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el & Resort

호텔앤레스토랑 - 건강검진 위해 호텔로 간다!, 제주 헬스 리조트 WE 호텔

 

호텔에서 숙박도 하고, 다이어트까지 가능하다면? 만약 이 두 마리 토끼를 다 손에 쥐고 싶다면 WE 호텔을 추천한다. 제주 한라재단이 세운 WE 호텔은 국내 최초로 의료와 호텔이 융합한 새로운 모델이다. 그동안 특급호텔 중 웰니스 프로그램을 제공했던 적은 있었으나 직접 호텔 안에서 건강증진센터를 설치해놓고 전문의가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했던 프로그램은 드물었다. 건강증진 프로그램뿐 아니라 호텔에서 다이어트 프로그램도 만나볼 수 있다는 사실! 보다 체계적으로 개인 고객의 목적에 맞게 1:1 맞춤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제주도의 새로운 호텔 트렌드 WE 호텔을 소개한다.

웰니스 관광호텔의 선두주자
WE 호텔


제주도의 아름다운 자원을 벗 삼아 산림테라피, 자연치료요법 등을 실천할 수 있는 WE 호텔은 다년간의 설계를 통해 헬스 리조트로 선을 보인 호텔이다. 한라산 중산간 기슭에 위치해 있으며 안전 온화 지역으로 다른 한라산 지역에 비해 한여름에도 열지수와 불쾌지수가 낮아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또한 기존의 호텔들과는 차별화된 콘셉트로 모던하고 심플한 객실 스타일로 103객실을 포함한 웰니스 센터, 건강증진 및 미용성형센터 등의 시설이 함께 있다. 국내 호텔로서는 최초로 유럽연합(EU)이 지속 가능한 환경경영을 펴고 있는 기업임을 인증하는 ‘EMAS(Eco-Management and Audit Scheme) 인증'을 획득했는데 직접 인증 수여식에 참여하기 위해 베를린 현지에 다녀왔다고 한다. EMAS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영향력 있는 환경경영인증 제도로 공신력을 가지고 있다. WE 호텔은 까다로운 인증 절차를 거쳐 전 세계적으로 199개 숙박업소만 인증을 받았는데 그 안에 포함되는 영광을 차지했다. 현재로 꾸준히 호텔 직원들에게 환경의 중요성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WE 호텔_ 어메니티WE 호텔_ 어메니티

 

건강한 ‘물’을 제공하는 특별한 이유


요즘은 물도 그냥 마시지 않는 법! 제주도 물이 몸에 좋다는 정설은 익히 알고 있다. WE 호텔에서 가장 고객의 서비스에 신경 쓰는 부분은 바로 ‘물’이다. 한라산 백록담으로부터 흐른 지하 수천 미터의 암반수를 제공한다. 제주특별자치도 환경자원연구원으로부터 건강하고 깨끗한 최상급의 물이라 평가받은 천연암반 중탄산수는 WE 호텔에 다녀가는 고객들에게 수치료로써 활용된다. 경직된 근육을 이완하고 독소와 노폐물을 제거하는 수치료법을 고객 개개인의 건강 상태에 맞게 제안하고 있다. 아침에 일어나서 마시는 물 한 잔(음용), 메디테이션 풀에서의 아쿠아 테라피(입욕), 아쿠아 짐에서의 운동, 사우나에서 즐기는 여유로운 시간(훈증) 그리고 객실에서의 샤워(도포)까지 WE 호텔에서 경험할 수 있다.

 

아름다운 풍광에서의 하룻밤


스탠다드 객실과 스위트로 구성된 WE 호텔은 창밖으로 펼쳐지는 제주 숲의 경관이 돋보이는 곳으로 전통과 현대를 넘나드는 격조 높은 인테리어로 구성됐다. Suite Triple, Superior Suite, Parlor Suite, Royal Suite 총 4개의 타입별 스위트를 갖췄다. 봄에는 숲에 백서향이 가득하고 여름엔 녹음이 우거져 그 어떤 곳보다 선선한 바람이 불어온다. 가을은 색색의 낙엽들이 옷을 갈아입으며 겨울에는 눈꽃이 장관을 이루는 곳이다. 제주도를 여행하는 관광객들이 호텔을 주로 제주 해변가에 숙소를 결정하는 경우가 많은데 WE 호텔은 오히려 제주도의 숲속에서 하룻밤을 보내기를 추천한다. 더운 열기로 가득한 해수욕장보다는 천연 암반수로 가득 채운 마레 풀장(실내/실외 수영장)에서 맑은 공기와 선선한 곳에서의 힐링을 선사한다. 아침 일찍 일어나 WE 호텔만의 특별한 공간인 산책로와 가든 역시 좋은 힐링 코스 중 하나다. 해양성 기후로 풍부한 산소, 피톤치드와 음이온이 가득해 도시에서의 답답한 일상을 벗어나 자연스럽게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다.

