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 Trend

호텔 & 레스토랑 - HOREX 2016








HOREX 2016


1. 2016 호텔&레스토랑 산업전(HOREX 2016) 개최

2. 2016 호텔&레스토랑 산업전(HOREX 2016) 컨퍼런스

3. 미리보는 참가업체

다린아트 / 민엔터프라이즈(에이큐브호텔) / 바스토벽난로 /

㈜티앤아이 / 스타한복 / ㈜코디아아이앤티





2016 호텔&레스토랑 산업전(HOREX 2016) 개최

국내 유일의 호텔&레스토랑 산업 전문 전시회





최근 호텔 개발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호텔에 필요한 설비, 비품 등의 종류도 점차 다양해지고 있다. 따라서 호텔에 필요한 모든 것, 또 이러한 제품의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자리에 대한 니즈도 높아지는 추세다.

업계의 이러한 니즈를 반영해, 호텔&레스토랑 산업 전문 전시회 ‘2016 호텔&레스토랑 산업전’이 올해 10월 6일(목)부터 9일 (일)까지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2016 호텔&레스토랑 산업전’은 호텔과 식음료 산업에 대한 최신 트렌드를 알아보고 신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전시회로,

국내 유일의 호텔&레스토랑 산업 전문 전시회다.






호텔 및 식음료 산업 매거진, <호텔&레스토랑> 주최 미래전람과 함께 ‘2016 호텔&레스토랑 산업전’을 주최하는 <호텔&레스토랑>은 올해로 25주년을 맞은 국내 유일의 호텔산업 전문지이자 F&B 산업도 함께 아우르는 종합 매거진이다. <호텔&레스토랑>은 그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번 ‘호텔&레스토랑 산업전’에서 호텔산업의 트렌드와 비전을 제시하고자 한다.



전국의 호텔 관계자 참관하는 비즈니스 장

올해 ‘2016 호텔&레스토랑 산업전’에는 어메니티, 린넨, 객실용품, 주방기기, 식기, 테이블웨어, 식자재, 음료, 주류, 가구&인테리어 제품 등 150개사, 400 부스가 참여, 지난해보다 규모 있는 전시회가 될 예정이다.


호텔 관련 업체와 호텔을 직접 연결하며 비즈니스 성과

창출의 장이 되고 있는 ‘2016 호텔&레스토랑 산업전’에는 서울은 물론 전 지역의 호텔, 관련 학교, 관공서가 참관한다. 이처럼 ‘2016 호텔&레스토랑 산업전’은 명실공히 국내 유일이자 최고의 호텔, 레스토랑 전시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올해는 호텔에 필요한 다양한 설비와 비품을 돌아보며 상담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많은 참관객들이 궁금해하는 호텔 개발, 디자인, 운영 관련 세미나도 개최될 예정이어서 보다 내실 있는 전시회가 될 전망이다.


명성 있는 호스피탤리티업계 리더들로 포스터 모델 구성

특히 올해 ‘2016 호텔&레스토랑 산업전’이 화제가 되는 것은 바로 현재 널리 제작, 배포 중인 ‘2016 호텔&레스토랑 산업전’ 포스터 모델 때문이다. 올해 포스터 모델은 그랜드 힐튼 서울 번하드 브렌더 총지배인과 L7 명동 배현미 총지배인, 랩 24 에드워드 권 셰프와 워커힐 호텔 중식당 금룡 이산호 셰프. 호스피탤리티 업계의 오랜 리더, 혹은 새로운 리더로 떠오르고 있는 이들이 ‘2016 호텔&레스토랑 산업전’의 포스터 모델로 선정되면서 업계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컨퍼런스 등 다양한 부대행사 마련

한편 올해 ‘2016 호텔&레스토랑 산업전’의 부대 행사로 업계 관계자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는 「2016 호텔&레스토랑 산업전(HOREX 2016) 컨퍼런스」 가 개최된다. ‘호텔을 널리 이롭게 하라’ 주제 하에 22명의 호텔 실무 전문가 강연을 10월 6일~8일까지 3일간 전시장 내 세미나홀에서 진행하며 호텔의 다양한 분야뿐 아니라 외식업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중요한 내용과 호텔의 중요한 이슈가 되고 있는 MICE에 관한 강연도 담겨 있다. 또한 지난해에 이어 사단법인 한국바텐더협회(이하 KABA)에서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배 제11회 국제코리안컵 칵테일대회」 본선이 전시회 기간 중인 10월 7일부터 양일간 특별무대에서 마련된다. 다양한 와인을 직접 맛보고, 설명을 들으며 직접 구매까지 할 수 있는 국내외 주류업체의 마케팅 및 홍보의 장,「 2016 와인&주류 특별전」 (부제: 굿와인 페스티벌)도 부대행사로 새롭게 준비했다.






