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랜드의 해안선은 대서양의 강력한 힘에 의해 형성되어 갑각류가 잘 자라는 풍부한 수생환경을 조성한다. 전세계에서 인정받는 최고 품질의 아일랜드산 랑구스틴, 게, 골뱅이, 굴, 홍합은 차갑고 맑은 대서양에서 자라 최상의 상태로 공급된다.
아일랜드는 환경에 대한 열정으로 수산업개선사업(FIP), 해양관리위원회(MSC), 세계 최고의 지속가능성 제도인 오리진 그린 인증을 받았다. 또한 노련한 물류 노하우로 최고 수준의 품질과 안전성을 보장하고 다양한 제품에 대해 고객이 원하는 어떠한 형식으로도 공급할 수 있다.
랑구스틴
쓰임새가 가장 많은 특별한 갑각류는 아일랜드산 ‘랑구스틴’이다. 높은 품질과 뛰어난 맛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아일랜드 어부들이 선상에서 혁신적인 급속 냉동 기술을 사용해 어획 후 몇 시간 내에 최상의 대서양 랑구스틴을 냉동하기 때문에 어디서도 맛볼 수 없는 최고의 미식 경험을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랑구스틴 전용 FIP로 책임 있는 어족자원량 관리가 이루어지며 보다 친환경적인 포획장비가 사용된다. 또한 배치(batch)별 표기로 철저한 이력 추적이 가능하다.
게
촉촉하고 맛있는 어육으로 유명한 아일랜드산 브라운 크랩은 전세계 소비자들 사이에 수요가 높은 쿼터제 비적용 종이다. 브라운 크랩은 최소 랜딩 중량이 2kg이 되었을 때 아일랜드 해안 주변의 항구에 랜딩한다. 아일랜드 어부들은 엄격한 어족자원량 관리 규정을 준수하며 무심코 부수 어획이 되지 않도록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골뱅이
달콤하면서 톡 쏘는 맛의 골뱅이는 수많은 요리에서 고급 재료로 사용되고 있다. 아일랜드산 골뱅이는 환경의 영향이 적은 전통적인 방식으로 공급되고 일년내내 어획되어 고객들이 언제든 가장 신선한 상태의 제품을 만날 수 있다. 아일랜드 골뱅이 생산자들은 2006년 제정된 골뱅이 어족 자원량 보존 규정에 따라 책임 있는 어획 방식을 준수하며 연간 2,000여 톤의 골뱅이를 수출한다.
굴
아일랜드 전역의 얕은 해안가에서 자라는 굴은 플랑크톤이 풍부한 조류를 십분 활용하는 생산자들의 섬세한 기술을 통해 최고 품질로 탄생된다. 굴의 성장주기를 살펴보면 굴이 얼마나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 탄소발자국 또한 미미하다는 점을 알 수 있다. 아일랜드는 연간 10,000톤이 넘는 굴을 생산해 전세계 고급 외식업계와 리테일 매장에 공급한다.
홍합
굴과 마찬가지로 홍합도 자연 속에서 홍합이 잘 자랄 수 있도록 이상적인 환경이 제공된다. 아일랜드 홍합 생산자들은 아일랜드수산청 BIM의 ‘수산양식 품질인증’을 받았고 현재 전세계 유기농 홍합 생산을 선도하고 있다. 또한 대부분의 아일랜드 홍합 생산이 해양관리위원회(MSC)의 인증을 받았다. 아일랜드 홍합은 세척이 완료된 상태로 시장에 출시되며 즉시 취식 가능한 상태로도 제공된다.
책임 있는 방식으로 생산된 탁월한 품질, 아일랜드 수산물
최고 품질의 해산물을 찾는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식품 안전 및 지속 가능성 인증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차갑고 맑은 대서양의 풍부한 어장에서 이미 오래전부터 세계 최고 수준의 생산 방식을 고집해온 아일랜드의 어부와 수산양식자들은 이 같은 수요를 맞추는 데 가장 이상적인 위치를 선점해왔다.
