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 Trend

호텔앤레스토랑 - 국제공정무역기구 공정무역 호텔 프로그램,호텔산업의 지속가능성을 더하다 외

Fairtrade Hotel

국제공정무역기구 공정무역 호텔 프로그램,
호텔산업의 지속가능성을 더하다


국제공정무역기구의 공정무역 호텔 인증 프로그램이 호텔의 지속가능한 경영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자연보호와 지속가능성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짐에 따라 호텔들 역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친환경 제품을 도입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중, 호텔에서 공정무역 인증 제품을 사용해 지속가능성을 더하는 공정무역 호텔 프로그램이 산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호텔에서 주로 사용되는 유니폼, 타올, 객실 침구류를 공정무역 인증 면화 제품으로 교체하면 일반 면화 제품보다 생산 과정에서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감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회-경제-환경-윤리 기준을 충족한 공정무역 제품을 통해 호텔 브랜드 이미지를 높일 수도 있다. 이미 런던 하얏트 리젠시 호텔, 노르딕 초이스 호텔 등 유럽 유수의 호텔들은 공정무역 호텔 인증을 받아 지속가능성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 2019년 라마다 용인 호텔을 시작으로 국내에 도입된 공정무역호텔 프로그램은 글로벌 지속가능성 추세와 더불어 한국 호텔산업계의 새로운 돌파구가 될 것이다.

 

Fairtrade Partners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
공정무역 파트너사로 SM글로벌유통 선정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가 최근 SM그룹(회장 우오현) 계열사인 SM글로벌유통(대표 김대식)과 ‘공정무역 파트너사 협약’을 체결했다. SM글로벌유통은 해운과 건설, 제조, 서비스 사업 등 경쟁력 있는 다양한 상품을 안정된 물류 서비스망을 통해 제공하는 유통기업이다. SM글로벌유통은 최근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그 가치가 주목받고 있는 공정무역 인증 제품을 취급해 안전하고 윤리적인 먹거리와 지속가능한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전달, 한층 안전한 공급망을 구축하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공정무역 와인을 시작으로 그 취급 범위를 단계적으로 늘려 소비자들에게 안정성, 윤리성, 지속가능성이 보장된 공정무역 제품을 안정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Fairtrade Interview

국제공정무역기구,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공정무역을 알리다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 지동훈 대표가 지난 2월 중앙일보에서 만드는 10대를 위한 주간 신문 <소년중앙 위클리>와 인터뷰를 가졌다. 최근 초등학교와 중학교를 중심으로 책임 있는 소비에 대한 교육이 강조되며 다양한 교육매체를 통해 공정무역이 아이들에게 소개되고 있다.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 지동훈 대표는 소년중앙 위클리 학생기자단과의 인터뷰를 통해 미래소비 시장을 이끌어갈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공정무역의 정의와 공정무역 마크, 그리고 지속가능성에 대한 중요성을 피력했다. 특히, 장재인(경기도 보평중 2), 오주연(서울 숭인중 1) 학생기자단은 국제공정무역기구와 UPS가 협력해 론칭 준비 중인 공정무역 E-Learning 강의를 사전 수강, 제1호 공정무역 E-Learning 이수 수료증 수여자가 되기도 했다. 더불어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는 더 많은 학생과 어린이들에게 공정무역을 더 쉽게 알리기 위해 2021년도 역시 공정무역 Class를 운영할 계획이다.

공정무역 E-Learning 및 Class 신청 문의_adpro@fairtradekorea.org

 

Fairtrade Products

복담, 전 세계 최초 공정무역 인증 코코아, 커피 떡 출시

 

떡 제품으로 온라인 커머스 시장을 주름잡고 있는 국내 떡 브랜드 복담(대표 장성수)이 전 세계 최초 공정무역 인증 떡을 출시했다.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는 최근 떡 부분으로는 전 세계 최초로 공정무역 제품 인증 절차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정무역 인증 떡 제품은 공정무역 인증 유기농 커피 및 코코아를 사용했을 뿐만 아니라 국내 아동옹호대표기관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의 협업으로 제품의 가치를 더욱 높인 제품이다. 본 제품은 공정무역 초콜릿 떡과 공정무역 커피 떡으로 구성돼 온 가족의 입맛을 겨냥한 제품으로 수익의 일부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될 예정이다. 장 대표는 “전 세계 유일 공정무역 인증 떡 출시를 통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공정무역이 더욱 친근하게 알려지고, 복담의 복을 담은 떡 제품을 통해 아동을 도울 수 있길 바란다.”며 그 기대를 보였다.
인스타그램_ @bokdam_home

 

 

글: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 / 디자인: 서지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