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01.

SLH, ‘Stay Small, Stay Safe’ 발표
GBAC 인증 및 강화된 자체 평가시스템,
자체 호텔 미스터리 쇼퍼 인스펙션 실시

 

전 세계 90개국에 520개 이상 호텔을 보유한 Small Luxury Hotels of the World(SLH)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SLH의 모든 호텔에 보다 강화된 방역과 상세한 안전 지침을 포함한 ‘Stay Small, Stay Safe’을 새롭게 도입해 전 세계 여행객들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최근 SLH에서 우수 회원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서 여행자의 90%이상은 앞으로의 여행에서는 대형 호텔보다는 작은 독립된 호텔에 숙박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느낀다는 응답을 보였다고 밝혔다. 특히, 여행자들이 원하는 기준에 맞는 조건의 SLH호텔은 평균 객실 보유 수 50객실로 다수 붐비지 않고, 친밀한 호텔에 대한 조건을 모두 충족시킬 뿐 아니라 ‘Stay Small, Stay Safe’로 최고 수준의 안전 기준 역시 마련했다. 이 기준을 지키기 위해 SLH는 세계적인 방역 자문위원회인 ‘Global Biorisk Advisory Council, GBAC’과 제휴를 맺고, 각각의 SLH호텔이 GBAC STAR™ 인증 받는 것을 진행하고 있다. 공인된 인증기관을 통해 SLH는 투숙객들이 호텔에 머무는 동안 더욱 안심하고, 진정한 의미의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호텔이 적절한 방역을 포함한 소독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SLH는 매년 호텔의 서비스 질의 유지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520개의 호텔에 미스터리 쇼퍼 개념의 익명의 방문자가 투숙하며, 수 백 개의 체크리스트를 통해 점검하는 작업을 하고 있다.

 

‘Stay Small, Stay Safe’으로 새롭게 청결과 방역 관련한 136개의 체크포인트를 추가, 점검 항목을 총 700개로 업데이트해 보다 세밀한 리뷰가 이뤄질 수 있도록 조정했다.


SLH는 7월 현재 기준 230개의 SLH 호텔이 재오픈했으며, 수개월 내에 많은 호텔이 영업 재개를 준비 중이다. 많은 호텔이 영업을 재개함에 따라 강화된 위생기준을 통해 숙박객과 직원의 안전과 쾌적함을 보장하기 위해 더욱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뿐만 아니라 SLH는 ‘Stay Small, Stay Safe’의 일환으로 SLH 웹사이트(www.SLH.com)를 통해 각 국가의 국경 개방, 검역 제도는 물론 그 외 코로나19에 관련된 주의사항을 최신의 정확한 내용들로 제공한다.


02.

아코르 앰배서더 호텔, ALLSAFE 라벨 획득
아코르 앰배서더 코리아, 현재 운영 중인 21개 호텔 모두 
향상된 위생 프로토콜 취득

 

ALLSAFE 라벨을 획득한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국내에 위치한 아코르 앰배서더 호텔들은 아코르와 뷰로 베리타스, 의료 관계자들이 공동 개발한 엄격한 위생 조치를 적용하며 ALLSAFE 라벨을 취득했다. ALLSAFE 라벨은 향상된 스탠더드 운영 절차를 담은 프로그램이다. 현재 국내에서 운영 중인 21개의 모든 아코르 앰배서더 호텔들은 해당 프로그램을 호텔에 적용하며 고객을 맞이하고 있다.

 

아코르의 ALLSAFE 프로그램은 고객을 보호하고 안심시키기 위해 고안됐다. 고객의 새로운 행동과 위생 및 청결에 대한 기대, 사회적 거리두기, 매끄러운 비대면 서비스를 아우르는 절차를 포함하고 있다. 뷰로 베리타스와 함께 개발된 ALLSAFE는 16가지의 주요 요소로 구성된다. ALLSAFE 전담 직원이 24시간 상주해야 하고 호텔의 모든 직원들이 위생 교육을 수료해야 하며 개별 손소독제와 마스크는 고객 요청 시 추가 요금 없이 제공해야 하는 등의 자세한 내용이 포함돼 있다. 음식 안전과 관련된 규정 역시 실행되며 호텔 사정으로 레스토랑이 문을 닫았을 경우에는 별도 추가 비용 없이 룸서비스로 서비스를 대체해야 한다.

