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s & Cafe,Bar

세계 4대 희귀 먹는샘물, 일본의 히타 천령수(日田 天領水)


일본을 가깝고도 먼 이웃처럼 생각하는 이들이 많은데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관광국이기도 하다. 코로나19로 인해 여행을 갈 수 없어 먼 나라처럼 됐지만, 일본 여행을 가면 항상 찾아 마시던 물이 히타 천령수다. 

일본을 대표하는 먹는샘물로 브랜드 가치가 매우 높으며, 세계 4대 희귀 먹는샘물로 명성을 얻고 있다. 마셔보면 매우 깨끗하고 상쾌하며,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라는 것을 금세 알 수 있다.

히타 천령수의 수원지


일본 에도시대(1603~1867년) 막부직할지 ‘천령’의 영지로 정치·경제·문화의 중심적 역할을 수행했다는 것이 이름에서 느껴지는 두전정(豆田町) 거리는 옛 영지의 정서가 넘쳐나며 1년 내내 많은 관광객이 끊임없이 찾아오면서 활기가 가득하다. 또한 마을 주변의 산들로부터 풍부한 물을 받은 크고 작은 여러 강들이 마을 도처의 수로로 흘러 들어와 수려한 산수를 뽐내며 더욱 유명해졌다. 사계절 수려한 자연을 선사하는 이 물은 여름에는 시원하고 맑아 방문객을 치유하므로 일본 사람들이 양(凉)이라 부르고 겨울에는 마을의 경치를 살리는 안개로 아름다운 풍경을 살려줘 무(霧)라고 부른다.


기사 전문은 <호텔앤레스토랑> 홈페이지 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아래 기사를  클릭해 보세요.

 

[고재윤의 Beverage Insight] 세계 4대 희귀 먹는샘물, 일본의 히타 천령수(日田 天領水)

일본을 가깝고도 먼 이웃처럼 생각하는 이들이 많은데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관광국이기도 하다. 코로나19로 인해 여행을 갈 수 없어 먼 나라처럼 됐지만, 일본 여행을 가면 항상 찾

www.hotelrestaurant.co.kr


호텔과 외식, 관광에 대한 심층적이고 다채로운 기사들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과 홈페이지에서 만나보실 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