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el & Resort

세상과 호흡하는 학회, K-Tourism의 전당 이끈다 - 제27대 한국관광학회 고계성 신임회장

 

국내 관광관련 학술단체의 모학회로서 지난해 창립 50주년을 맞이한 (사)한국관광학회의 신임회장으로 경남대학교 관광학부 고계성 교수가 취임했다. 가장 오랜 역사와 최고의 권위, 다수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한국관광학회는 탄탄한 학술단체의 위상구축, 폭넓은 연구영역 확대 및 산·관·학·연 간의 소통과 협력에 이바지하며 국내 관광산업의 토대를 마련하는 데 일조하고 있다. 반세기를 지나 100년을 바라보는 한국관광학회. 올해는 특히 팬데믹의 암흑기를 지나 재기와 재도약의 시기로서 무엇보다 학회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제27대 집행부의 수장을 맡은 고계성 신임회장을 만나 앞으로의 계획과 학회 운영 방안에 대해 이야기를 들어봤다.

 

제27대 한국관광학회 신임회장의 취임을 축하드립니다. 팬데믹을 지나 여러모로 한국 관광의 재기, 그리고 재도약에 대한 기대가 큰 시기에 학회를 맡게 돼 의미가 남다르실 것 같은데 소감은 어떠신가요?

 

학회 활동은 20여 년 동안 이어왔습니다만 여전히 학회의 신입회원처럼 설레는 한편, 회장직을 맡게 돼 감회가 새롭습니다. 학회를 대표하는 회장으로서 학회 발전에 일조해야 한다는 사명감으로 다소 어깨가 무겁기도 하지만, 8000여 회원들의 응원에 힘입어 학회 회원이자 회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저는 학회 가입 후, 평생회원으로서 이사, 편집위원, 관광자원개발분과학회장 등을 역임, 다양한 학회 업무를 수행해왔는데 그중 학술대회 개최 준비에 따른 고민과 어려움 극복, 준비팀과의 협업, 그리고 학술대회 행사 마무리 후에 느끼게 됐던 여러 생각들이 종종 떠오릅니다. 예상치 못했던 여러 난관 극복의 경험과 긍정적 사고가 지금까지 저를 지탱하고 있는 원동력이 됐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열정적 힘을 얻을 수 있도록 기회를 준 학회에 고마운 마음을 가지고 있기에 회장으로서 앞으로의 2년 동안 미약하게나마 학회의 발전에 힘써보고자 합니다.  


기사 전문은 <호텔앤레스토랑> 홈페이지 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아래 기사를  클릭해 보세요.

 

[신운철의 세무전략] 외식업 종합소득세 신고 시 유의사항 및 준비서류

종합소득세는 사업소득이 있는 외식사업자 뿐만 아니라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에게 발생하는 모든 소득(이자, 배당, 사업(부동산 임대), 근로, 기타, 연금소득)에 대해서 세금신고를 하는 제도다.

www.hotelrestaurant.co.kr


호텔과 외식, 관광에 대한 심층적이고 다채로운 기사들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과 홈페이지에서 만나보실 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