「2016 카페&베이커리페어」 동시 개최

커피와 디저트 트렌드를 제시하는 「2016 카페&베이커리페어」 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동시 개최된다. 매년 7~8만 명의 관람객을 동원하는 「2016 카페&베이커리페어」 에는 커피 원두부터 커피머신, 카페 부자재, 홈카페 용품, 디저트, 베이커리, 카페인테리어까지 카페 관련 최신 제품이 전시된다. 부대행사로는「 2016 월드 사이포니스트 챔피언십」,「 2017 WCCK 세계 커피대회 국가대표 바리스타 선발전」 이 진행된다.「 2016 카페&베이커리페어」, ‘2016호텔&레스토랑 산업전’과 함께 명실공히 국내 최고의 HoReCa 전시회가 될 전망이다. 1991년 창간돼 지난 25년간 업계와 함께 숨쉬어온 월간 <호텔&레스토랑>과 미래전람이 함께 주최하는 ‘2016 호텔&레스토랑 산업전’, 업계에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된 올해 전시회에도 많은 관심 바란다.








2016 호텔&레스토랑

산업전(HOREX 2016) 개요


기간 : 2016년 10월 6일(목) ~ 9일(일)

장소 : 킨텍스 제1전시장


규모 : 150여 업체 400 부스

주최 : <호텔&레스토랑>, (주)미래전람

동시개최 :「 2016 카페&베이커리페어」,

부대행사 :「 2016 호텔&레스토랑 산업전 컨퍼런스」,「 제11회 코리안컵 칵테일대회」,

「2016 와인&주류 특별전」


* 문의: <호텔&레스토랑> / 미래전람_ 02)2238-0345 E.horex2014@naver.com




2016 호텔&레스토랑 산업전

(HOREX 2016) 컨퍼런스 개최



‘호텔을 널리 이롭게 하라’ 주제 하에 22명의 호텔 실무 전문가 강연 펼쳐




호텔 개발에서 운영까지, ‘호텔의, 호텔에 의한, 호텔을 위한’ 호텔의 모든 것에 대한 지식과 노하우를 쌓을 수 있는 호텔 전문 컨퍼런스가 10월 개최된다.

10월 6일(목)부터 9일(일)까지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국내 유일의 호텔&레스토랑 산업 전문 전시회, ‘2016 호텔& 레스토랑 산업전(HOREX 2016)’은 전시회 기간 중 컨퍼런스를 마련, ‘호텔을 널리 이롭게 하라’라는 주제 하에 22명의 호텔 실무 전문가들이 호텔에 관련된 다양한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4일간 진행되는 ‘2016 호텔&레스토랑 산업전(HOREX 2016)’ 기간 중 10월 6일(목)부터 8일(토)까지 3일간 전시장에 마련된 두 개의 세미나홀(제1전시장 2홀)에서 매일 10시 30분부터 4시 50분까지 컨퍼런스가 진행된다. 강의는 약 60~80분간 이뤄지며 각 강연 후 20분간의 쉬는 시간을 마련, 매일 8명의 전문가들이 주옥같은 호텔 관련 전문 지식을 쏟아놓을 예정이다.


