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el & Resort

호텔앤레스토랑 - 가족과 함께라면 가족 특화 호텔로~ 롯데호텔 월드 리노베이션으로 새단장

디럭스 스위트 더블 룸 / 프레덴셜 스위트 더블 룸

 

1988년 서울 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문을 연 롯데호텔 월드가 30여년 만에 재단장했다. 내년 상반기까지 계획된 전관 리노베이션 일정 중 1차 리노베이션을 마치고 지난 6월 부분 재개관하며 19~31층의 객실과 클럽 라운지를 먼저 선보인 것.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특화된 호텔로 재단장한만큼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가족 특화 호텔의 특징이 담긴 여름 패키지도 출시했다. 가족과 함께 호캉스를 즐기고 싶다면 새롭게 단장한 롯데호텔 월드로 출발해보자.

 

새로운 객실, 가족 단위 고객 위해 특화된 설계

새롭게 선보이는 롯데호텔 월드의 인테리어 콘셉트는 ‘심플 앤 모던(Simple & Modern)’. 조선시대에 양잠을 했던 지역이라 ‘잠실’이라 이름 붙여진 고사에서 영감을 받아 고치였던 옛 모습을 벗어내고 새로운 아름다움을 얻는 나비처럼 현대적인 트렌드를 받아들임과 동시에 지역의 헤리티지를 호텔에 녹여냈다.

 

19가지 타입, 총 255실의 객실은 디럭스·프리미어·스위트의 3단계로 구성됐으며 롯데월드타워, 롯데월드, 석촌호수 등 서울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들이 들어선 도심 뷰를 파노라믹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새로운 객실은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해 특별하게 설계됐다. 소파베드와 벙커베드(2층 침대) 등의 객실들이 어린이 고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새로운 숙박 경험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별도의 침대 추가 없이도 4인 이하 가족 단위 투숙객들의 여유로운 투숙할 수 있도록 했다.

1차 오픈하는 스위트룸에는 바이러스를 99.9% 파괴하는 살균청정 기능까지 더해진 몰리큘의 프리미엄 공기청정기와 샤워 후의 물기를 쾌속 건조하는 에어샤워를 도입해 위생과 청결이 강조되는 최근의 트렌드를 반영했다. 홈헬스케어 분야에서 의료기구로 주목받는 세라젬의 안마의자와 온열기 등도 기본 설치돼 투숙객의 건강까지 생각했다(객실별 구성 상이).

 

클럽 라운지 애프터눈티

 

클럽 라운지, 워라밸 공간으로 재탄생

클럽 라운지 역시 코로나19의 확산 이후 변화하는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일과 휴식의 밸런스를 찾는 공간으로 다시 태어났다. 골드 앤 그레이 톤의 현대적이고 안락한 분위기 속에 태블릿 기기를 통해 편리한 독서 환경을 제공하는 엘-라이브러리(L-Library)에는 교보문고와 제휴, 6만여 권의 이북(E-Book)을 무료로 무제한 열람할 수 있다. 또한 앱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각종 신문 및 잡지의 구독은 물론 유튜브 같은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시청도 가능하다. 클럽 라운지 미팅룸에는 고화질 프레젠테이션이 가능한 스마트TV는 물론 전자칠판 겸 사이니지TV도 갖추고 있어 비즈니스 미팅에 최적의 공간으로 마련됐다.

 

웰니스 트렌드에 맞춰 후무스, 피타 브레드, 포케 등 이국적이면서도 건강한 음식을 제공하는 것도 주목할 점이다. 해피아워 시간에 운영되는 라이브 스테이션은 신선한 재료를 즉석으로 요리해 제공되며, 매일 메인 메뉴를 변경, 다채로움을 더하고 있다.

