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s & Cafe,Bar

호텔앤레스토랑 - 레스토랑 운영의 마법사_ 누도 스위프트 noodoe SWIFT

 

 

레스토랑에서 고객이 필요한 것이 있으면 우선 웨이터를 부르고 필요한 것을 말한 후 가져다줄 때까지 기다려야한다. 하지만 이제 웨이터를 부르는 과정을 생략하고 단 한 번의 터치로 직접 원하는 것을 바로 서비스 받을 수 있다. 고객의 만족도도 높이고 스텝들의 여유로움까지 선사해 새로운 매출을 기대할 수 있는 서비스, noodoe SWIFT를 소개한다.

noodoe SWIFT, 레스토랑 매출 상승에 획기적으로 기여할 것


noodoe SWIFT를 국내에 소개하고 있는 (주)구도우의 장민기 대표는 밀레니엄 서울힐튼 호텔에서 20여 년 이상 마케팅, 인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근무했다. 그래서 국내 호텔들의 사정을 훤히 아는 그는 한 번 보고 괜찮은 아이템인지 평가해달라는 지인의 소개로 ‘noodoe SWIFT’를 만났다. 그리고 운명처럼 그는 이것이 레스토랑 매출 상승에 획기적인 기여를 할 수 있는 상품이라는 것을 단숨에 알아차렸다.


“호텔들의 수익성이 악화되고 호텔 밖 레스토랑들이 성장하면서 호텔 안의 레스토랑들이 점점 설자리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인력, 코스트 등 여러 문제에 직면하고 있는 호텔 레스토랑에 noodoe SWIFT가 큰 도움이 될 수 있겠다는 판단이 들어 한국에 직접 론칭하게 됐습니다.”


noodoe SWIFT를 생산하는 곳은 대만의 누도닷컴. 이곳을 방문해 기술을 살펴본 장 대표는 이 서비스를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타이페이 101타워의 레스토랑을 찾아 정말 잘 활용되고 있는지 직접 확인했다. 전 세계인이 찾는, 유동인구 많기로 소문난 그곳에서 고객의 요구에 noodoe SWIFT를 통해 빠르게 응대하는 것을 보고 장 대표는 전율을 느끼기도 했다고.


현재 noodoe SWIFT는 밀레니엄 서울힐튼의 중식당 타이판, 메이필드 호텔 한식당 낙원에서 시험 사용 중에 있다. 무엇보다 고객들의 반응도 좋지만 직원들의 반응이 더욱 좋다고 장 대표는 귀띔한다. 


“우선 시선이 차단된 방이 많은 곳의 레스토랑은 직원들이 VIP 고객에 대한 스트레스와 긴장이 있고 또 룸에서 요구하는 것에 대해 놓치는 경우가 있는데 noodoe SWIFT를 사용하면서부터 그런 문제가 사라져 더욱 좋습니다.” - 밀레니엄 서울힐튼 중식당 ‘타이판’의 이윤호 과장


서비스산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에 대한 존중. 이 존중의 표시는 고객의 요구에 빠른 리액션으로 나타난다. 고객이 요구했는데 리액션이 느리면 고객은 무시당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정당한 비용을 지불하며 서비스를 요구했는데 왜 리액션이 없거나 느린 것인가? 불만을 가질 수도 있다. 하지만 noodoe SWIFT를 이용하면 그런 불만도 획기적으로 줄 수 있다. 직원의 입장에서도 고객이 만족하니 서비스 제공에 대한 자부심도 점점 높아질 수 있다.

 

밀레니엄 서울힐튼 중식당 '타이판'의 활용 사례

 

noodoe SWIFT의 또 다른 이름
음료 매출 가속기(Beverage Sales Accelerator)


이어 noodoe SWIFT의 가장 큰 장점으로 장 대표는 베버리지 매출 상승을 꼽는다.
“호텔에서 직원들에게 음료 매출을 올리라고 교육하지만 직원들은 정작 잘하지 못합니다. 왜일까요? 직원들이 게을러서가 아니라 적은 인원으로 운영되다보니 직원들이 할 일이 너무 많아 식사 외 추가 오더링을 해도 반응할 여유가 없기 때문입니다. noodoe SWIFT를 사용하게 되면 직원들의 업무 프로세스가 한 단계 줄어드니 여유가 있으므로 베버리지 매출을 올리는데 큰 역할을 할 것입니다. 이는 이미 noodoe SWIFT를 사용하는 다른 해외 레스토랑에서 입증되고 있어 별명으로 음료 매출 가속기로 불리고 있습니다.”
 

간단한 작동방법, 누구나 손쉽게 사용 가능


noodoe SWIFT 서비스 블록에 붙일 수 있는 아이콘은 얼마든지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레스토랑에서 원하는 대로 지정해 사용할 수 있다. 서비스 블록이 위로 향하게 뒤집으면 블루투스를 통해 담당 웨이터의 손목밴드가 진동하면서 테이블 번호와 함께 주문 화면이 나타나 주문과 동시에 접수가 이뤄지게 된다. 작동방법도 휴대폰처럼 간단해 누구나 손쉽게 그날그날의 상황에 따라 리세팅해서 사용 가능하다.  

 

고객 요구에 보다 빠르게 대응하고 싶다면, 그래서 추가매출을 얻고 싶다면, 주류를 포함한 음료매출을 획기적으로 높이고 싶다면, 보다 효율적으로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싶다면 서비스 대기시간을 없애주는 서비스요청 알림 시스템 noodoe SWIFT의 마법을 이용해 보는건 어떨까?
www.mygood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