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el & Resort

호텔앤레스토랑 - 최적의 입지, 높은 가성비로 사랑받는 아웃리거 괌 비치 리조트

여행과 관련해 온라인 카페를 중심으로 정말 사소한 것 하나까지 정보를 교환하고 있는 국내 여행객들은 만만치 않은 상대다. 한국에서 가장 가까운 미국으로 4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는 휴양지면서 쇼핑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매년 한국인 관광객들이 증가하고 있는 괌, 그 중에서도 가장 각광받는 곳이 바로 괌에서 가장 아름답기로 손꼽히는 투몬 비치다. 
이를 따라 세계적인 브랜드의 호텔 20여 개가 줄 지어 서있는데 이들 중 어느 곳이 까다로운 한국 여행객들의 마음을 가장 많이 훔치고 있을까?

 

Hafa Adai, Guam!

 

하와이를 닮은 투명한 에메랄드빛 바다와 온화한 기후, 그리고 놀거리와 즐길거리까지 풍부해 휴양지의 모든 조건을 갖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괌은 일본의 오모테나시처럼 하파다이 스피릿(Hafa Adai)을 갖추고 있어 친근하고 배려 있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곳이다. 미국에 속한 만큼 문화적으로도 친숙하고 한때 국내 외식 시장을 주름 잡았던 TGIF, 아웃백과 같은 패밀리 레스토랑부터 햄버거 등 캐주얼 다이닝이 가득하며 일본과 위치적으로 가까워 일본인 고객이 주를 이뤘던 만큼 일식 기반의 음식 등으로 우리 입맛에도 익숙한 곳이 많다. 
투몬 베이를 따라 세계적인 브랜드의 호텔들이 가득하고 호텔 앞 바다가 깨끗해 호텔 수영장과 비치를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습기가 적어 더위도 견딜만하다. 게다가 서울에서 걱정하던 미세먼지 없는 청정한 공기로 한국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괌은 무엇보다 치안이 좋아 가족 여행은 물론 힐링 여행지를 찾는 여성 개별 여행객들의 관심도 높다. 
괌이 인기 있는 이유를 좀 더 꼽아보자면 투몬 비치 외에도 이파오 비치, 건 비치, 리티디안 비치 등 깨끗한 해변을 맘껏 즐길 수 있다는 것. 그리고 호텔 바로 앞에 위치한 쇼핑몰에서 한국에서는 비싸지만 괌에서는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것이 많아 쇼핑 떼샷을 찍을 수 있을 정도로 쇼핑을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좋다. 이 밖에도 돌고래 투어, 스킨스쿠버, 스노클링 등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 화려한 쇼, 명소 투어 등 보다 다채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사랑의 절벽

 

투몬의 북쪽 건 비치에 자리하고 있는 사랑의 절벽은 언덕과 숲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절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괌의 필수명소다.
아름다운 차모로 여인과 차모로 청년이 사랑에 빠지지만, 여인은 부모에 의해 강제로 당시 권력층인 스페인 장교와 결혼하게 된다. 사랑을 이루지 못한 두 연인은 결국 도주를 선택하고 100m에 이르는 까마득한 절벽에서 더 이상 갈 곳이 없자 뛰어내린다.
이곳의 기프트 숍에서는 하트모양의 폼보드가 달린 열쇠고리를 판매하는데 사랑하는 사람과의 메시지를 적어 사랑의 절벽 아래 매달아 놓으면 그 사랑이 이뤄진다는 전설을 가지고 있다. 전 세계 각지의 여행객들이 형형색색의 하트를 매달아 놓은 것도 장관이다.

