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s & Cafe,Bar

호텔앤레스토랑 - 집에서 간편하게 즐기는 사천요리 이금기, ‘훠궈 마라탕소스’, ‘훠궈 해선탕소스’ 출시

최근 중국의 매운 맛, 사천요리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중국인들의 소울 푸드라 불리며 중독성 강한 매운 맛을 자랑하는 훠궈, 마라탕, 마라샹궈 등이 젊은 미식가들을 사로잡고 있다. 이에 131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홍콩의 글로벌 소스 브랜드, 이금기에서 얼얼한 맛과 시원한 맛을 동시에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훠궈 소스 2종을 출시했다.

이제 중국요리하면 짜장면, 짬뽕, 탕수육만을 떠올리는 시대는 지났다. 양꼬치, 훠궈, 마라탕 등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사천요리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이에 최근 이금기에서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조리해 즐길 수 있도록 ‘훠궈 마라탕소스’와 ‘훠궈 해선탕소스’, 그리고 ‘화조유’를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훠궈 마라탕소스’는 독특하고 얼얼한 맛을 가진 산초향과 고추를 원료로 하는 사천풍 소스로 물 1.5L에 ‘훠궈 마라탕소스’ 1팩(70g)을 넣으면 2~3인분의 훠궈 탕 베이스를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 또한 마라샹궈, 마파두부 등 사천식 요리를 만들 때도 사용이 가능한 것이 큰 장점이다. 


함께 출시하는 ‘훠궈 해선탕소스’는 가리비 관자살과 건새우로 맛을 내 해산물의 풍미를 살린 시원한 맛이 특징으로, 역시 물 1.5L에 1팩(50g)을 넣으면 2~3인분이 완성된다. 반으로 나뉜 훠궈냄비를 사용하면 두 가지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훠궈 소스 2종과 함께 출시하는 ‘화조유’는 정통 사천 풍미를 내기 위한 필수품으로, 우수한 품질의 산초 열매에서 향을 추출해 깊은 마라향을 낸다. 음식 본연의 색을 바꾸지 않고 얼얼한 맛과 향을 추가할 수 있으며, 사천풍의 각종 볶음이나 무침 또는 탕에 한 두 방울만 떨어뜨려도 마라향의 풍미를 더할 수 있다. ‘훠궈 마라탕소스’에도 ‘화조유’를 더하면 풍미가 더욱 진한 훠궈를 즐길 수 있다.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한 ‘훠궈 마라탕소스’(70g)와 ‘훠궈 해선탕소스’(50g)는 권장소비자가격 1800원, 사천 풍미를 높여주는 ‘화조유’(207ml)는 권장소비자가격 5000원, ‘훠궈 마라탕소스’ 업소용(2.2kg)의 권장 소비자 가격은 2만 5000원이다. 특히 업소용 제품은 훠궈 탕 베이스 45L(약60~90인분) 정도를 만들 수 있어 가성비가 매우 좋다. 


글로벌 소스 브랜드 이금기 제품은 (주)오뚜기가 독점 수입하며, 전국 마트나 온라인 오뚜기몰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사천요리를 가볍게, 제대 즐기고 싶다면 이금기의 ‘훠궈 마라탕소스’와 ‘훠궈 해선탕소스’를, 좀더 사천풍의 진한 마라 풍미를 느끼고 싶다면 ‘화조유’를 추가해보자. 부담 없는 중국 본토의 맛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마라 새우 Recipe

 

재료
이금기‘훠궈 마라탕소스’ 35g, 물 100ml, 쪽파 한 줌, 새우 20마리

조리법
1. ‌쪽파는 3cm로 자른다.
2. ‌달궈진 팬에 기름을 두르고 쪽파를 넣어 파 기름을 만든다.
3. ‌깨끗이 손질된 새우를 넣고 중불에서 익힌다.
4. ‌어느 정도 익힌 후 이금기 ‘훠궈 마라탕소스’를 1/2, 물을 넣는다.
5. ‌새우에 양념이 잘 배어들 때까지 익혀 완성한다.

이금기 
‘훠궈 마라탕소스’ 1팩에 70g이므로 소스는 반만 넣는다.

 

사천식 수주기편 Recipe

 

재료를 물에 삶고 평평하게 펴는 요리로 닭, 소, 생선 등을 활용해 수주기편, 수주우육편, 수주어편 등을 만들 수 있다. 닭고기를 이용해 만드는 수주기편은 특히 요리 마지막, 사천풍의 모든 요리에 필요한 소스라고 할 수 있는 ‘이금기 화조유’를 넣어 마라향 풍미를 더할 수 있다. 

 

재료
닭가슴살 200g, 양상추 200g, 고수 20g, 쪽파 20g

닭가슴살 양념 계란흰자 1개, 설탕 1g, 감자전분 10g, 이금기 치킨파우더 1g 

양상추 볶음 다진 생강 5g, 다진 마늘 5g, 건고추 3g, 파기름 10g 

닭가슴살 볶음 양념 ‌파기름 20g, 생강 5g, 다진 마늘 10g, 건고추 5g, 청주 10g, 설탕 10g, 이금기 훠궈 마라탕소스 40g, 이금기 농축치킨스톡 15g, 육수 400ml, 물 전분 

고명 양념 ‌다진 마늘 10g, 다진 양파 20g, 다진 생강 5g, 건고추 5g, 이금기 화조유 30g, 고수 20g 

조리법
1. ‌닭가슴살을 얇게 편 썰고 양념을 넣고 30분간 재운 후 고수와 쪽파는 3cm 길이로 잘라둔다.
2. ‌재워 둔 닭가슴살은 끓는 물에 화하듯 데쳐 놓는다.(보통 닭, 고기, 해물 등 중국요리는 기름에 화를 해서 요리를 하지만 이 요리의 특성은 끓는 물에 화를 해서 조리하는 기법이다.)
3. ‌양상추를 먹기 좋게 손으로 뜯어 찬물에 담갔다가 건져 물기를 뺀다. 코팅된 팬에 파기름을 넣고 다진 마늘, 다진 생강, 건고추를 넣어 중불에서 향을 내고 양상추를 볶아 접시에 담는다.
4. ‌코팅된 팬에 파기름을 두른 후 건고추, 다진 마늘, 다신 생강을 넣어 향을 내고, 훠궈 마라탕소스, 설탕, 농축치킨스톡을 넣어 볶은 후 청주를 넣어 향을 낸 다음 육수와 데친 닭가슴살을 넣어준다.
5. ‌육수가 끓으면 물 전분을 넣어 농도를 맞춘 후 볶아놓은 양상추 위에 올려놓는다. 
6. ‌고명 재료를 완성된 요리 위에 올리고, 팬에 화조유를 넣어 연기가 날 정도로 끓인 후 고명 위에 뿌려준다.

 

131년 전통의 홍콩 글로벌 소스 브랜드, 이금기는 현재 전 세계 10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 220여 종의 소스를 판매하고 있다. 이금기에서 처음 발명한 굴소스는 중화요리에 꼭 필요한 소스로,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에서 요리사들과 주부들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으며, 전 세계 1위 굴소스 브랜드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www.LKK.com


글 : 서현진 / 디자인 : 임소이

 

↓↓↓↓↓↓↓ 정기구독 바로가기 ↓↓↓↓↓↓↓

http://www.hotelrestaurant.co.kr/home/page.html?code=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