 

제주 현지의 건강함을 담은 다이닝 서비스

 

WE 호텔_ 총주방장 호시노WE 호텔_ 총주방장 호시노

레스토랑 다채는 WE 호텔에서 심혈을 기울인 다이닝 공간으로 최고의 신선도를 자랑하는 제주산 해산물과 유기농 식재료를 이용한 자연주의 요리를 맛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전통 일식, 중식 등의 퓨전 요리도 준비돼 있다. 또한 해발 900m에 위치에서 채취한 표고버섯과 제주산 토종닭, 그리고 해녀가 직접 딴 전복에 다양한 한약재를 가미한 전복 한방백숙이 시그니처 메뉴다. 디톡스에 효과적인 강황, 마늘, 양파가 듬뿍 들어간 디톡스 수제 커리라이스도 특별식이다. 이처럼 다양한 WE 호텔의 총주방장 호시노(Hoshino)의 요리들을 맛볼 수 있는 기회를 가져보자.


로비 라운지의 아잘리아는 커피, 제주 건강 효소차, 다이어트 음료 등을 특별한 디저트와 함께 즐길 수 있다. 지역 농가 및 유기농 농장과 제휴를 맺어 직접 담근 효소로 솔순 효소차, 복분자 효소차, 매실 효소차, 청귤 효소차, 늙은 호박 효소차 등을 마셔볼 수 있다. 스카이라운지 델라에서는 제주도의 하늘과 가장 가까운 해발 350m의 스카이라운지로 한라산 대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테라피와 다이어트를 동시에


사운드 테라피와 아쿠아 테라피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WE 호텔은 임상적 관찰 결과를 토대로 전문의가 각 고객에게 적합한 프로그램을 선정한다. 사운드 테라피는 청각을 이용해 전달되는 음파와 피부의 진동을 통해 인체의 긍정적인 생리적 변화를 유도하는 치료법이다. 다른 종류의 테라피 보다 월등한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뇌의 알파파를 짧은 시간 안에 유도해 심신 피로회복, 긴장감 완화, 화, 분노의 감소, 수면 유도를 촉진시켜 릴렉세이션 효과를 발휘한다. 아쿠아 테라피는 중력이 없는 물 안에서 아쿠아 필라테스를 진행해 레크리에이션 요소가 가미된 레포츠로 심폐, 근육 컨디셔닝, 관절 유연성의 효과를 지닌다. 이외에도 하이드로 테라피(입욕 치료), 림프 순환 프로그램 등이 있다. 이러한 테라피는 특히 노인과 아토피를 앓고 있는 아이들에게도 효능이 좋으며 임산부들이 산모 건강 프로그램을 위해 찾기도 한다. 단기간 호텔에서 독소 배출과 다이어트를 꿈꾸는 20~30대 여성 고객층에게도 각광받고 있는데 체형관리를 해나갈 수 있도록 1:1 맞춤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자기 체중을 이용하는 운동을 비롯해 아령, 바벨, 또는 모래주머니를 이용한 근력 운동도 피트니스 담당자가 교육한다.

 

메디테이션 풀메디테이션 풀

 

산골 숲속에서의 특별한 웨딩 


제주도에서 스몰 웨딩을 올린 이효리, 이상순 커플을 시작으로 이국적인 제주도에서의 웨딩을 꿈꾸는 예비 신혼부부들이 늘고 있는 요즘, WE 호텔에서의 숲속 야외 웨딩은 어떨까. 품격 있는 테이블 세팅과 푸른 잔디 위에서의 야외 연회장 ‘메가와티’와 ‘금호’는 소중하고 의미 있는 날을 웨딩을 보다 아름답게 연출한다. 메가와티 가든은 총 300석, 금호 가든은 180석의 규모로 케이터링 서비스가 웨딩의 규모에 맞게 준비된다. 대규모의 웨딩을 원할 시 1000석을 수용 가능한 살레광장을 예약할 수 있다. 국제행사, 컨벤션 등을 위한 연회장 에메랄드와 제이드가 있어 넓고 쾌적한 공간이 WE 호텔에 마련돼 있다.

 

 

 

지난 5월, 호텔 등급심사 5성 획득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시행한 호텔 등급 심사에서 5성을 획득한 WE 호텔은 이를 기념하는 현판식을 가졌다. WE 호텔의 현계담 총지배인은 “지금까지는 제주도 서귀포 중문에 숨어있는 보석 같은 호텔로 많이 알려졌는데 이번 5성 획득을 계기로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누구나 알 수 있는 5성 호텔로 다가가겠다.”고 밝혔다.

 

5성 호텔 등급 획득 헌판식5성 호텔 등급 획득 헌판식

 

한편 WE 호텔은 5성 획득을 기념해 매일 선착순 5명을 선발, 특별한 가격의 객실 할인 프로모션을 7월 3일까지 진행한다.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예약하면 된다고 하니 참고하자. 새로운 시스템의 WE 호텔은 'CLUB THE WE'라는 멤버십을 운영해 회원들에게만 제공되는 환대 서비스를 운영한다. R-Green(Luxury)과 R-Blue(Platinum)로 나눠져 있으며 연간 혜택으로는 객실 상시 35% 할인, 스위트룸 업그레이드, 식음료(레스토랑, 베이커리, 음료) 20% 할인, 수영장 50% 할인 외 각종 쿠폰 혜택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