 

아웃리거 괌 비치 리조트, 한국인 점유율 50% 넘어

 

괌에는 투몬베이를 따라 20여 개의 글로벌 브랜드의 호텔이 있는데 두짓타니 괌 리조트, 피에스트 리조트 괌, 괌 플라자 리조트 & 스파, 괌 리프 & 올리브 스파 리조트, 힐튼 괌 리조트 & 스파, 홀리데이 리조트 괌, 호텔 닛코 괌, 햐얏트 리젠시 괌, 레오팔레스 리조트 괌, 롯데 호텔 괌, 온워드 비치 리조트, 퍼시픽 아일랜드 클럽 괌, 퍼시픽 스타 리조트 & 스파, 로얄 오키 괌, 쉐라톤 라구나 괌 리조트, 웨스틴 리조트 괌 등이 그것이다. 이중 단연 한국 관광객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은 투몬 비치 중앙에 위치한 아웃리거 괌 비치 리조트.

 


아웃리거 괌 비치 리조트는 한국인 고객이 50% 이상일 정도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최적의 입지와 높은 가성비가 인기 비결. 우선 입지가 큰 장점 중 하나다. 괌 국제공항에서 4㎞ 정도 떨어져 있어 차로 약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에메랄드빛 바다와 고운 모래 해변, 좋은 수질과 해양생태를 갖춘 투몬만과 가까워서 휴양지의 분위기를 언제나 느낄 수 있다. 호텔 로비와 연결돼 있는 쇼핑몰, 아쿠아리움, 그리고 괌 원주민인 차모로족의 음식을 선보이는 현지 맛집, 해산물 레스토랑, 프랜차이즈 음식점, 카페 등 다양한 레스토랑과 터널식 수족관 언더워터월드나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엔터테인먼트 시설이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근거리에 위치해 있어 최적의 입지를 자랑한다. 


검증된 서비스도 아웃리거를 선택하는 주요 요소. 하와이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 40여 개의 호텔을 소유한 세계적인 호텔체인이니 운영 노하우, 서비스, 관리 등 믿을 수 있기 때문이다.

 

어른과 아이 모두가 즐거운 호텔

 

아웃리거 괌 비치 리조트는 21층 규모에 600개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객실 대부분이 오션 뷰로 아침마다 ‘괌 모닝’을 즐길 수 있다. 객실 종류는 오션뷰, 오션프론트, 보이저스 클럽 등이 있으며 166개의 커넥팅 객실이 있어 대규모 또는 가족 여행객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19~21층에는 최고급 객실로 분류되는 ‘보이저스 클럽’이 운영되고 있는데 이 객실을 이용하는 투숙객은 21층에 자리한 보이저 47 클럽 라운지에서 조식을 먹을 수 있고, 매일 오후 4시 30분~오후 7시까지 칵테일과 주류, 안주 등이 제공된다.  

호텔 내에는 휴양지 느낌을 물씬 풍기는 수영장 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스파와 자쿠지는 물론 아이들을 위한 미니 슬라이드와 전용 풀장이 있다. 수영장에서 해변이 가깝기 때문에 언제든 바다로 나가 스노클링, 패들보트 등 해양 스포츠를 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가족여행객이 많은 괌의 특성에 맞춰 5세에서 12세 사이의 어린이들이 이용 가능한 코랄 키즈 클럽(Coral Kids Club)을 운영, 부모님에게는 휴식시간을, 자녀들에게는 수영, 미술 놀이, 해변 액티비티 등 괌 문화를 배우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점심이 포함된 오전반과 간식이 포함된 오후반, 9시부터 17시까지 이용할 수 있는 종일반이 있다.

