점했다. 이번 이디야커피의 3500호점 돌파는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도 의미 있는 기록으로, 커피 프랜차이즈로는 이디야커피가 유일하다. 국내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5년 이상 생존율이 33.2%에 불과한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 이뤄낸 성과다.


이디야커피는 올해 6월 ESG위원회를 신설해,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상생’을 제1의 기업 철학으로 삼고 있는 만큼 가맹점 수익을 우선으로 해 업계 최저수준의 고정 로열티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홍보·마케팅 비용 전액을 본사가 부담하고 있다. 또한 이디야커피의 지속적인 성장은 자영업 불황이 계속되는 가운데 다양한 상생 정책이 예비 창업자들의 마음을 움직인 것으로 보고있다.

글 : 서현진 기자 hrhotelresort@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