 

언택트 테크 서비스로 편리미엄 제고

서비스에도 최신 기술을 접목, 코로나19로 더욱 각광받고 있는 언택트 테크 서비스로 ‘편리미엄(편리함+프리미엄)’을 제고했다. 1층 로비에서 서비스 도우미로 활용될 딜리버리 로봇은 웰컴 어메니티를 제공해 고객 편의와 재미를 강화했다.

 

KT의 인공지능 스피커 ‘기가지니’도 객실에 도입했다. 투숙객은 객실에 설치된 ‘기가지니’를 통해 냉·난방, 조명, 각종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등을 제어하는 것은 물론 어메니티나 컨시어지 서비스도 신청할 수 있다. 서울의 명소와 맛집 정보를 제공하는 스마트 컨시어지 서비스와 무인 환전 키오스크 서비스도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롯데호텔 월드 최희만 총지배인은 “올해로 33년 째 잠실을 대표하는 호텔로 지역과 함께 해 온 롯데호텔 월드가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태어난다.”며 “비즈니스와 휴식은 물론 인접한 대규모 관광쇼핑 컴플렉스와 연계한 다양한 즐거움까지 모두 담아내는 도심 속 호텔의 새로운 이정표로 거듭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리뉴얼 오픈 기념 가족 특화 여름 패키지 출시

한펀 롯데호텔 월드는 리뉴얼 오픈을 기념, 가족 특화 호텔답게 시원한 여름 호캉스를 위한 ‘쿨 써머 픽(Cool! Summer Pick)’ 패키지를 준비했다. 8월 31일까지 이용 가능한 이 패키지는 피크닉에 특화된 픽캉스 특전으로 객실 1박, 피크닉 소품 대여권, 피크닉 박스와 핸디 선풍기 1개가 제공된다. 피크닉 바구니, 매트, 미니 테이블, 블루투스 스피커 외 분위기를 한층 돋워줄 꽃과 소품도 함께 마련된다. 피크닉에 빠질 수 없는 음식도 준비됐다. 클럽 샌드위치 2개, 주스 또는 커피 2잔으로 구성된 테이크 아웃 전용 피크닉 박스는 호텔 1층 델리카한스에서 픽업할 수 있다. 피크닉 소품은 ‘롯데호텔 월드 어썸피크닉’ 카카오 채널을 통해 월요일을 제외한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대여할 수 있다. 올림픽 공원과 광나루 한강 공원 인근에 위치한 대여 업체 ‘어썸 피크닉’ 매장에서 직접 대여 및 반납할 수 있다. 가격은 26만 원부터(세금 및 봉사료 별도).

www.lottehotel.com/world-hotel

 

클럽 라운지

 

Tip. 가족과 함께 롯데호텔 월드를 더욱 알차게 즐기는 방법

 

주니어 스위트 패밀리 트리플 룸 / 엘키즈존

 

롯데호텔 월드 주변에는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다. 우선 롯데월드어드벤처, 키자니아, 아쿠아리움, 아이스링크, 서울스카이전망대, 롯데월드몰 등 주요 시설이 호텔과 이어져 있다. 또한 이곳에는 다양한 쇼핑거리와 맛집들이 포진돼 있어 원스탑 관광이 가능하다.

 

실내의 답답함과 복잡함에 지쳤다면 바로 앞 석촌호수에서 해소할 수 있다. 숲길이 잘 조성돼 있고 중간중간 포토존, 캐릭터 조형물, 호수 위의 피아노 등이 있어 산책하기에 충분하다. 다시 호텔로 돌아가 아이에게 특별한 잠자리를 선사하고 싶다면 롯데호텔 월드의 주니어 스위트 패밀리 트리플 룸(베드)을 이용해보기를 추천한다.

 

아이들의 로망인 벙커침대에서 어느새 친해진 ‘지니’와 함께 노래도 듣고 유튜브도 보며 시간 가는 줄 모르는 내 아이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이때 엄마와 아빠는 밤에 더 아름다워지는 롯데타워와 석촌호수의 야경을 보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글 : 서현진 / 디자인 : 서지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