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s & Cafe,Bar

2000년 역사의 헝가리 와인, 그 놀라운 변신의 현장을 가다


날씨가 쌀쌀해지니 스위트 와인을 그다지 찾지 않는 필자도 갑자기 달콤한 와인이 당긴다. 셀러를 여니 한켠 구석에 황금색 색상의 예쁜 작은 와인 병이 눈에 딱 들어 온다. 토카이 와인이다. 필자는 스위트 와인은 토카이만 마신다. 나의 원픽인 셈이다. 

황금빛 액체를 글라스에 따르니 특유의 귀부 와인 향과 더불어 감미로운 꿀 내음이 온 방에 진동한다. 천상의 음료 토카이를 한 잔 마시니, 지난 10월 초순에 있었던 헝가리 와인 시음회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른다. 시음회는 경희궁 뒷편의 성곡미술관에서 진행됐다. 

주한 헝가리 대사관과 헝가리 국립은행(MNB)에서 헝가리 현대 추상 미술전을 후원했는데, 그 행사의 일환으로 한국에 수입된 헝가리 와인 시음회를 주최했던 것이다. 그 날 초청돼 참석했던 필자는 총 20여 가지의 최신 헝가리 와인들을 시음하고는 그야말로 ‘경악’했다. 

필자 기억에 헝가리 와인 시음회 참석이 거의 십 수년 이상으로 거슬러 올라가니, 필자의 무관심과 게으름에 대한 반성과 더불어, 와인 품질의 혁명적 도약을 일궈낸 신세대 헝가리 와인 생산자들에게 경의를 표하는 의미에서, 우리나라 와인 애호가들에게 다소 낯선 헝가리 와인에 대해 글을 써야겠다는 생각에 펜을 들었다.



기사 전문은 <호텔앤레스토랑> 홈페이지 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아래 기사를  클릭해 보세요.

 

[Special Wine Column] 2000년 역사의 헝가리 와인, 그 놀라운 변신의 현장을 가다

날씨가 쌀쌀해지니 스위트 와인을 그다지 찾지 않는 필자도 갑자기 달콤한 와인이 당긴다. 셀러를 여니 한켠 구석에 황금색 색상의 예쁜 작은 와인 병이 눈에 딱 들어 온다. 토카이 와인이다. 필

www.hotelrestaurant.co.kr

 

 


호텔과 외식, 관광에 대한 심층적이고 다채로운 기사들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과 홈페이지에서 만나보실 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