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가 영국 대학의 경영학 박사과정에서 연구 프로포절 발표를 할 때가 생각난다. 내부 브랜딩과 관련된 주제로 일관성 있는 브랜드 전략이 직원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한 것이었다. 당시 기업 실무 경험이 있는 박사과정 동기들에게서 가장 많이 받은 질문은 “왜 직원에게 미치는 영향을 보려고 하느냐?”였다. 비슷하게는 “직원보다는 고객이 더 중요하지 않나?”도 있었다. 필자의 대답은 이랬다. “직원은 고객에게 브랜드를 전달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지난달 한국의 마케터들에게 직원들과 함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것의 중요성에 대한 내용으로 발표를 했다. 그들은 성공적인 브랜딩을 위해 내부 브랜딩의 필요성을 인지했고 직원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했다. 6년의 세월이 흐르며 경영자 및 실무..
Hotel & Resort
2021. 1. 5. 08:50
공지사항
- Total
- 640,093
- Today
- 25
- Yesterday
- 170
TAG
- 호텔경영
- 호텔
- 호텔앤레스토랑
- 여행
- 호텔매거진
- 총지배인
- 호텔리어
- 월간호텔레스토랑
- 칼럼
- 월간호텔앤레스토랑
- 호텔전문지
- 호텔산업
- 관광
- 레스토랑잡지
- 호텔관광경영
- 와인
- 일본호텔
- 셰프
- 호텔경영학
- 호텔경영학과
- 호텔엔레스토랑
- 호텔잡지
- 다이닝
- 호텔인테리어
- 호텔레스토랑
- 코로나19
- 호텔소식
- 레스토랑
- 호텔칼럼
-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