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대한민국 마케팅 분야 베스트셀러로 뜨거운 반응을 얻은 책 <MIX>(안성은 저, 2022)는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한 혁신 사례와 아이디어 융합을 다룬다. 이 책에서는 서로 다른 영역의 지식, 기술, 문화가 교차하면서 만들어내는 창의적인 성과와 그 과정을 설명하고 있다. 주목할 만한 점은 각 분야의 경계를 허물고 다양한 시각을 접목했을 때의 시너지 효과를 구체적인 사례로 보여준다는 것이다.
<MIX>는 융합을 통한 혁신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고, 고정관념을 깨는 사고방식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강조한다. 대표적인 사례로 스티브 잡스는 컴퓨터와 핸드폰을 섞었고, 코스트코는 슈퍼마켓과 창고를 섞었고, 위키피디아는 백과사전과 인터넷을 섞었다. 이러한 믹스의 힘은 시대의 히트작을 만들고 혁신을 이끌어 냈다.
기사 전문은 <호텔앤레스토랑> 홈페이지 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아래 기사를 클릭해 보세요.
호텔과 외식, 관광에 대한 심층적이고 다채로운 기사들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과 홈페이지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Issue & Tren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야놀자리서치, '2025 인바운드 관광 대예측' 세미나 12월 23일 개최 (2) | 2024.12.03 |
---|---|
관광교통의 혁신이 필요하다 - 관광의 시각으로 관광객의 이동 편의성 높여 (0) | 2024.12.03 |
스토리의 힘, 마음을 움직이는 이야기의 예술 (0) | 2024.11.27 |
MICE산업의 숨겨진 퍼즐, 기업회의! (4) | 2024.11.09 |
럭셔리 인바운드 여행상품의 성장과 전망 (2) | 2024.1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