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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tel & Resort

뉴욕 맨해튼의 5대 전망대로 보는 차별화 전략의 중요성

맨해튼 전경(사진 출처_ Unsplash)


뉴욕 중의 뉴욕이자 뉴욕의 심장인 맨해튼은 이름만 들어도 가슴이 설레는 곳이다. 다양한 개성과 꿈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사는 멜팅팟이자 이들이 발산하는 에너지와 새로운 아이디어로 가득하기 때문이다. 또한, 이곳은 19세기와 21세기를 잇는 듯 각 시대를 대변하는 모습의 빌딩을 품고 있어 더욱 매력적이다. 맨해튼은 미국 내에서 가장 높은 인구밀도와 멋진 고층 빌딩이 즐비한 곳으로 유명하다.

빽빽한 빌딩 숲 사이를 걷다 보면 시대별 모습을 간직한 멋진 건물의 모습에 감탄하면서도 그 무게감에 억눌리며 갑갑함이 밀려온다. 그래서인지 맨해튼의 다양한 디자인의 건물을 한눈에 즐길 수 있는 곳은 길거리보다도 마천루 꼭대기에 있는 전망대다. 맨해튼의 건축물과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가 맨해튼에만 5곳이다. 그리고 각 전망대는 각자의 개성을 드러내는 디자인에 맞춘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브랜드 토크에서는 필자가 뉴욕 맨해튼의 5대 전망대를 직접 방문한 경험을 바탕으로 각 전망대가 어떻게 경쟁 속에서 차별화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

차별화 전략의 중요성


남들과 다른 독특한 개성을 지닌 브랜드는 경쟁 속에서 빛을 발한다. 자신만의 개성을 가진 브랜드는 수많은 브랜드의 홍수 속에서 눈에 띄고, 호기심과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또한 이런 브랜드는 기억에 각인된다. 기억에 각인된다는 것을 마케팅 용어로는 ‘포지셔닝’이라 한다. 소비자의 머릿속에 긍정적으로 포지셔닝된 브랜드는 여러 조건이 비슷한 대안들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할 때 타 브랜드를 제치고 소비자의 선택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 미국의 유명 마케팅 전문가이자 작가였던 잭 트라우트(Jack Trout)는 브랜드가 고객의 기억에 각인되는 것을 전쟁에 비유하며 포지셔닝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포지셔닝을 위한 전쟁에서 생존하기 위해 차별화 전략이 필수임을 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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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성연의 Hospitality Brand Talk] 뉴욕 맨해튼의 5대 전망대로 보는 차별화 전략의 중요성

뉴욕 중의 뉴욕이자 뉴욕의 심장인 맨해튼은 이름만 들어도 가슴이 설레는 곳이다. 다양한 개성과 꿈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사는 멜팅팟이자 이들이 발산하는 에너지와 새로운 아이디어로 가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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