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el & Resort

호텔업계 ‘큐렌들리’ 열풍, 전 세대 아우르는 캐릭터 IP 마케팅의 진화

- 법적 계약부터 마케팅 효과까지 알아야 할 모든 것

©Warren Umoh-Unsplash

 

최근 호텔업계에서 주목할 만한 트렌드가 있다. 바로 인기 캐릭터 IP와의 컬래버레이션이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과 도라에몽, 롯데호텔앤리조트와 산리오, 소테츠 호텔즈와 라인 프렌즈, 콘래드와 잔망루피, 롤링힐스와 하리보 등 다양한 호텔들이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캐릭터들과 손을 잡고 있다. 이러한 컬래버레이션은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들의 감성까지 자극하는 마케팅 전략으로 자리잡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캐릭터 IP 활용은 복잡한 법적 계약과 까다로운 사용 조건이 수반된다. 

성공적인 캐릭터 컬래버레이션을 위해서는 단순히 인기 있는 캐릭터를 선택하는 것을 넘어 전략적인 접근과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캐릭터 컬래버레이션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호텔들은 어떤 노하우를 가지고 있을까?


기사 전문은 <호텔앤레스토랑> 홈페이지 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아래 기사를  클릭해 보세요.

 

[Hotel Trend] 호텔업계 ‘큐렌들리’ 열풍, 전 세대 아우르는 캐릭터 IP 마케팅의 진화 - 호텔앤레

최근 호텔업계에서 주목할 만한 트렌드가 있다. 바로 인기 캐릭터 IP와의 컬래버레이션이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과 도라에몽, 롯데호텔앤리조트와 산리오, 소테츠 호텔

www.hotelrestaurant.co.kr


호텔과 외식, 관광에 대한 심층적이고 다채로운 기사들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과 홈페이지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