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el & Resort

호텔 & 레스토랑 - 호텔, 교류와커뮤니케이션의 중심 라마다 강원속초 호텔 윤재필 총지배인





호텔, 교류와커뮤니케이션의 중심

라마다 강원속초 호텔 윤재필 총지배인






크루즈 여행을 하는 것처럼 넓고 광활한 동해를 코앞에 마주하며 동해의 일출과 일몰을 모두 볼 수 있는 곳, 

라마다 강원속초 호텔이 지난 7월, 오픈했다.

최근 속초는 모든 이들이 사랑하는 휴가지를 넘어 해양스포츠 도시로 발전하고 있으며

얼마 전 포켓몬Go 열풍의 주역이 되면서 큰 인기를끌고 있다.

그리고 라마다 강원속초 호텔은 이곳의 새로운 기대주로서 지역과 함께 발전하는 호텔이 될 전망이다.


취재 서현진 기자 | 사진 조무경 팀장








Q. 7월, 라마다 강원속초 호텔이 오픈했습니다. 우선 호텔 소개부터 부탁드립니다.

라마다 강원속초 호텔은 지상 20층 556개의 객실을 보유한 특급 규모의 호텔로, 바다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어느 객실에서도 바다를 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크루즈 여행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넓고 광활한 동해를 코앞에 마주하고 있어 일출, 일몰까지 객실에서 편안히 감상할수 있습니다. 서울에서 2시간 30분 거리라 방문이 쉽고 대포항, 속초해수욕장, 설악산과 같은 유명 관광지의 접근이 쉬워 지리적으로도 좋은 조건이기에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많은 이들의 방문이 예상됩니다.


Q. 라마다 강원속초 호텔이 자리한 속초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사랑하는 휴가지인만큼 숙박시설의 경쟁이 오래 전부터 치열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평창 동계 올림픽을 비롯해 다양한 국내, 국제 행사가 강원도에서 많이 개최되고 있고 또 예정돼 있습니다. 속초 또한 다양한 발전 가능성과 기대를 받으며 우리나라 대표 휴가지를 넘어 주목받고 있습니다. 주요 관광지를 중심으로 훌륭한 시설의 호텔이 다수 운영 중에 있고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리적 특징이나 보유 객실, 그리고 전 세계 66개국에서 약 7380개의 호텔을 운영 중인 세계적인 호텔 그룹, 윈덤社의 라마다 브랜드로 저희 호텔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것이 사실입니다. 오픈 초기인 만큼 부족한 점이 있지만 다행히 최근 저희 호텔을 방문하신 분들의 평가가 만족스러운 수준입니다. 현재는 본격 휴가철을 앞두고 있어 주변 호텔들과의 경쟁보다는 서로 협력하며 속초를 방문하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Q. 그렇다면 앞으로 어떤 고객을 대상으로 마케팅 전략을 펼칠 계획이십니까? 

속초는 참 다양한 매력을 가진 곳입니다. 대부분은 20~40대가 많지만 가족, 친구, 연인, 혼자라도 부담없이 올 수 있는 곳입니다. 산과 바다, 힐링과 액티비티가 공존하는 곳이다 보니 특정 타깃을 정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공격적인 마케팅도 중요하지만 매월, 매 계절마다 특별한 프로젝트나 캠페인을 진행해 라마다만의 홍보 전략을 수립할 계획입니다. 특히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공동 마케팅이나, 후원이 될 수도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있습니다.


Q. 이제 질문의 초점을 총지배인님께 맞춰보겠습니다. 총지배인님께 ‘호텔’이란 무엇입니까?

넓은 의미에서는 교두보가 될 수 있겠습니다. 해외의 유명한 호텔 사례는 물론이고 크고 작은 국내외 행사에 반드시 호텔이 있는 만큼 교류와 커뮤니케이션의 중심에는 항상 호텔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보다 중요한 것은 호텔의 기본적인 기능에 얼마나 충실하느냐 하는 것입니다. 정확하진 않습니다만 <여행정신>이라는 책에서 ‘우리는 장소를 바꾸기 위해서가 아니라 시간을 바꾸기 위해서, 생각을 바꾸기 위해서 여행한다’라는 글을 읽은 적이 있습니다. 휴가이든 출장이든 집을 떠나 있다면 어떤 목적에서건 여행인 것이고, 여행의 마무리가 이루어지는 숙소야말로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제가 호텔에 몸 담고 있으니 호텔을 예로 들어 설명을 드리자면, 호텔이라는 곳은 일상과는 다른 동선과 서비스로 새로운 자극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여행의 고단함과 긴장감을 해소하는 기본적인 기능에 충실하면서도 고객이 새로운 경험과 기억을 담을 수 있는 장소가 바로 호텔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Q. 그동안 방문했던 호텔 중 가장 기억에 호텔이 있다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케냐 몸바사에 있는 White Sands Beach Hotel입니다. 대구 세계 육상경기를 발표한 호텔이면서 아프리카 노예들을 이송했던 항구 도시에 위치하며 호텔 내에 전용 비치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라마다 속초가 지향하는 Healing and Peaceful의 느낌을 가지고 있는, 매우 편안한 호텔입니다.


Q. 오픈과 함께 근무하게 될 직원들에게 당부의 말씀이 있다면?

호텔은 톱니바퀴 구조입니다. 한 개의 톱니만 빠져도 제 기능을 다할 수 없습니다. 어느 부서에서 근무하든, 모든 직원들이 고객에 대한 진심 어린 배려와 정직한 마음으로 하루하루 충실하기 바랍니다.


Q. 마지막으로 라마다 강원속초 호텔의 총지배인으로 포부가 있다면?

라마다 강원속초 호텔는 우수한 접근성과 특급 호텔만의 서비스로 속초의 랜드마크가 될 준비를 마쳤습니다. 평창 동계 올림픽을 앞두고 최근 강원도에 대한 외국인 관광객의 관심도가 높아진 만큼 더욱 철저한 준비와 노력으로 속초와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길을 도모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