10월 6일 목요일 첫째 날

세미나 A홀에서는 라마다 호텔, 베스턴웨스턴 호텔 사장을 역임한 바 있는 호텔코리아닷컴 조규선 대표이사가 날로 늘어나는 유커에 대비, ‘진지앙, 루자, 이스트크라운을 중심으로 중국 체인호텔의 한국 진출 동향과 영향’에 대해 강연을 진행한다. 이어 TGI FRIDAY’S 마케팅 팀장, On The Border 마케팅/HR 본부장을 지낸 테이블엔조이 필립초이 대표이사가 ‘외식업의 현황 및 모바일 예약서비스’를, 제주국제컨벤션센터, 호텔 그린빌라의 IT를 담당한 바 있는 ㈜산하정보기술 김충언 부사장이 ‘호텔 IT의 적용 사례와 미래’를, 마지막으로 특급호텔에서 의전을 담당해 온 노하우를 ㈜아이앤비 컨설팅 남재철 대표가 ‘Hospitality산업의 품격있는 VIP 의전서비스’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세미나 B홀에서는 건설회사의 대표를 역임해온 JY D&C 유용욱 대표가 ‘호텔 개발 사업수지 분석 및 계획’에 대해 발표하고 롯데호텔에 사원으로 입사해 30여 년간 다양한 분야에서 근무해온, 롯데호텔 L7 명동 배현미 총지배인이 ‘Lifestyle 호텔의 성공적 론칭 및 마케팅 전략’을, 다양한 건축, 디자인에 대한 노하우로 관련 기관에서 일해온 DIDI 스튜디오 노휘 대표가 ‘호텔 건축설계 및 인허가 법규’에 대해, 마지막으로 코오롱 글로벌 LSI 부장, 익스피디아 한국 본부장을 지낸 바 있는 호텔 카푸치노 이소정 총지배인이 ‘Lifestyle 호텔의 트렌드 및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대해 소개한다.


10월 7일 금요일 둘째 날

세미나 A홀에서는 첫 강연자로 중국 최대 숙박 공유 사이트인 투지아 황성원 한국대표가 ‘세계 여행시장에서 중국이 차지하는 위치와 변화, 그리고 한국에 미치는 영향’으로 포문을 열고 이어 한국외식업중앙회 한국외식산업연구원 전담교수이자 네이버지식IN전담세무사인 신운철세무회계사무소 신운철 대표세무사가 ‘외식업 리스크 사례 교육-외식업 세무/노무전략’을, ㈜삼성카드 여행팀, ㈜투어익스프레스 국내사업부 및 마케팅본부 총괄본부장을 지낸 바 있는 ㈜나미가 김홍열 대표이사가 ‘호텔시장 분석 및 전망과 중소형호텔 개발 실사례 - 슬리피판다 브랜드를 인용하여’를, 현재 아리랑국제방송 국장을 맡고 있는 ㈔한국마이스융합리더스포럼 진홍석 회장이 ‘MICE산업의 중요성과 확장성’에 대해 발표한다.


같은 날 세미나 B홀에서는 국내 숙박 예약사이트 1위, 인터파크투어 국내사업본부 이기황 본부장이 ‘모바일 호텔예약의 현황 및 활용’에 대해 강연하는 데 이어 센텀호텔 운영사 대표를 역임한 바 있는 중부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 남태석 교수가 ‘중저가 호텔 포지셔닝 전략’을, 호텔컨설팅 전문회사 유가기획 유경동 대표이사가 ‘OTA 관리를 통한 호텔의 영업력 측정’을, 2016 Trip Advisor Travellers’ C hoice 한국 베스트 호텔 1위에 빛나는 신신호텔 황수정 총지배인이 ‘로컬 브랜드 호텔의 성공적 운영 포인트’에 대해 소개한다.



10월 8일 토요일 마지막 날

컨퍼런스 마지막 날인 10월 8일 토요일 세미나 A홀에서는 ‘성공하는 호텔기업이란? - 호텔기업이 성공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할까?’를 주제로 다수 호텔의 총지배인을 지낸바 있는 알로프트 서울강남 호텔 안석찬 총지배인이 강연을 펼치는 데 이어 ㈔한국호텔외식관광경영학회장이자 청주대학교 호텔경영학과 교수인 김혁수 회장이 ‘산악(山岳) 관광진흥법 하의 호스피탤리티 산업 개발’에 대해 발표하고 이어 ㈜나미가 김홍열 대표이사가 ‘호텔시장 분석 및 전망과 중소형호텔 개발 실사례 - 슬리피판다 브랜드를 인용하여’를 다시 한번 진행하며 프랑스 대표 건축디자인 회사인 빌모트에 아쏘시에 한국지사 류근수 대표가 ‘듀퐁 씨의 휴가 - 어느 프랑스 부부가 겪은 한국의 호텔과 레스토랑’이라는 강연을 통해 한국의 호스피탤리티 서비스의 문제점에 대해 짚어본다.


같은 날 세미나 B홀에서는 매년 ‘호텔&레스토랑 산업전 (HOREX)’에서 강연을 진행하고 외식업계 관계자라면 꼭 들어야 할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한양사이버대학교 호텔조리외식경영학과 김영갑 교수가 ‘창업자와 경영자를 위한 빅데이터 및 상권분석 활용법’을, HD퍼니처 양태균 대표가 ‘호텔 가구설계 및 계획’을, 유가기획 유경동 대표이사가 ‘OTA 관리를 통한 호텔의 영업력 측정’에 대해 발표하는 데 이어 한국관광서비스평가원장(KTSEC)이자 부천대학교 호텔외식 조리과 김진수 교수가 ‘호텔&레스토랑 서비스 평가는 왜?, 어떻게 하는가?’에 대해 강연하며 컨퍼런스를 마무리한다. 


