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 Trend

호텔앤레스토랑 - 국제공정무역기구, 새로운 글로벌 CEO를 임명하다 외

Fairtrade international
국제공정무역기구, 새로운 글로벌 CEO를 임명하다
국제공정무역기구가 글로벌 CEO, Dario Soto Abril의 후임으로 Nyagoy Nyong’o(이하 Nyagoy 대표)를 차기 글로벌 CEO로 임명했다. Nyagoy 대표는 나이로비를 근거지로 올 1월 25일부터 임기를 시작했다. Nyagoy 대표는 2013년부터 2020년 12월까지 국제공정무역기구 아프리카의 총괄 책임자를 역임한 바 있으며, 국제공정무역기구 스위스 국가사무소와 FLOCERT의 감사자로 활동하는 등 국제공정무역기구와 오랜 역사를 함께 해온 인물이다. 케냐에서 태어난 그녀는 개발도상국의 생산자로의 아픔을 감당해온 어머니의 슬하에 자라며 소규모 생산자와 노동자들에게 보다 나은 생계를 지원하고자 하는 열정을 품게 됐다. 국제공정무역기구는 Nyagoy 대표와 함께 2021년 초 향후의 5개년(2021~2025) 글로벌 전략 이행을 시작할 계획이다.

 

Fairtrade Korea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 
공정무역 청년벤처 육성사업자 제5호로 ㈜설랩 선정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가 공정무역 청년벤처 육성사업자 제5호로 화장품 청년기업 ㈜설랩을 선정했다. 최근 면화 사업이 기후변화에 미치는 놀라운 영향력이 화두가 된 가운데, 농약 사용과 GMO 사용을 금지하고 여성과 어린이의 인권을 보호하며 생산된 공정무역 인증 면화를 향한 기업과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2017년부터 공정무역 청년벤처 육성 프로그램을 진행해온 국제공정무역기구는 지난 2월 5일, 청년벤처 ㈜설랩을 제5호 공정무역 청년벤처로 선정하고 공정무역 인증 면화를 중심으로 더욱 안전하고, 윤리적이며, 신뢰할 수 있는 공정무역 제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원료 소싱 등 다방면으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설랩은 공정무역 인증 면화 제품인 ‘코튼패드 프롬 네이쳐’를 출시 준비 중에 있다. 

 

Fairtrade E-learning
공정무역을 쉽게 만나다, 공정무역 E-Learning
국내 최초, 공정무역 학습 E-Learning 강의가 온라인으로 학생과 소비자, 그리고 기업들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는 최근 세계 최대 규모의 특송 회사이자 공급망 서비스 리더인 UPS와 함께 공정무역을 한국 소비자와 기업에 더욱 알리기 위해 공정무역 E-Learning 홈페이지 론칭을 준비 중에 있다. 강의는 총 6강으로 이뤄져 있으며, 누구나 공정무역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공정무역의 의미와 인증 절차 등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다. 공정무역 E-Learning 강의를 수강한 참가자는 수료증을 수여하게 된다. 국제공정무역기구와 UPS는 최근 코로나 19로 안전하고 윤리적이며 지속가능한 제품과 공급망에 대한 관심이 높은 이때, 공정무역 E-Learning 강의를 통해 한국에 공정무역을 더욱 널리 알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플랫폼은 3월 중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의 웹사이트를 통해 개설될 예정이다.

E-Learning 문의_ adpro@fairtradekorea.org

 

Fairtrade Korea
킴스제약, 사내공정무역 인증을 수여하다
㈜킴스제약(KIMS PHARMA)이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로부터 사내 공정무역 인증을 받고 사내에서 공정무역 인증 커피를 취급한다. 지난 1월 12일, 킴스제약(김승현 대표이사, 사진(우))은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지동훈 대표, 사진(좌))에서 사내 공정무역 인증서를 수여했다. 국제공정무역기구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 및 기관들이 사내에서 공정무역 제품을 사용하도록 장려하며 사회공헌을 실천하도록 장려한다. 기업 및 기관은 사내 공정무역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들의 일상적인 활동으로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지동훈 대표는 “킴스제약의 사내 공정무역 프로그램 참가와 사회 공헌 실천을 환영하며, 추후 공정무역 인증 면화 관련 원료 소싱 등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글 : 서현진 / 디자인 : 강은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