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 Trend

호텔앤레스토랑 - 공정무역 코코아 및 커피의 새로운 인증 조건 발표 외

Fairtrade international
공정무역 코코아 및 커피의 새로운 인증 조건 발표

 

국제공정무역기구는 코코아 및 커피 농민들이 더 많은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코코아와 커피인증을 신청하는 생산자조합과 무역업자들에게 새로운 인증조건을 발표했다. 생산자조합 및 무역업자들은 공정무역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 공정무역 판매량에 대한 약속을 이행해야 한다. 이 약속은 공정무역 마크를 부착한 최종 구매자에 의해 확인돼야 하며 각 국가사무소에 의해 검증돼야 한다. 또한 필요한 경우 새로운 생산자조합이 인증 받는 것도 가능하며 공정무역 인증 코코아 또는 커피에 대한 기존 계약의 공급연속성을 보장할 수 있다. 이 인증조건은 2020년 6월 1일부터 2021년 7월까지 약 14개월간 시행될 예정이다. 이 같은 결정은 농민들의 생계소득을 위한 국제공정무역기구 정책의 일환이다. 국제공정무역기구 겔카 부이트라고(Gelkah Buitrago) 표준 및 가격 책임자는 “이번 변화로 인해 새로 인증된 커피 및 코코아 생산자조합이 즉시 공정무역 조건으로 판매하고, 조합원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기존 공정무역 생산자조합도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공정무역 판매를 지속적으로 구축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Fairtrade Korea
진원무역의 새로운 도전, 만나테라스 오픈!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의 파트너사인 진원무역(대표 오창화)이 또 다른 도전에 나섰다. 2012년 온라인 과일 쇼핑몰 브랜드로 문을 연 만나몰에 이어 오프라인 매장인 ‘만나테라스(MANNA TERRACE)’를 롯데아울렛 광교점 3층에 오픈했다. 만나테라스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공정무역 인증 상품을 취급한다. 만나테라스 매장의 벽에는 “만나테라스는 국제기준을 준수한 최상급 공정무역 원두를 제공합니다.”라는 문장과 공정무역 인증 마크가 표시된 포스터가 걸려있다. 포스터와 함께 소비자들은 만나테라스에서 공정무역 인증 커피, 바나나, 음료, 초콜릿, 코코아, 건과일, 잼 등 공정무역 인증 제품을 종합선물세트처럼 만나볼 수 있다.  만나몰을 통해 수입과일을 저렴한 도매가격에 판매하면서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있는 진원무역이 만나테라스를 통해 오프라인에서 소비자와 직접 만나며 만들어낼 시너지가 기대된다.


Fairtrade Product
젤요(GELYO), 국내 최초 공정무역 인증 젤라또 출시

 


국내 최초 공정무역 인증 젤라또가 출시된다.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젤요(GELYO, 대표 김형범)는 공정무역 인증 설탕을 함유한 ‘작두콩 젤라또 달고나맛’을 7월 중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새로 출시될 작두콩 젤라또 달고나맛은 공정무역 유기농 인증 설탕과 면역력 증진 등의 효능을 가진 작두콩을 사용해 디저트가 건강하지 않다는 편견을 깨부수고 영양과 맛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또한, 젤라또 고유의 쫀득한 식감에 작두콩의 구수한 맛과 향을 더해 차별화된 젤라또를 선보인다. 젤요는 ‘젤라또는 요리다’의 약자로 우리나라의 지역 농산물을 원재료로 만든 한국형 프리미엄 젤라또 아이스크림을 연구 및 개발하는 기업이다. 2018년 농식품창업콘테스트에서 장수 사과로 만든 ‘장수사과 젤라또’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사과, 딸기, 생강, 곶감, 작두콩, 장미, 고구마, 쌀 등 국내 식재료를 이용해 100여 가지 레시피를 개발해왔다. 젤요는 작두콩 젤라또를 시작으로 공정무역 인증 젤라또를 계속해서 출시할 예정이다. 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젤요의 공정무역 인증 젤라또는 국내 공정무역 인증 제품의 지평을 넓힐 것으로 기대된다.


Fairtrade Hotel
라마다용인호텔, 공정무역 인증 와인과 함께하는
‘이유있는 여행’

 


사람과 지구를 위한 공정무역 인증 라마다용인호텔은 ‘여행을 완성하다’ 패키지를 통해 스위트 객실, 무료 조식, ‘이유있는’ 특전상품이라는 삼박자를 갖춘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중에서도 파티스위트룸을 선택하는 고객들은 특전상품으로 공정무역 인증 와인, 공정무역 인증 견과류 등을 제공받으며 분위기 있게 와인을 즐기면서 착한 소비에 동참할 수 있다. 제공되는 공정무역 인증 와인은 페어힐레드와인으로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공정무역 인증 와인이다. 풍부하며 신선한 과일향과 쉬라즈의 매콤함 및 은은한 바닐라 오크향을 담고 있다. 또한 라마다용인호텔 근처에 위치한 공정무역 인증 커피를 판매하는 카페 TONN 20% 할인권을 제공하며 공정무역 소비 확산에도 적극적으로 기여하고 있다. 이외에도 100점 패키지 상품, 홈페이지 예약 시 휴대폰 사진 인화권 4매 증정, 코스튬 의상 대여 50% 할인 등이 준비돼 있다. 라마다용인호텔은 고객의 니즈에 맞는 완벽한 스위트룸을 구현하는 과정에서 착한 소비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글 : 서현진 / 디자인 : 강은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