괌의 마스코트, 구마몬

메인 뷔페 레스토랑인 팜카페는 초밥, 회, 파스타, 디저트 등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고 조, 중, 석식 모두 이용 가능하다. 주중에는 런치 뷔페, 일요일에는 브런치 뷔페를 선보인다. 로비 옆 뱀부바는 라이브 음악을 감상하며 각종 음료와 주류, 식사를 할 수 있는데 맛이 뛰어난 곳으로 정평이 나있다. 저녁 시간에는 현지 고객들이 라이브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여행지의 이국적인 풍경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하다. 해변에 자리한 오하나 비치 클럽은 물놀이 도중 시원한 음료수를 마시거나 간단한 식사와 스낵을 맛볼 수 있다. 리조트와 전용 바닷가가가 이어지는 곳에 있는 ‘아웃리거 비치 사이드 BBQ 디너’는 아일랜드 스타일로 직접 바베큐를 즐길 수 있는 비치사이드 바베큐로 랍스터, 굴, 새우 등 프리미엄 해산물 요리와 샐러드 바와 스테이크를 석양을 바라보며 즐길 수 있다. 1부는 오후 5시 45분, 2부 7시 45분으로 나뉘어 예약제로 운영된다. 마지막으로 고급스럽고 편안한 전문 마사지 숍인 나바사나 스파에서는 여행의 피로를 풀기에 좋다.


바로 앞에 깨끗한 해변이, 바로 옆과 뒤에는 쇼핑몰이, 먹거리와 즐길거리가 가까이에 가득한 아웃리거 괌 비치 리조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으니 까다로운 한국인 고객의 사랑을 한 몸에 받으며 재방문은 물론 입소문을 유도하고 있다.

 

아웃리거 엔터프라이즈 그룹 & 아웃리거 리조트 
한국 공식 웹사이트 그랜드 론칭

 

1947년부터 70년 이상의 역사가 있는 아웃리거 호스피탈리티 그룹은 아시아 퍼시픽 및 오세아니아, 인도양 지역 등 세계적인 휴양지에 38개 프로퍼티의 7000개 이상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적인 레저 및 호스피탈리티 전문 브랜드로, 각 호텔마다 현지 문화 특성에 맞는 최상급의 시그니처 서비스로 고객을 맞이하고 있다. 

아웃리거 리조트는 아웃리거 리조트, 하와이 베케이션 콘도, 오하나 호텔 & 리조트, 엠바시 스위트, 베스트웨스턴 등 다양한 호텔, 콘도미니엄 및 휴양 리조트 멀티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현재 아웃리거 리조트는 하와이, 괌, 피지, 태국, 모리셔스, 몰디브 등 총 6개국 7000여 객실에 달하는 38개의 로케이션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아웃리거는 최적의 위치 및 이동의 편의성, 현지 문화가 결합된 높은 수준의 인터내셔널 서비스, 로컬문화의 레스토랑 입점, 보이저 47 클럽라운지, 와이키키 커넥션 서비스, All 비치 프론트 등으로 개별 여행객에 최적화된 호스피탈리티 프로퍼티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아웃리거 와이키키 비치 리조트

또한 아웃리거 디스커버리 로열티 프로그램(OUTRIGGER DISCOVERY LOYALTY PROGRAM)을 마련, 골드, 플래티늄, 블랙레벨에 따라 전용 체크인, 할인, 얼리/레이트 체크인/아웃의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아웃리거 리조트는 지난 4월 3일에는 공식 한글 웹사이트를 오픈했다. 한국인 관광객의 아웃리거 웹사이트를 통한 예약 증가율이 2017~2018년 20%에서 2018년 1분기~2019년 1분기 사이 180%로 증가했기 때문이다. 따라서 전체 아웃리거 리조트 투숙객 중 절반을 차지하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한국 고객의 예약이 보다 편리해질 계획이다. 

아웃리거 한국 사이트_ https://kr.outrigger.com 
아웃리거 리조트 한국 사무소 전화번호 02-733-9038 
이메일 korea@outrigger.com

스티브 솔버그 총지배인 1990년대 말 힐튼 호텔 뉴욕 이후 그랜드 매리어트 리조트, 골프 클럽 및 스파, PCH 호텔 및 리조트,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을 거쳐 2014년 12월부터 현재까지 아웃리거 괌 비치 리조트 총지배인을 맡고 있는 스티브 솔버그 총지배인은 고급 호텔 및 리조트 브랜드, 팀 실적 및 수익 등 30년 이상의 경험을 바탕으로 업계 최고의 고객 경험과 팀을 이끈 크리에이터로 인정받고 있다.

