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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tel & Resort

코로나19로 출혈 멈추지 않는 호텔 인력난 - 구조적 원인과 사회·문화적인 이유 겹쳐 산업 측면의 고민 요구되다

 
호텔업계의 서비스에 구멍이 나기 시작했다. 엔데믹 전환과 내국인 호캉스 열풍으로 고객이 물밀 듯이 들어오는데 이들을 대응할 직원이 없기 때문이다. 코로나19로 인한 호텔들의 고용 조정 여파와 함께 외부환경 변화에 취약해 미래의 비전이 불확실한 관광업계의 민낯이 여실히 공개됐다. 그리곤 자연스럽게 호텔을 떠난 직원과 직장으로 호텔을 찾지 않는 구직자들이 늘어났다. 이로 인해 기존의 브랜드 인지도가 높았던 호텔을 비롯해 많은 관심 속에서 새롭게 오픈한 호텔까지 높아진 고객 눈높이를 충족시키지 못한 채 서비스 질 하락이라는 오점을 남기고 있다. 

갈수록 대체재가 많아지는 호텔의 서비스 퀄리티 저하는 현재 고객은 물론, 잠재 고객들에게도 즉각적으로 외면받기 일쑤인 터. 앞으로 살아남기 위해서는 고도화된 인력 서비스의 제공이 무엇보다 중요한 상황이다. 게다가 하반기에는 본격적으로 국제선이 재개되며 인바운드 시장도 활성화될 예정이라 시급한 인프라 재건이 요구되지만 여전히 일할 사람은 없고, 앞으로도 일할 사람이 줄어들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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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유알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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