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선하고 공격적인 마케팅 내세워 기존 채널들 추격
예약은 호텔의 시작이다. 예약이 확인되면 고객이 머무를 방을 정돈하고 지내는 동안 불편함은 없을지 점검한다. 한편 누군가에게 예약은 마지막이다. 그들은 고객이 예약이라는 결승선에 도착할 수 있도록 밤낮없이 고민한다.
한 국내 조사에 따르면 여행 전문 플랫폼에서 숙소를 예약했다는 응답률이 2021년 처음으로 다이렉트 부킹을 앞질렀다. OTA가 계속해서 영향력을 키워가는 가운데, 식료품, 라이프, 모빌리티, 육아 정보 서비스 등 플랫폼이 도전장을 내밀었다.
온라인 여행 예약시장의 경쟁이 과열된 요즘, 각 채널은 서비스를 확장하거나 공격적인 마케팅을 선뵈며 사활을 걸었다.
덕분에 소비자는 즐거운 고민에 빠졌지만, 호텔들은 어떨까. 그동안 몇몇 OTA가 독주하고 있던 상황에서 ‘상생’은 계란으로 바위치기와 견줄 일이었다. 그러나 질 높은 콘텐츠를 활용해 적극적인 디지털 마케팅을 펼치는 플랫폼들이 등장하며 ‘동반’의 가능성이 제시되고 있다.
기사 전문은 <호텔앤레스토랑> 홈페이지 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아래 기사를 클릭해 보세요.
[호텔앤레스토랑] [Zoom In] 온라인 숙박 예약 시장에 도전장 내민 플랫폼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나
예약은 호텔의 시작이다. 예약이 확인되면 고객이 머무를 방을 정돈하고 지내는 동안 불편함은 없을지 점검한다. 한편 누군가에게 예약은 마지막이다. 그들은 고객이 예약이라는 결승선에 도착
www.hotelrestaurant.co.kr
호텔과 외식, 관광에 대한 심층적이고 다채로운 기사들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과 홈페이지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Hotel & Resort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어커튼 및 HACCP 전문기업 ‘세기시스템’의 새로운 성장동력, 세기인더스트리 (1) | 2025.02.11 |
---|---|
서울호스피탤리티아카데미 총원우회 장덕상 회장 (1) | 2025.02.10 |
지속가능성으로의 지향을 정제된 미니멀리즘으로 추구하는 호텔, GARRYA BIANTI YOGYAKARTA (1) | 2025.02.04 |
이탈리아 토스카나에서의 고요한 휴식, 카스텔팔피 리조트 (0) | 2025.01.31 |
건강 트렌드와 지속가능한 소비가 이끄는 미국 프리미엄 생수 시장 (0) | 2025.0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