“하파다이 스피릿 선보인다”
아웃리거 괌 비치 리조트 
스티브 솔버그(STEVE M. SOLBERG) 총지배인

아웃리거 괌 비치 리조트를 이끈 지 4년 반 정도 된 것으로 알고 있다. 이곳을 소개한다면?
괌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인 투몬 베이에 위치한 디럭스 비치 프론트 리조트 호텔로 괌 여행의 메카인 플레저 아일랜드의 중심에 자리하고 있다. 호텔 앞 해변은 아름답고 고운 모래를 자랑하며 최상의 수질과 해양생태를 유지하고 있어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하는 여행에 최적화된 곳이다. 호텔 로비와 연결된 더 플라자 쇼핑몰, 아쿠아리움, 그리고 20 개가 넘는 다양한 레스토랑과 엔터테인먼트 시설이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근거리에 있어 편리하고 여유로운 여행을 즐길 수 있다. 3년 연속 트립 어드바이저 괌 추천 호텔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그동안 글로벌 호텔 체인 브랜드인 힐튼과 메리어트 등에 다수 근무한 바 있는데 이들과 아웃리거는 어떻게 다른가?
아웃리거 호스피탈리티 그룹은 훨씬 작은 규모에 개별화된 특색을 지닌 브랜드다. 그룹 경영진은 각 리조트가 입지한 지역의 현지 문화와 전통을 반영한 지역 특색에 맞게 운영하는 것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주변에 많은 호텔들이 경쟁하고 있는데 아웃리거 괌 비치 리조트의 강점은 무엇인가?
괌 안에 9000여 개의 객실이 있는데 아웃리거 괌 비치 리조트가 600개의 객실을 가지고 있으며 해변이 주는 위치적 어드밴티지가 커 그 중에서도 탑 셰어를 보유하고 있다. 아웃리거는 하와이에서 시작돼 그곳에 많은 호텔이 있다 보니 하와이를 자주 이용한 고객들의 입소문으로 브랜드를 알게 돼 우리 호텔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많고 괌 호텔 리뷰 중 탑에 들어 온라인을 통해 리뷰를 보고 이용하는 고객이 많다.  
괌은 투몬 해변을 따라 호텔들이 나열돼 있는데, 호텔별로 가지고 있는 해변의 특징이 조금씩 다르다. 우리 호텔 앞의 해변은 현지인들도 오고 싶어하는 곳이고 어린 아이들이 놀기 좋게 수심이 얕다. 무엇보다 바다 수질이 깨끗해 인기가 높다. 주변에 식당도 많아 굳이 멀지 안가도 가까이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아웃리거 괌 비치 리조트는 전 세계 아웃리거 리조트 중 한국인 관광객이 가장 많이 찾는 호텔로 잘 알려져 있다. 한국인 전체 점유율이 얼마나 되는지, 그리고 한국인 고객의 특징은 어떤가? 
한국인 관광객은 3년 전부터 매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로 현재 호텔 전체 점유율의 50% 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한국인 고객들은 어린 아이가 있는 가족 고객이 많고 호텔을 이용하면서 좋은 점이나 불편한 점 등 많은 것을 표현한다. 그래서 많은 것을 배우고 아이디어를 얻는다.

한국 고객들이 즐겼으면 하는 아웃리거 괌 비치 리조트의 특징이 있다면 무엇인가?
투몬 베이 비치와 함께 아웃리거 괌 비치 리조트의 수영장은 물놀이와 여유를 즐기고 싶은 모든 이들께 안성맞춤이다. 게다가 9월에는 어린이 전용 스플래시 수영장도 오픈할 예정이다. 또한 로비에서 현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꽃목걸이, 화관 만들기, 차모로 댄스 배우기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제공하고 있다. 렌트카, 현지 관광 예약, 아쿠아리움도 리조트 건물 내 위치해 즐길 거리가 많다. 

