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s & Cafe,Bar

Faustino

 

 

직업은 소중하다. 오랜 시간 인류가 역사를 만들어 오면서 다양한 직종이 생겨났고 그 활동으로 인류는 지구의 역사를 만들어냈다. 21세기 현재 인류는 코로나 팬데믹 상황 속에서 새로운 직업이 생겨났고 직업에 대한 인식이 혁명적으로 바뀌어 가고 있다. 그래도 가문의 직업을 잊지 않고 전수하려는 와인 세계는 그나마 다행이며, 회사 이름과 와인 레이블에 그 역사를 전하고 있다.

 

스페인 와인의 귀족, 리오하

 

스페인의 라 리오하(La Rioja DOC) 생산 지역은 2000년 포도주 생산 역사에도 불구하고, 19세기 중반에 이르러서야 지역의 특별한 잠재력이 발휘됐다. 1870년대에 필록세라(포도나무 뿌리 진딧물)가 프랑스 보르도 와인 생산 지역을 황폐화시켰을 때, 보르도 와인 생산자들은 포도밭과 와인을 찾아 피레네 산맥을 건넜고, 국경에서 멀지 않은 리오하 지역이 간택됐다. 이때부터 필록세라의 위협이 사라지는 약 30여 년 동안 프랑스 생산자들은 그들의 선진 노하우와 기술을 리오하 지역에 전파했는데, 이는 스페인에서 보르도 스타일의 장기 숙성형 고급 레드 와인이 생산되게 되는 계기가 됐다.


기사 전문은 <호텔앤레스토랑> 홈페이지 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아래 기사를  클릭해 보세요.

 

[손진호 교수의 명가의 와인] Faustino

직업은 소중하다. 오랜 시간 인류가 역사를 만들어 오면서 다양한 직종이 생겨났고 그 활동으로 인류는 지구의 역사를 만들어냈다. 21세기 현재 인류는 코로나 팬데믹 상황 속에서 새로운 직업

www.hotelrestaurant.co.kr


호텔과 외식, 관광에 대한 심층적이고 다채로운 기사들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과 홈페이지에서 만나보실 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