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FAIRTRADE KOREA

World Fairtrade Day 2021!
세계 공정무역의 날, 전 세계와 함께 공정무역을 알리다

 

매년 5월 둘째 주 토요일은 세계 공정무역의 날(World Fairtrade Day)로 세계 곳곳에서 공정무역을 알리는 운동이 펼쳐진다.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에서도 역시 공정무역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행사가 진행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으로 대면 행사가 어려운 가운데,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는 국내 공정무역 파트너사 및 기관들과 협력해 다양한 온라인 프로모션 및 이벤트를 진행, 공정무역 인증제품을 소개한다. 더불어 E-learning 사이트 론칭, 공정무역 활동 수기 공모전 등을 통해 기존의 공정무역 운동에 참여한 자원봉사자, 공정무역 동아리들과 힘을 합쳐 대중들에게 공정무역을 더욱 쉽게 알려 지지층을 확산시켜 나갈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 홈페이지(www.fairtradekorea.org) 참조.

 

FAIRTRADE HOTEL

호텔에서 만나는 공정무역 비건 초콜릿 ‘비고(Vego)’


국제공정무역기구의 공정무역 인증을 받은 독일 초콜릿 브랜드, ‘비고 (Vego)’ 초콜릿 2종이 국내 최상급 호텔 브랜드 아코르 앰배서더 그룹 내 머큐어 앰배서더 서울 홍대 호텔과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 호텔에 한시적으로 스위트룸 이상 객실 투숙고객에게 제공된다.

 

이번에 제공되는 비고 초콜릿 2종은 통헤이즐넛이 들어간 비고 미니 초콜릿바와 베리와 견과류가 들어간 비고 다크 넛츠앤베리로 모두 우유가 들어가지 않은 유기농 공정무역 비건 초콜릿이다. 현재 Plant-Based 쇼핑몰 이팅더즈매터(eatingdoesmatter.co.kr)와 앰배서더 호텔 그룹이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시적인 이벤트 차원에서 제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비고 외 젤러스스윗 비건 젤리, 심플리세븐 비건 과자도 함께 선사한다. 자세한 내용은 이팅더즈매터(1644-9688)로 문의하면 된다.

 

FAIRTRADE E-LEARNING

함께 배우는 공정무역! 공정무역 E-Learning


국내 최초,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공정무역 학습 E-learning 강의가 드디어 출시됐다.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는 최근 세계 최대 규모의 특송 회사이자 공급망 서비스 리더인 UPS와 함께 공정무역을 한국 소비자와 기업에 더욱 알리기 위해 공정무역 E-Learning 홈페이지를 론칭했다. 강의는 총 6강으로 이뤄졌으며, 누구나 공정무역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공정무역의 의미와 인증 절차 등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다.

 

공정무역 E-Learning 강의를 수강한 참가자는 수료증을 수여하게 된다. 국제공정무역기구와 UPS는 최근 코로나19로 안전하고 윤리적이며 지속가능한 제품과 공급망에 관한 관심이 높은 이때, 공정무역 E-learning 강의를 통해 한국에 공정무역을 더욱 널리 알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문의는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 홈페이지(www.fairtradekorea.org) 참조.

 

FAIRTRADE PRODUCTS

지속가능성을 담은 공정무역 블루베리 잼 출시


2019년,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로부터 청년벤처로 인증을 받은 차카다페어트레이드(안광호, 김종현 대표)는 ‘차카다 공정무역 유기농 코코넛 오일’ 출시에 이어 최근 공정무역 인증과 더불어 비건과 유기농 인증까지 받은 ‘돌고돌아 블루베리 잼’을 출시해 큰 이목을 끌고 있다. 이 제품은 국내산 유기농 블루베리의 신선함에 공정무역 유기농 설탕의 안전성과 윤리성을 더해 건강한 로컬 공정무역 제품으로 소비자들을 만나고 있다. 특히 제품의 제조에서부터 가정으로 배달되는 과정에서의 제로 플라스틱을 추구하는 제품으로 라벨 종이, 공병 수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속가능성을 잘 녹여냈다. 차카다페어트레이드는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으로 더욱 해가 없고 지속가능한 이야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인스타그램: @_chakada


글 :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 / 디자인 : 서지영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