총지배인으로서 호텔을 운영하는데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이 있다면? 
무엇보다 스태프를 채용할 때 최종 인터뷰를 직접 진행하고 스태프를 존중하는데 최선을 다한다. 결국 내가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고객 만족을 이루기 위해서는 스태프들이 고객들을  존중해야 하기 때문이다. 또한 나 스스로 직원들에게 모범이 되기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아웃리거 괌 비치 리조트를 찾는 고객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고객의 니즈를 호텔 운영에 반영하고 있다. 예를 들면 최근 호텔에 어린 아동 동반 고객이 늘어 그 수요를 맞추기 위해 베드 가드의 수량을 늘렸다. 뿐만 아니라 꾸준히 시설 업그레이드와 점검, 관리로 더 나은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괌의 호스피탈리티 정신인 하타다이 스피릿을 실천해 고객들이 괌에서만 느낄 수 있는 호스피탈리티를 보여주고자 힘쓰고 있다. 

유명 관광지와 호텔들의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다. 아웃리거 괌 비치 리조트는 어떤가? 
아웃리거 괌 비치 리조트도 환경보호에 동참하기 위해 객실 내부에 어메니티로 제공되고 있는 생수를 플라스틱 물병을 사용하지 않고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준비 중이다. 곧 실행될 예정이며 경쟁 호텔 및 식당들도 동참하도록 적극 권장하고 있다. 아웃리거 리조트의 환경 보호 캠페인인 오존 프로그램은 괌에서도 실행되고 있으며 비치 클린업, 종이 빨대 사용 등 다양한 환경 보호 활동으로 아웃리거 괌 비치 리조트는 환경 보존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9월 오픈 예정인 어린이 전용 스플래시 수영장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리노베이션 계획이 있는 것으로 안다.
기존 오하나 비치클럽 자리에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어린이 전용 스플래시 수영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그리고 해변 스낵바인 오하나 비치클럽은 장소를 이동해 오전 10시에서 8시까지는 스낵바, 오후 6시부터는 바베큐 식당으로 운영하고 있다. 한국인 고객, 특히 가족 여행객들이 아웃리거 괌 비치 리조트에서 행복한 추억을 많이 가져갈 수 있기를 바란다.

 

아웃리거 그룹, 산호초 보호 및 다양한 해양 보호 캠페인 진행
아웃리거 호스피탈리티 그룹은 환경보호 운동의 일환으로 산호초를 살리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아웃리거 리조트의 오존 프로그램(OZONE)은 리조트 주변의 해양 환경과 산호초 보호를 위해 교육과 자원봉사, 액티비티 프로그램 등 다양한 환경 보호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7월에는 산호초를 살리기를 위한 ‘리빙코랄 칵테일 프로그램’을 선보였는데 리빙 코랄 색은 세계 해양의 달을 맞아 2019 팬톤 올해의 색’으로 선정된 것에 영감을 받아 산호초를 보호하고자 하는 의미가 담겨있다. 프로그램으로 얻은 수익금은 전 세계 및 지역 차원에서 산호초를 보호하고 복원하기 위해 쓰여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해양 및 해변 주위의 쓰레기 청소하기 ,친환경 자외선 차단제 사용하기, 산호초 심기 등 에코 프렌들리 리조트 그룹으로서 다방면으로 친환경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최근 아웃리거 리조트는 환경보호의 일환으로 2019 OZONE 웹사이트를 새롭게 론칭했다. 환경에 관심이 있는 고객들은 해양 보호 활동들과 산호초에 대한 흥미로운 내용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아웃리거는 또한 산호초 살리기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새로운 ‘리빙코랄’ 색상의 OZONE 로고를 추가로 공개했다.  
Outrigger.com/OZONE 


글 : 서현진 / 디자인 : 임소이

↓↓↓↓↓↓↓ 정기구독 바로가기 ↓↓↓↓↓↓↓ 

http://www.hotelrestaurant.co.kr/home/page.html?code=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