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el & Resort

생수 어메니티, 회수를 통해 호텔 유니폼으로 재탄생하다 - 산수음료(주)

 


먹는샘물의 품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이때, 호텔 ·외식 등 서비스업계에서는 어메니티로 제공하는 생수 선정에 더욱 까다로워지고 있다. 37년간 한결같이 엄격한 관리를 통해 먹는샘물을 안전하게 생산하고 있는 산수음료㈜(이하 산수)는 수질관리뿐만 아니라 환경 보호에 앞장서며 기업의 환경적, 사회적 책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산수는 먹는샘물을 제조, 판매하는 6개 선두기업 중 하나로 1988년 서울올림픽, 2000년 아시아-유럽 정상회의(ASEM) 등 국가 주요 행사는 물론 미국 FDA 기준에 맞춰 미군 부대에도 현재까지 공급하고 있을 만큼 수질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은 업체다.

게다가 바이오페트, 생분해페트와 같은 친환경용기를 적용한 생수 제품을 직접 개발, 판매하고 있으며, 폐플라스틱 재활용률 제고를 위해 판매한 제품의 빈 생수병을 자체물류를 통해 회수, 직접 재활용까지 하고 있다.

최근 산수의 이러한 자원순환경제 이행 노력에 공감해 협업하는 호텔 및 레스토랑이 점차 늘어나고 있어 호스피탈리티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고객들이 소비한 생수병을 회수해 글래드 호텔의 유니폼으로 리사이클링


Chapter1. 페트병에서 유니폼으로

호텔과의 협업으로 고객들에게 올바른 플라스틱 소비 문화 전파


산수는 최근 호텔과의 협업을 통해 친환경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힙한 브랜드와 컬래버를 성공적으로 이어나가고 있는 글래드 호텔앤리조트(이하 글래드 호텔)와 아임에코 패키지 룸 상품을 선보였다. 탄소배출을 저감하는 취지의 패키지 상품은 투숙객들이 차량 대신 대중교통을 이용해야만 숙박을 할 수 있는 불편함이 있었음에도 글래드 호텔 패키지 상품 판매 1위를 달성하며 기존 패키지 상품 대비 약 203% 매출 성과를 가져왔다.

글래드 호텔은 이런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에 산수의 ‘저탄소인증 제품’인 ‘EVERYDAY 산수’ 제품을 객실에 비치하고 동시에 버려지는 ‘빈 생수병 회수’에도 참여하고 있다. 글래드 호텔에서 버려지는 빈 생수병은 산수에서 전량 회수하고 있는데 회수율이 약 76%정도로 매우 높은 수준이다. 게다가 회수된 빈 생수병은 산수와 BYN블랙야크, TK케미칼과의 협업을 통해 글래드 호텔 그리츠 레스토랑의 유니폼으로 재탄생했다.

고객들이 소비한 생수병을 회수해 글래드 호텔의 유니폼으로 리사이클링

 

이하 생략

기사의 전문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
↓↓↓↓↓↓↓↓↓↓↓↓↓↓↓↓↓↓↓↓↓↓↓↓↓↓↓↓↓

http://www.hotelrestaurant.co.kr/news/article.html?no=10033

 

[Cover Story] 생수 어메니티, 회수를 통해 호텔 유니폼으로 재탄생하다 - 산수음료(주)

먹는샘물의 품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이때, 호텔 ·외식 등 서비스업계에서는 어메니티로 제공하는 생수 선정에 더욱 까다로워지고 있다. 37년간 한결같이 엄격한 관리를 통해 먹는샘물을

www.hotelrestaurant.co.kr

 

취재 : 서현진 기자 hrhotelresort@hanmail.net / 사진 : 조무경 팀장(글래드 호텔앤리조트)

호텔과 외식, 관광에 대한 심층적이고 다채로운 기사들은 매달 발행되는 창간 31주년의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에서 만나보실 수있습니다! <호텔앤레스토랑>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