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el & Resort

호텔 로비 디자인 변화의 두 가지 양상

 

첫째, 누구와도 마주칠 수 없다! 
로비에 정체되지 않는 비대면 ‘Continous Motion’ 디자인 필요!


호텔 로비는 호텔 디자인 중에 가장 중요한 장소로 방문객이 가장 먼저 호텔에 접촉하는 서비스 공간이다. 로비는 많은 디자이너들이 가장 활기차고 사회적으로 상호 작용하는 기능을 전면에 배치해 디자인한다. 이는 다양한 사교의 장소, 소셜라이징의 공간, 이벤트 장소, 전시 및 식음료(F&B)를 서비스하는 장소의 기능을 담는다. 하지만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개인위생과 안전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전통적으로 로비 공간에서 가장 우선시된 체크인 시스템이 대면에서 비대면 시스템으로 변화하고 있다. 

 

따라서 많은 호텔들이 로비 안에서 고객들의 동선이 붐비는 것을 방지하고자 신속한 체크인 시스템과 비대면 기기들을 도입, 빠르게 다른 공간으로 고객동선을 이동시켜 사회적 거리두기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이미 벌써 전 세계 호텔 경영진의 70%가 비접촉식 체크인 시스템을 도입할 계획이거나 도입했다. 또 다른 비대면 시스템을 실현할 디자인 해결책은 체크인을 하는 동안 고객끼리 동선이 겹치지 않도록 기존과 다른 새로운 동선의 공간 체계를 만드는 것이다. 예를 들면 체크인을 할 때 고객마다 프라이빗한 공간을 제안함으로써 서로간의 동선 겹침을 최소하고 로비에서 즉시 다른 공간으로 이동할 수 있는, 자유롭고 유동적인 동선의 새로운 경로와 복도개념을 도입하는 것이다.  



기사 전문은 <호텔앤레스토랑> 홈페이지 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아래 기사를  클릭해 보세요.

 

[이규홍의 Hotel Design] 호텔 로비 디자인 변화의 두 가지 양상

첫째, 누구와도 마주칠 수 없다! 로비에 정체되지 않는 비대면 ‘Continous Motion’ 디자인 필요! 호텔 로비는 호텔 디자인 중에 가장 중요한 장소로 방문객이 가장 먼저 호텔에 접촉하는 서비스 공

www.hotelrestaurant.co.kr



호텔과 외식, 관광에 대한 심층적이고 다채로운 기사들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과 홈페이지에서 만나보실 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