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s & Cafe,Bar

티의 명소를 찾아서 ⑦ 터키 - 티 소비 대국인 터키의 티 명소들

- 아시아와 유럽 대륙을 잇는 티 로드의 길목
 

  
터키는 예로부터 아시아의 서단 아나톨리아 반도와 유럽의 발칸반도 남단을 연결해 아시아와 유럽을 잇는 중요 길목으로서 실크로드뿐 아니라 티 로드의 중요 경유지였다. 따라서 터키의 티 역사는 매우 깊다. 오늘날에는 1인당 티 소비량이 부동의 세계 1위를 차지하는 티 소비 대국이자, 티 생산량도 세계 6위를 차지하는 생산 대국이다.


여기서는 동서양의 문화 교착지인 터키에서 애프터눈 티로 유명한 호텔과 전통 티로 유명한 티 하우스(카페)를 소개한다.

터키식 애프터눈 티로 유명한
포시즌스 호텔 이스탄불/보스포루스 지점
터키식 애프터눈 티


터키는 지정학적으로 동서양의 중요 길목인 만큼 동서양 문화가 한데 융합된 경우가 많다. 특히 이스탄불의 보스포루스 해협(Bosporus Str.)을 사이에 두고 동쪽이 아시아, 서쪽이 유럽으로 경계를 짓고 있다. 이러한 지정학적인 요건으로 터키는 실크로드, 티 로드의 경유지로서 중요 무역항이 발달했는데 그곳이 오늘날 터키 최대의 도시인 이스탄불이다.

이스탄불에는 크루즈선과 각종 소형 선박들이 보스포루스 해협을 통해 흑해와 마르마라해(Marmara)로 드나드는 광경이 한눈에 내려다보여 전망 좋기로 유명하면서도 터키식 애프터눈 티를 즐길 수 있는 티 명소가 있다. 바로 5성급 특급 호텔 체인점인 포시즌즈 호텔 이스탄불(Fourseasons Hotel Istanbul) 보스포루스다.

 

터키식 애프터눈 티는 이 호텔의 얄리 라운지(Yali Lounge)에서 즐길 수 있는데, 티 애호가들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여행객들에게도 매우 훌륭하기로 유명하다. 특히 신선한 티는 터키에서도 유명한 산지인 리제(Rize)에서 전량 들여온다.

얄리 라운지에서 제공하는 애프터눈 티는 역시 동서양의 교착항만 도시에 위치한 호텔인 만큼 음식과 매우 독특한 구성을 이룬다. 서양인, 동양인 모두에게 이국적인 느낌을 주는 식재료인 향신료와 라브네(Labneh; 염소, 양, 소, 낙타 등의 젖을 약간씩 섞어 발효시킨 신선 치즈), 야채 등이 들어간다. 예를 들어 샌드위치는 화이트 브레드에 훈제연어와 중동 전역에서 즐겨 먹어 ‘페르시아 밀크’라고도 하는 치즈인 라브네, 향신료인 딜(Dill), 레몬 절임 등이 담겨있다.


기사 전문은 <호텔앤레스토랑> 홈페이지 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아래 기사를 클릭 해주세요.

 

[정승호의 Tea Master 51] 티의 명소를 찾아서 ⑦ 터키 - 티 소비 대국인 터키의 티 명소들

터키는 예로부터 아시아의 서단 아나톨리아 반도와 유럽의 발칸반도 남단을 연결해 아시아와 유럽을 잇는 중요 길목으로서 실크로드뿐 아니라 티 로드의 중요 경유지였다. 따라서 터키의 티 역

www.hotelrestaurant.co.kr


호텔과 외식, 관광에 대한 심층적이고 다채로운 기사들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과 홈페이지에서 만나보실 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