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s & Cafe,Bar

맛있는 ‘밥’을 위한 여정, 철원미(米)식여행

 


한끼의 ‘밥’은 소중하다. 특히 ‘밥’심으로 사는 기자는 일이 풀리지 않을 때, 머리가 복잡할 때도 든든한 쌀밥 한끼로 힘을 얻는다. 아무리 밀가루로 만든 ‘빵’이 인기를 끌어도 밥 한공기가 주는 의미를 대체하지 못한다. 그래서 따라나섰다. 철원군과 서울가스트로투어가 준비한, 철원 오대쌀과 철원 오대꽂밥을 즐길 수 있는 맛있는 철원米여행. 깊어가는 가을 속에서 아름다운 풍경 속에 미식을 넘어 오감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이었다.
 

철원미(米)식여행
철원군 대표음식, 오대꽃밥 개발


강원도 철원군은 관광지 개발을 진행하며 지난해부터 철원의 먹거리를 알리기 위해 대표음식 만들기에 나섰다. 그 결과 탄생한 것이 오대꽃밥 18종 메뉴. 박은향 의례음식연구원이 주관하고 (사)한국전통음식연구소 윤숙자 대표가 책임 연구원으로 개발한 오대꽃밥은 ‘농부들의 땀방울을 거름삼아 피어난 수백송이 오대벼꽃이 만들어진 밥’이라는 의미와 ‘꽃이 상징하는 풍요와 결실, 그리고 미래의 희망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오대꽃밥 일품메뉴 3종, 오대꽃 반상 7종, 도시락 2종, 후식류 6종, 총 18종의 메뉴를 개발해 올 6월 관내 외식업소를 대상으로 보급교육도 실시했으며 현재 오대꽃밥 집중 컨설팅 업소인 ‘마당예쁜집’에서 개발메뉴 8종을 맛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기사 전문은 <호텔앤레스토랑> 홈페이지 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아래 기사를  클릭해 보세요.

 

[Dining Tour] 맛있는 ‘밥’을 위한 여정, 철원미(米)식여행

한끼의 ‘밥’은 소중하다. 특히 ‘밥’심으로 사는 기자는 일이 풀리지 않을 때, 머리가 복잡할 때도 든든한 쌀밥 한끼로 힘을 얻는다. 아무리 밀가루로 만든 ‘빵’이 인기를 끌어도 밥 한공

www.hotelrestaurant.co.kr


호텔과 외식, 관광에 대한 심층적이고 다채로운 기사들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과 홈페이지에서 만나보실 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