안전하고 책임 있는 방식으로 양질의 프리미엄 식품을 공급하는 것은 보드비아(Bord Bia) 아일랜드 식품청이 운영하는 전세계 최초의 국가 식품 지속 가능성 제도인 ‘오리진 그린(Origin Green)’의 핵심 원칙이다. 오리진 그린을 통해 아일랜드의 어부와 양식업자, 수산물 가공업자들은 원재료 공급과 배출, 에너지, 폐기물, 수자원, 생물다양성, 사회적 지속 가능성 등 여러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성과를 개선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의 회원들은 보드비아를 통해 정기적으로 감사와 검증을 받고 있는데 그 결과 오리진 그린 도입 5년 만에 생산품 단위당 에너지와 물 사용량을 각각 17%와 20%를 줄이는 쾌거를 이뤘다.
아일랜드 수산청 BIM도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BIM은 아일랜드 수산물 생산자들과 협력하며 식품 안전성과 지속 가능성의 가치를 높여가고 있다. 특히 수산업 개선사업(FIP)과 수산물 책임 공급 기준(RSS)은 BIM의 중요한 활동들이다. FIP는 다양한 어종과 부문에 걸쳐 운영되어 효과적인 관리와 추적 가능성, 친환경 어획 장비 사용에서 꾸준히 성과를 거둬왔다. RSS는 아일랜드 수산물이 책임 있는 방식으로 포획되고 최고의 품질과 완전한 추적이 가능하다는 점을 보증해준다. ISO 17065 인증을 받은 BIM의 ‘수산양식 품질인증 기준(Certified Quality Aquaculture Standard)’은 에코, 유기농, 퀄리티 표기에 관한 표준을 제시해 우수성 측면에서 아일랜드의 프리미엄 수산양식업계를 위한 틀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BIM은 가공업자를 위한 친환경 수산물사업제를 통해 물 사용, 에너지 효율성, 운송 및 폐기물 관리를 개선하고 있다.
아일랜드는 EU의 회원국으로서 세계에서 가장 높은 식품 안전 기준을 준수한다. 아일랜드의 어부들은 EU 어획 구성 규정과 장비 및 그물 규격 제한을 엄격히 지켜 어족 자원량 관리와 보존 및 우발적 어획 감소를 실천하고 있다. 또한 유기농 수산양식 부문은 사료 공급과 어류 복지, 책임 있는 양식 기준을 엄격히 지켜 EU 유기농 인증을 받았다.
이처럼 아일랜드는 안전성과 품질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과 최고의 지속 가능성으로 전세계 수산물 시장에서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아일랜드 부어류 동영상 바로가기
↓ ↓ ↓ ↓ ↓↓ ↓ ↓ ↓ ↓ ↓ ↓ ↓ ↓ ↓
아일랜드 수산물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http://www.irishfoodanddrink.com/kr-seafood에서 찾을 수 있다.
아일랜드 수산물 공급자에 대한 문의처:
조 무어(Joe Moore),
보드비아(Bord Bia) 한국-일본 담당 매니저
전화번호: +81 3 32630611
이메일: korea@bordbia.ie
http://www.origingreen.ie
기사 전문은 <호텔앤레스토랑> 홈페이지 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아래 기사를 클릭해 보세요.
호텔과 외식, 관광에 대한 심층적이고 다채로운 기사들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과 홈페이지에서 만나보실 수있습니다!
'Hotel & Resort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리보는 '코리아호텔쇼 2024' 참가업체 ⑤ (1) | 2024.06.13 |
---|---|
미리보는 '코리아호텔쇼 2024' 참가업체 ④ (0) | 2024.06.12 |
2024 코리아호텔쇼, 6월 19일(목)부터 코엑스 3층 D홀에서 개최 (2) | 2024.06.11 |
대구 메리어트 호텔 루프탑 수영장 6월 중 오픈 (0) | 2024.06.10 |
제12회 코리아호텔쇼에서 확인하는 호스피탈리티산업 트렌드 (0) | 2024.06.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