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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음만 먹으면 언제, 어디든 떠난다! 이제는 라이프 스타일로 자리 잡은 혼행, 여행 1인분 시대의 서막이 열리다

 


코로나19 이후 혼자 떠나는 여행이 증가하고 있다. 이른바 ‘혼행’이라고 하는 1인 여행 시장이 꾸준히 증가하는 1인 가구의 추세와 맞물려 확대되고 있는 것. 이에 호텔을 비롯한 숙박, 여행, 식당, 유원시설 등 관광 인프라들은 1인 여행 시장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을 모색 중이다. 1인 여행은 2인 이상의 동반 여행보다 목적이 더욱 세분화돼 있고 뚜렷하기 때문에 무엇보다 혼자 떠나려는 동기와 목적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때문에 최근에는 각종 데이터와 혼행 콘텐츠를 통해 갈수록 다채로워지는 1인 여행객들의 니즈와 혼행의 형태가 분석되고 있는 가운데, 그동안 단순히 휴식에만 초점을 맞췄던 소극적 혼행에서 액티비티나 엔터테인먼트를 즐기는 적극적인 혼행으로 영역이 확장되고 있는 모양새다. 

가치소비로부터 시작된 여행 트렌드


바야흐로 여행 1인분 시대다. 코로나19 이전부터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미코노미(Meconomy)’가 등장하며 ‘포미(For Me)’족, ‘욜로(YOLO)’족은 오로지 자기만족을 위한 소비를 이끌기 시작했다. 여기에 ‘혼족(나홀로족)’ 문화가 확산되면서 ‘혼밥’, ‘혼술’, ‘혼행’과 같은 1인 키워드가 본격적으로 퍼졌고, 1인 가구를 겨냥한 유통가의 마케팅 경쟁이 치열해졌다. 그중 ‘혼행’은 ‘자신만을 위한 시간을 가질 목적으로 스스로의 결정에 따라 혼자 떠나는 여행’으로 정의되는 여행 행태다. 코로나19를 거치면서 양적인 증가와 함께 더욱 세분화된 특성을 나타내고 있어 수요에 부합하는 콘텐츠 제공을 위해 업계의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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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urism Topic] 마음만 먹으면 언제, 어디든 떠난다! 이제는 라이프 스타일로 자리 잡은 혼행, 여행 1

코로나19 이후 혼자 떠나는 여행이 증가하고 있다. 이른바 ‘혼행’이라고 하는 1인 여행 시장이 꾸준히 증가하는 1인 가구의 추세와 맞물려 확대되고 있는 것. 이에 호텔을 비롯한 숙박, 여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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