이번 ‘2016 호텔&레스토랑 산업전’에서 준비한 컨퍼런스는 모두 현장 경험이 많은 실무 전문가 위주로 강연이 구성됐으며 호텔의 다양한 분야뿐 아니라 외식업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중요한 내용과 호텔의 중요한 이슈가 되고 있는 MICE에 관한 강연도 담겨 있다. 컨퍼런스 신청은 ‘2016 호텔&레스토랑 산업전’ 홈페이지 (www.horex.co.kr → 주요행사 → 컨퍼런스 신청)에서 하면 된다. 참가비용은 강의당 2만 2000원, 1일 5만 5000원, 2일 8만 8000원, 3일 11만 원(VAT 포함)이다.




2016 호텔&레스토랑 산업전(HOREX 2016) 컨퍼런스 일정


기간 : 2016년 10월 6일(목)~8일(토)

장소 : 킨텍스 제1전시장(제1전시장 2홀)

참가비 : 강의당 22,000원 / 1일권 55.000원 / 2일권 88,000원 /

3일권 110,000원(VAT 포함)

컨퍼런스 신청 : www.horex.co.kr → 주요행사 → 컨퍼런스 신청

(링크주소 - www.horex.co.kr/page/sub4_4)







HOREX 2016 참가업체 Preview




회사명 : 다린아트

대표자 : 김구

주소 : 부산시 해운대구 센텀동로 71, 506호

홈페이지 : www.darinart.co.kr

연락처 : 051-742-2512~3, 051-747-8675 / E.Mail : parkhana5819@dparts.kr

주요전시품목 : 말러리파브리캔


회사소개 및 제품소개 : 다린아트는 유럽에서 활동 중인 이름 높은 현지 작가들의 작품을 독점 수입해 고전 명화만 취급하는 타 업체들과 차별화를 뒀다. 현대 미술의 중심지인 독일부터 덴마크, 네덜란드까지 다양하고 독특한 미술 작품들을 엄선해 수입하고 있으며, 본사의 그림들은 국내 어느 타사들과도 중복되지 않고, 고유의 독특함과 고품격의 가치를 고객의 집에 제공한다. 지금껏 소수의 고가 사치품이라 여겨왔던 그림을 이제는 다린아트가 풍토를 바꿔 시장을 개척해 나갈 것이다.



회사명 : 민엔터프라이즈(에이큐브호텔)

대표자 : 김민성

주소 : 서울시 중구 동호로 35길 5 에이큐브호텔

홈페이지 : www.acubehotel.com

연락처 : 010-5430-5560, 02 6008 8879 / E.Mail : minsung.kim@acubehotel.com

주요전시품목 : 컨설팅 관련 프로세스 / 에이큐브호텔 소개


회사소개 및 제품소개 :  -현재 이윤을 내지 못하는 상업 건물을 호텔로 개발하고 운영까지 하는 원스톱 서비스 제공(주변의 시장 조사(타당성 조사), 호텔수요조사, 경쟁분석, 재무적 타당성조사를 통한 최적의 호텔 성격 및 등급수립 후 전략방향제시/운영방안 수립, 호텔의 오픈 및 운영, 호텔 집기류의 구매, 직원채용 및 교육, 호텔 시스템의 구축(결제시스템, Property Management System, 회계프로그램 등), Global Standard에 맞는 지속적인 직원 교육 실시),

-영업이 부진한 노후화된 호텔을 새로 리노베이션하며 호텔 리노베이션 모든 과정 시행(인테리어 콘셉트, 인허가과정, 관광진흥기금 대출 등),

-기타 호텔의 매입/매각자문 및 Asset Management 컨설팅, 객실 청소 House Keeping 외주용역(전문화된 인력으로 도급비용은 최저로, 최대의 객실 청결도를 유지)



