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s & Cafe,Bar

세계 여성의 날 - 여성이 만든 커피 한 잔의 가치 외

- <호텔앤레스토랑>은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와 함께 호스피탈리티산업의 Fairtrade News 윤리적 소비를 지원합니다.

 

 

Fairtrade International
세계 여성의 날 - 여성이 만든 커피 한 잔의 가치  

지난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International Women’s Day)을 맞아 국제공정무역기구(Fairtrade International)는 “힘 있는 여성, 힘 있는 생산자 조합, 힘 있는 커피”라는 제목의 특집 기사를 발표했다. 이 기사는 르완다의 공정무역 인증 여성 생산자 조합과 그들이 소유한 여성 커피 브랜드 <안젤리크 파이니스트(Angeliques’s Finest)>의 성공 사례에 대해 집중 조명했다. <안젤리크 파이니스트>는 르완다의 여성 커피 생산자 조합이 공동 출자한 회사 RWASHOSCCO의 여성 브랜드로, 커피의 생산부터 로스팅, 제조까지 전 과정에서 여성 생산자가 중심 역할을 맡고 있다. 이는 개발도상국의 커피 생산자 조합이 대부분 남성으로 이뤄져 있고, 여성은 생산자 일지라도 땅을 소유하지 못하며, 생산자 조합에 가입할 수 없어 직접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없는 기존 상황과는 상반된 고무적인 사례다.  

<안젤리크 파이니스트>는 RWASHOSCCO의 책임 관리자인 안젤리크 카레케지(Angelique Karekezi)의 이름을 따서 지은 브랜드로, 현재 그녀는 글로벌 시장에 이 커피를 유통하는 성과를 내고 있다. 안젤리크는 “여성은 남성이 하는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단지 구조적 장벽에 부딪힐 뿐“이라며 여성 생산자들이 공정무역 인증 커피를 통해 일반 생두를 팔 때보다 약 55% 많은 수입을 내고 있는 상황을 설명했다. 국제공정무역기구는 <2021-2025 전략보고서>를 통해 공정무역 기준 내에 여성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부여하는 조항을 강화하고, 여성 리더십스쿨 프로그램을 통해 여성 생산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기사 전문은 <호텔앤레스토랑> 홈페이지 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아래 기사를  클릭해 보세요.

 

[Fairtrade News] 세계 여성의 날 - 여성이 만든 커피 한 잔의 가치 외

Fairtrade International 세계 여성의 날 - 여성이 만든 커피 한 잔의 가치 지난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International Women’s Day)을 맞아 국제공정무역기구(Fairtrade International)는 “힘 있는 여성, 힘 있는 생

www.hotelrestaurant.co.kr


호텔과 외식, 관광에 대한 심층적이고 다채로운 기사들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과 홈페이지에서 만나보실 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