 

빈센트 르레이(Vincent Lelay) 아코르 앰배서더 코리아 부사장은 “한국의 모든 아코르 앰배서더 호텔들이 ALLSAFE 라벨을 취득했다는 사실이 매우 기쁘고 자랑스럽다. 아코르 호텔들은 50년 이상 전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안전과 웰빙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오늘날 이 부분은 보다 중요하게 다가오고 있다. 우리 고객들이 아코르 앰배서더 호텔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안심하며 편안하게 느끼는 것은 매우 중요하며, 글로벌 전문가들이 고객의 새로운 기대를 효율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이비스 버젯의 이코노미 브랜드에서부터, 노보텔과 같은 미드 스케일, 그랜드 머큐어 등의 프리미엄 브랜드에 이르기까지, 한국에서 다양한 여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마련하고 있으며 서울, 대구, 수원, 부산 등 7개 주요 도시에서의 편리한 여행을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고 이야기 했다.


03.

힐튼, 이벤트레디 클린스테이 프로그램으로 연회 운영과
고객 서비스에 새로운 청결 기준 마련
글로벌 프로그램 통해 혁신적인 솔루션 도입,
안심하고 참가할 수 있는 연회의 장 제공

 


한 세기가 넘는 기간 동안 세계 곳곳에서 명성이 높은 연회의 장을 제공하며 연회 부문의 중심으로 자리 잡은 힐튼. 그간 스타들이 모이는 시상식부터 영화 세트, 활기 넘치는 정치 회의, 국제회의, 성대한 결혼식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주요 연회 및 접대 모임의 장을 제공하며 탁월한 연회 경험을 구현해온 힐튼은 오늘날에도 안전거리를 준수하며 그 전통을 이어나가고 있다. 


힐튼은 안전한 단체 여행 및 연회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연회에 최적화된 업계 선도적인 글로벌 청결 및 고객 서비스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힐튼은 가장 최근 발표한 힐튼 클린스테이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심층적인 연구와 피드백을 바탕으로 이벤트레디 클린스테이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청결 유지 규정: 힐튼은 최근 발표한 클린스테이 프로그램을 통해 강화된 위생 기준을 확대해 해당 프로그램에 적용, 회의 과정에서 고객과 발생하는 모든 접점에서 청결을 유지한다. 그 일환으로 프로그램을 통해 객실 및 회의실에 스티커 부착, 공용 장소 내 서비스 구역과 회의실 방역, 이벤트레디 연회장 체크리스트 확인 등을 진행한다. 
•‌예약에서 결제까지 탄력적인 과정: 힐튼은 탄력성에 중점을 두고 고객과 협업해 공동의 목표 성사를 위해 다음과 같은 옵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 ‌가격을 탄력적으로 책정하고 공간 옵션 및 계약 조항에 유연성을 부여한다.
- ‌소규모 회의를 위한 간소화된 계약 제안 등 고객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즉각적으로 대응한다.


힐튼 이벤트레디 가이드북을 통해 전문가 지침을 전달하고, 현장 참가자와 멀리 떨어진 이들을 끊김 없이 연결하는 하이브리드 회의, 연회장 세트 및 창의적인 네트워킹 등 특별히 마련된 솔루션을 제시한다.


•‌안전하고 사회적으로 책임 있는 솔루션: 힐튼은 책임감을 가지고 연회를 개최하기 위해 고객과 협력해 회의의 목표를 달성하는 동시에 건강과 주변 환경에 대한 우려를 해소할 계획이다. 


힐튼 신규 프로그램은 물리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창의적인 회의 세트와 식사 서비스를 선보이는 것을 비롯해 음식 & 음료 메뉴 다변화 및 힐튼의 기업 책임 측정 플랫폼인 LightStay에 의해 계량화된 환경적 영향을 공유하는 것을 포함한다.
힐튼 직원은 예약과 결제까지의 과정과 전문성 측면에서 이벤트 전문가와 참석자를 아울러 모든 고객의 기대치를 뛰어넘는 것을 목표로 호텔 서비스를 제공해 매 연회 경험을 뒷받침할 예정이다.

 

www.meetings.hilton.com/eventready


글 : 서현진 / 디자인 : 강은아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