회사명 : 바스토벽난로

대표자 : 한덕운

주소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성석로 210-57

홈페이지 : www.vasto.kr

연락처 : 031-975-4123, 031-964-3804 / E.Mail : Vasto2014@naver.com

주요전시품목 : 전기벽난로, 장식장


회사소개 및 제품소개 : 바스토벽난로의 주요 사업으로 전기벽난로 전문, 전기벽난로 장식장 국내 제작, 도소매업을 하고있다. 특히 화목 벽난로의 단점을 보완해 만들어진 전기벽난로는 연통, 화석연료가 필요없으며, 콘센트에 전기만 꽂으면 불꽃이 전해 주는 따스함과 감성이 표현될 수 있게 만들어진 제품이다. 인테리어 공사를 하지 않은 공간에 전기벽난로 장식장을 설치하는 것만으로도 공간의 분위기는 업그레이드 된다. 스탠딩형과 벽걸이형 제품이 있으며 디스플레이하면 최상의 인테리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회사명 : ㈜티앤아이

대표자 : 유영호

주소 :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수레로 319번길 18

홈페이지 : www.the-tni.co.kr

연락처 : 070-7019-2911, 031-521-6916 / E.Mail : jkchoi@thetni.net

주요전시품목 : 호텔 어메니티(알로바디/려/스킨푸드/몰튼브라운/아닉꾸딸/플로리스/그린핑거), 마우스워

시(알로알로), 오설록


회사소개 및 제품소개 : ㈜티앤아이는 2001년 호텔용품 업체로 시작해 화장품, 건물관리, 가누다 베개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하며 Vision 2020이라는 위대한 기업문화를 꿈꾸는 회사다. 알로바디Alo Body는 알로에 베라 원액을 주원료로 해 매력적인 향기와 뛰어난 보습력을 가진 ㈜티앤아이가 국내에서 제조하는 자랑스러운 Made in KOREA 제품이며, 국내 특급 호텔들이 선택한 우수한 어메니티 브랜드다. 알로알로Aloalo 마우스워시는 타르 색소를 첨가하지 않고 녹차 천연성분을 첨가,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충치원인균 살균에 효과적인 염화세틸피리디늄(CPC) 성분은 타사제품 대비 월등한 살균력(충치원인균 S.Mutans균 99.9% 살균)을 지니고 있다.



회사명 : 스타한복

대표자 : 김은택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157 파라다이스텔 606호

홈페이지 : www.facebook.com/starhanbok, blog.naver.com/starhanbok

연락처 : 070-4265-8868, 02-3141-8889 / E.Mail : starhanbok@gmail.com

주요전시품목 : 한복


회사소개 및 제품소개 : “Have a unique experience with Star Hanbok~ Create a wonderful memory in South Korea!” - ‘한복을 입으면 스타가 된다!’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한복을 매개로 새로운 한류 관광콘텐츠 개발 및 한복문화체험 행사를 주관하는 한복대여 전문 업체다. 한복대여료의 경우 4시간 1만 3000원, 8시간 2만 원, 24시간 2만 6000원(올해 말까지)이며 입점대여의 경우 호텔 內 스타한복이 입점해 수수료 매장으로 운영할 수 있다, 또한, 스타한복festa를 통해 한복&공연이 어우러진 한복파티 관광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회사명 : ㈜코디아아이앤티

대표자 : 안정필

주소 :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파장천로 100

홈페이지 : www.gaggia_korea.com

연락처 : 1644-7085 070-8233-2776 / E.Mail : webmaster@presso.co.kr

주요전시품목 : 가찌아 전자동 커피머신(에스프레소 머신)


회사소개 및 제품소개 : ㈜코디아아이앤티는 가정의 에스프레소 시대를 개척한 커피기기 전문기업이다. ‘바라짜BARATZA’ 그라인더는 높은 인지도와 제품 성능을 바탕으로 국내 No.1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으며, 가찌아GAGGIA는 물론 체아도Ceado의 론칭으로 홈바리스타는 물론 예비창업자를 위한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코디아아이앤티는 2008년 회사 설립을 시작으로 전동 그라인더 BARATZA를 한국시장에 소개했으며, 이후 다수의 디자인상에 빛나는 영국에서 개발된 수동 에스프레소메이커인 ROK까지 출시, 홈 카페 시장에 발을 내딛었다. 그리고 프로슈머급을 포함한 다양한 가정용 커피머신들을 꾸준히 소개, 출시해왔으며, 2013년 가정용 로스터인 ‘프레소스마트로스터’를 개발, 일본수출까지 진행하며 꾸준히 발전해왔다. 또, 2014년에는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이태리 가찌아와 한국 총판을 계약, 정식으로 한국시장에 가찌아 머신을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