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el & Resort

2022 전국 주요 4성 호텔 경영 전략 및 비전


올해 호텔들의 주요 화두는 MZ세대임이 분명해 보인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5성 호텔은 물론 4성 호텔들도 대부분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전략을 제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들이 매력적으로 느낄만한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인 친환경 활동, 선호하는 콘텐츠에 주력하겠다는 것이 거의 모든 호텔들의 전략에 담겨있다.

코로나 시대 내국인을 타깃으로 시장을 확보해야하는 4성 호텔들은 호텔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면밀히 파악하고 이를 콘셉트로 극대화해 개성 있는 호텔로 변모하고자 하는 전략도 준비하고 있다. 또한 브랜드 본질에 집중해 이를 구현하기 위한 활동에도 주력하겠다는 계획을 밝히고 있다. 규모에 맞춰 비대면을 발 빠르게 접목해 효율성을 높일 것을 밝힌 4성 호텔들도 많다. 코로나19라는 악재 속에 맞이한 2022년, 5성 호텔만큼 화려하진 않아도 규모가 작은 만큼 더욱 알차게 계획을 세우고 있는 4성 호텔들의 구체적인 전략을 살펴봤다.

※ <호텔앤레스토랑>은 매년 초 ‘국내 주요 특급호텔의 경영 전략 및 비전’을 게재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1월과 2월에 5성 호텔을, 3월에는 4성 호텔의 경영전략과 비전을 게재합니다. 지난해 12월, 호텔업등급결정 현황에 게재된 리스트에 근거해 4성급 호텔들에 관련 내용을 요청한바 있습니다. 호텔 게재 순서는 가나다순입니다(편집의 용이성을 위해 순서가 변경되기도 함).

 


<호텔앤레스토랑> 홈페이지 기사를 통해서도 기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아래 기사를  클릭해 보세요.

 

[Vision 2022] 2022 전국 주요 4성 호텔 경영 전략 및 비전 - 1편

올해 호텔들의 주요 화두는 MZ세대임이 분명해 보인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5성 호텔은 물론 4성 호텔들도 대부분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전략을 제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들이 매력적으로 느낄

www.hotelrestaurant.co.kr

 

 

[Vision 2022] 2022 전국 주요 4성 호텔 경영 전략 및 비전 - 2편

2022 전국 주요 4성 호텔 경영 전략 및 비전 - 1편에 이어 - 위 기사를 클릭하시면 1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제스피디움 휴식과 레저 스포츠의 서비스 브랜드 입지 강화로 세계적 호텔 도약 강원

www.hotelrestaurant.co.kr


호텔과 외식, 관광에 대한 심층적이고 다채로운 기사들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과 홈페이지에서 만나보실 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