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el & Resort

운동 열풍은 호텔에서도 계속 된다

- 운동 열풍은 호텔에서도 계속 된다


대한민국에 운동 열풍이 불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건강과 안전이 무엇보다도 중요해지면서, 과거에는 운동 마니아, 남성 등 특정 계층만이 향유하는 문화에서 이제는 전국민으로 확장된 것. 이제는 ‘운동을 하냐’는 물음이 아니라 ‘어떤 운동’을 하냐는 물음이 더 가까워진 지금, 호텔 피트니스도 멤버십 피트니스 프로그램에 국한됐던 기존의 관례를 떠나 투숙객들이 꼭 한번은 찾게 되는 부대시설로 발돋움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특히 바디프로필 유행 및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이라는 해시태그도 부상할 만큼 주류가 된 운동. 이에 호텔도 체련장, 수영장, 사우나뿐만 아니라 피트니스, 요가 등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을 조금씩 증대하는 과정에 와 있다. 

오늘 운동 완료? 호텔 피트니스 센터에서
#헬스 #필라테스 #러닝 #요가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의 ‘피트니스 센터 현황 및 시장여건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2010년 6300개 수준이던 피트니스 센터는 10년 새 54% 늘어났다. 워라밸 트렌드 하에서 MZ세대를 중심으로 성장해온 ‘덤벨 이코노미(Dumb-bell과 Economy를 합친 단어로 운동과 건강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스포츠 관련 시장이 각광받는 경제 현상)’이 최근에는 전 세대로 확 산되는 분위기인 것. 헬스를 시작으로 클라이밍, 스쿼시, 테니스, 피트니스, 요가 등 다양한 운동이 세대를 막론하고 부상하면서, 운동은 현대인의 삶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가 됐다. 테크노짐 국내 수입사 ㈜갤럭시아에스엠의 장한 차장(이하 장 차장)은 “과거에는 운동을 한다고 말하면 무조건 피트니스 센터에 가는 것이었는데, 이제는 기본이 됐다.”며 “홈트레이닝 열풍은 물론이고, 피트니스에서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은 당연하며, 골프나 필라테스, 수영 등을 병행하는 경우가 대다수”라고 전했다. 실제로 기존에는 몇 가지 비디오테이프, 혹은 방송을 통해 접하던 운동 트레이닝 동영상을 이제는 유튜브를 통해 집에서도 접할 수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피트니스 센터에 가기 어려웠던 이들이 집에서 지속적으로 운동을 할 수 있게 돕는 매개가 되기도 하고, 피트니스 센터를 어려워하던 이들도 운동을 편히 느끼게도 하는 것.



기사 전문은 <호텔앤레스토랑> 홈페이지 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아래 기사를  클릭해 보세요.

 

[Hotel Trend] 운동 열풍은 호텔에서도 계속 된다

대한민국에 운동 열풍이 불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건강과 안전이 무엇보다도 중요해지면서, 과거에는 운동 마니아, 남성 등 특정 계층만이 향유하는 문화에서 이제는 전국민으로 확장된 것.

www.hotelrestaurant.co.kr


호텔과 외식, 관광에 대한 심층적이고 다채로운 기사들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과 홈페이지에서 만나보실 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