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el & Resort

호텔앤레스토랑 - 작지만 강한 성능, (주)지우이노베이션 공기청정기, 에어앤우드

매년 미세먼지가 극성을 부리는 가운데 공기정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해에는 호텔 시설의 미세먼지 발생에 대해 지적하는 논문이 발표되면서 미세먼지 이슈와 맞물려

호텔의 공기질을 높이기 위한 노력이 요구되고 있다.

이에 호텔 룸에 설치할 수 있는 탁상용 공기청정기가 출시돼 시선을 끌고 있다.

작지만 높은 성능과 함께 저렴한 전기료, 보기 좋은 인테리어는 호텔 룸에 설치하기에 제격이다.

 


 

공기청정기의 판매율이 매년 높아지면서 공기청정기 제품도 다양한 형태로 출시되고 있다. 지우이노베이션의 공기청정기, 에어앤우드는 하나의 방을 커버하기 위해 탁상용으로 제작된 제품으로 인테리어 효과는 물론 크기는 작지만 성능에서도 여타 공기청정기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공기청정기 기술의 핵심인 팬과 필터를 장착하고 있다. 항균헤파필터, 첨착활성탄소필터, 12cm의 공기청정기 전용 팬이 그것이다.

 

항균헤파필터 & 첨착활성탄소필터(탈취)

헤파필터토탈 알러지집진 필터로 프리미엄 H13 등급을 사용, 0.3㎛ 크기의 초미세먼지 및 박테리아를 99.97% 이상 걸러낼 수 있고 공기청정기에 서식할 수 있는 곰팡이 제거를 위해 필터에 항균작업이 더해졌다.

활성탄소로 구성된 필터로 스모그 원인 물질, 새집증후군 물질(아세트알데하이드 99.5%, 암모니아 99.6%, 트리메탈아민 99.6%, 황화수소 99.8%, 메틸머캅탄 99.8%를 정화) 등 유해가스를 정화시키고 생활냄새를 잡아준다. 이로인해 99.5~99.8% 정화가 가능하다.

 

더블 FAN이 적용된 출시 예정 제품 (airnwood 202R / airnwood202S)

공기청정기 전용 팬

보통의 공기청정기들은 보통 4~6cm의 팬을 사용한다. 하지만 지우 이노베이션은 팬을 잘 만들기로 정평이 나있는 잘만테크와 함께 바람 소리가 적게 나면서 평수 커버가 가능하며 수면에도 문제가 없는 12cm의 팬을 사용하고 있다. 이 팬은 최대 1시간 10만 2000L(필터장착 시 최대 8만 9000L)의 공기를 순환시키며 소음은 40dB 미만으로 조용하다.

 

자연친화적인 디자인

보통 공기청정기는 금형을 많이 하지만 에어앤우드는 자연으로 돌아갈 수 있는 소재를 이용해보자는 아이디어에서 출발, 재활용한 압축목 MDF에 천연무늬를 입혀 자연친화적인 제품을 탄생시켰다.

첫 출시한 제품들은 탁상형으로 눕혀놓고 사용하지만 최근에는 세워서도 사용할 수 있어 벽에 붙여 공간도 덜 차지하는 스피커 형태로 출시, 인테리어 소품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초미세먼지 및 박테리아와 유해가스를 540도 모든 방향에서 흡입해 조용하고 강력하게 구석구석 빈틈없이 공기를 정화해주는 에어앤우드, 전기료도 가정용으로 계산했을 때 1년에 1130원에 불과하니, 나를 위해 하루에 3원을 투자해 내방에, 고객을 위한 호텔 룸에 깨끗한 공기를 담아보는 것은 어떨까?

 

www.airnwood.com

 

airnwood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KOR ENG JPN CHN 제품소개 제품성능 제품색상은 모니터에 따라 약간 다를 수 있습니다. 에너지 소비효율 기준 변경이나 성능 개선에 따라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은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주)지우이노베이션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천잠로 303, 전주대학교 벤처창업관 209호 대표자: 신영산 사업자등록번호: 230-81-02869 고객센터: 02-6140-2389 COPYRIGHT(C) GWOOInnovat

www.airnwood.com


INTERVIEW

 

에어앤우드로 삶의 질 높인다

지우이노베이션 신영산 대표

 

Q. 지우이노베이션은 소수력 발전장치 개발로 특허 다수 보유하고 있는 회사다. 어떻게 공기청정기를 만들게 됐는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력으로 항상 지구의 환경과 인간의 공생을 생각하며 인류에 보탬이 되고자 독창적인 발상과 독자의 기술을 통한 환경 친화적인 제품으로 풍요로운 삶을 만들기 위한 고민을 하고 있다. 그러던 중 딸아이가 먼지 알러지가 있어 밤에 잠을 푹 자지 목하고 잦은 기침을 해 미국에서 유명 공기청정기 제품을 사용하면서 공기청정기에 관심을 가지게 됐고 직접 만들어보면 어떨까 싶었다. 환경의 파괴로 늘어만 가는 초미세먼지를 집에서는 맑은 공기로 바꿔 삶의 질을 높이고자 그간의 기술을 집약하여 공기청정기를 개발하게 된 것이다.

 

Q. 에어앤우드의 장점은 무엇인가?

두 종류의 필터를 사용하는데 모두 최상급이라고 자부한다. 우리가 냄새제거와 습도조절을 위해 참숯을 사용하는데 이 숯을 잘게 쪼개 가공한 활성탄을 사용하고 있으며 여기에 보통 에어컨을 틀었을 때 나는 냄새의 원인인 곰팡이를 없애기 위해 항균을 입혔다.

첨착활성탄도 탄소알갱이를 꽉꽉 채워 시험 인증원에서도 혀를 내둘렀다.

 

Q. 아무래도 공기청정기는 소음에 대한 이야기도 있을 수 있다.

물론 우리는 공기가 깨끗하다고 더 숨을 많이 쉬고 공기가 더럽다고 숨을 덜 쉬지 않는다. 이것처럼 공기청정기도 있는 듯 없는 듯 모르게 24시간 소음을 덜 내면서 가장 일정하게 빨리 돌 수 있어야 한다. 에어앤우드에 이런 기술력이 담겨있다.

하지만 공기청정기를 사용할 때 바람소리와 모터소리를 구분해야 한다. 보통 싸구려 중국산 공기청정기 제품에서 나는 소음은 모터소리로 팬이 약하니 빠르게 돌려야해 소음이 크다. 반면 선풍기에서 바람소리가 나듯이 에어앤우드에서도 방 전체의 공기 청정을 할 수 있는 바람소리가 나기는 한다.

 

Q. 호텔에 특히 에어앤우드가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호텔에 특히 미세먼지가 많이 발생하는 물품들이 많다. 린넨과 카펫에서 특히 심한데 편안하게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하는 호텔에 공기청정기는 필수이지 않을까 생각된다. 게다가 에어앤우드는 디자인도 자연친화적이며 탁상용이라 호텔 룸의 인테리어 효과를 낼 수 있다.한 가지 더, 디자인은 맞춤형으로 호텔에 어울리는 디자인 적용이 가능하다.

 

Q.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

지금 에어앤우드가 어느 크기까지 공기청정이 가능한지도 시험 중에 있다. 또한 더블팬을 장착하고 디자인적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된 두개의 제품 출시를 기다리고 있다. 시험 결과가 나오면 새로운 에어앤우드로 호텔들에게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글 : 서현진 / 디자인 : 강은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