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s & Cafe,Bar

당신의 표정이 레스토랑의 브랜드

 

‘일상’이 모여 ‘인상’이 되고 ‘인상’이 모여 ‘인생’이 된다. 

 

요즘 방학이라서 전국 유명 레스토랑을 자주 방문해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주인의 얼굴을 쳐다본다. 대부분 레스토랑의 주인 인상이 매우 밝아서 좋다. 장사가 잘돼 인상이 좋은지, 인상이 좋아서 장사가 잘 되는지, 정말 궁금하긴 하다. 간혹 음식점 컨설팅을 하면서 제일 처음 방문해 주인의 인상을 먼저 보면 거의 정확하게 잘되는 집인지, 안 되는 집인지 금세 알 수 있다. 그것은 다름 아닌 주인의 인상에 정답이 쓰여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안 되는 레스토랑에 가서는 돌려서 이야기한다. 힘들면 산책이나 다녀오시라고. 주인은 못 미더워 자리 비우기를 씁쓸해 하며 산책을 다녀오지만 그 사이 매출이 훨씬 더 상승했음을 알 수 있다, 그래서 다음에는 동창회에 다녀오라고 했다. 레스토랑을 한답시고 참석하지 못했던 동창회에 다녀오고 보니 매출이 자그만치 20~30% 향상됐다. 주인의 표정이 점점 더 밝아진다. 레스토랑의 분위기도 한순간에 바뀌고 매출도 쑥쑥 오르기 시작한다. 레스토랑 주인의 인상이 이렇게 중요하다. 


기사 전문은 <호텔앤레스토랑> 홈페이지 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아래 기사를  클릭해 보세요.

 

[Dining Column] 당신의 표정이 레스토랑의 브랜드

‘일상’이 모여 ‘인상’이 되고 ‘인상’이 모여 ‘인생’이 된다. 요즘 방학이라서 전국 유명 레스토랑을 자주 방문해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주인의 얼굴을 쳐다본다. 대부분 레스토랑의 주

www.hotelrestaurant.co.kr



호텔과 외식, 관광에 대한 심층적이고 다채로운 기사들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과 홈페이지에서 만나보실 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