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s & Cafe,Bar

새해를 맞아 오픈한 다이닝 업장들

새해를 맞아 문을 연 다이닝 업장을 소개합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JJ 마호니스 라이브룸’ 그랜드 오프닝
호텔 바의 레전드 ‘JJ 마호니스’의 화려한 귀환!

30년 간 생동감 넘치는 라이브 공연과 화려한 디제이 퍼포먼스를 선보인 서울 특급호텔 바의 랜드마크이자, 글로벌한 사교의 장으로 트렌드를 이끌어 온 JJ 마호니스가 팬데믹으로 문을 닫은 지 3년 만에 돌아온다. JJ 마호니스의 라이브룸은 바 바로 앞에 밴드 공연 무대가 자리하고 있어, 열정 가득한 밴드의 공연을 눈앞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뮤지션과 자유롭게 호응할 수 있는 몰입감을 선사한다. 

올 연말 JJ 마호니스 라이브룸을 방문한다면 문을 여는 순간, 영화 ‘위대한 개츠비’ 속 세계에 들어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화려한 공연과 월드 마스터 바텐더의 영감을 받은 JJ 마호니스 시그니처 칵테일의 향연으로 위대한 개츠비의 환상을 현실로 이뤄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술과 완벽한 마리아주를 이루는 애피타이저와 스낵 메뉴는 공연을 즐기며 식사까지 하기에 부족함이 없을 뿐더러 스페셜 패스어라운드로 제공되는 핑거푸드는 카메라를 들게 만드는 비주얼로 매 순간 어느 하나 눈을 뗄 수 없는 요소가 가득하다. 송년회와 신년 모임이 잦아지는 연말연시, 맛있는 음식과 분위기 모두를 충족시킬 장소를 고민 중이라면 JJ 마호니스 라이브룸으로 초대한다.

 

02-2274-9580

 

안다즈 서울 강남, 모던 한식 다이닝 ‘조각보 키친’ 열어
오늘의 시선으로 바라본 옛 것의 아름다움

조각보 키친은 건강한 식재료를 이용한 전통적인 한국의 맛을 안다즈만의 색깔로 모던하게 해석해 섬세한 터치가 들어간 정성스러운 요리로 선보일 예정이다. 

점심에는 치마살, 불고기, 연어 등 취향에 맞게 고른 주재료가 올라간 돌솥밥, 국, 그리고 후식이 정갈한 한상차림으로 준비된다. 저녁에는 반가운 손님을 대접하기 위해 차려내는 전통 상차림인 주안상을 선보인다. 육회, 랍스터 냉채, 갈비찜, 그리고 제주 흑돼지 등 다채로운 메뉴가 풍성하게 준비되며, 4가지 어울림 술을 곁들이거나 무제한 주류도 이용할 수 있다. 시그니처 메뉴로는 육회와 갈비찜이 있다. 육회는 최고급 한우를 국내산 참기름과 백련초 소금으로 간을 해 감칠맛이 일품이다. 특히, 육회는 직접 테이블로 찾아가 조미하는 트롤리 서비스로 시각적인 즐거움도 선사한다. 갈비찜은 1000일 동안 숙성한 간장으로 양념하고 48시간 동안 조리해 부드럽고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조각보 키친은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저녁 5시 30분부터 10시까지 운영된다. 가격은 점심 한상차림 4만 5000원, 저녁 주안상 8만 5000원이다.

 

02-2193-1191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더뷔페’ 확장 오픈
고품격 프라이빗 연말 모임 장소로 주목

워커힐 서울 1층으로 자리를 옮겨 확장 오픈한 더뷔페가 최근 리뉴얼을 통해 10명부터 최대 52명까지 함께 식사를 즐길 수 있는 프라이빗 다이닝룸을 두루 마련했다. 최고 14m에 이르는 천장 높이로 개방감과 고급스러움을 더했고 밝은 골드 컬러와 그레이 컬러를 적용해 모던하면서도 품격을 살렸다. 통유리창을 통해 펼쳐지는 탁 트인 뷰와 독보적인 한강 전망은 한강 위에 떠 있는 크루즈 위에서 최상급 파인 다이닝을 만나보는 듯한 경험을 선사한다.  


프라이빗 다이닝룸 ‘PIENO A·B’의 경우 각 룸마다 12명까지 식사를 즐길 수 있으며 룸을 합쳐 24명까지도 수용할 수 있다. 브라운 톤의 인테리어가 적용돼 있어 아늑하고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일행끼리 모임과 식사에 집중할 수 있으며 런치와 디너 모두 이용이 가능하다. ‘더뷔페 테라스’는 더뷔페 입구 한 편에 별채처럼 공간이 조성돼 있어 더욱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최대 52명까지 런치를 즐길 수 있다. 이곳은 보다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만큼 규모가 큰 모임을 즐기기에도 적당하다. 분위기, 요리, 서비스까지 기존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것 같다는 반응을 얻고 있다. 

 

walkerhill.com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 리뉴얼 개장
국내 유일의 스타벅스 펫 프렌들리 매장

 

스타벅스 코리아가 국내 유일의 스타벅스 펫 프렌들리 매장인 ‘더북한강R점’을 리뉴얼 오픈했다. 이번 리뉴얼은 반려동물 친화 매장으로 기획된 더북한강R점의 콘셉트를 더욱 명확히 하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작업으로, 기존 100평 규모의 야외 펫 파크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다채로운 반려동물 놀이 콘텐츠가 추가됐다. 

스타벅스는 이번 리뉴얼 기획 당시 매장 내부에도 반려동물이 출입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달라는 그간의 고객 의견을 반영해 한겨울에도 방문객이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실내 공간을 추가로 확보하자는 데 의견을 모았다. 이를 위해 기존 1층에 위치한 일반 메뉴 주문 공간을 과감하게 들어내고, 해당 장소를 고객과 반려동물이 함께할 수 있는 28평 규모의 실내 ‘펫 전용 공간’으로 재단장했다. 또한 외부 공간 40평을 추가로 확보해, 고객과 반려동물이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이 기존 100평에서 총 168평으로 크게 확대됐다. 

한편 스타벅스는 2024년 상반기 매장 내부에 펫 동반출입이 가능한 시범 매장 오픈을 앞두고 있다. 스타벅스는 지난 해 11월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융합 규제샌드박스 심의위원회’에서 시범매장 오픈을 승인받았다.

 

starbucks.co.kr

글 : 안수진 기자 news@hotelrestaurant.co.kr

호텔과 외식, 관광에 대한 심층적이고 다채로운 기사들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과 홈페이지에서 만나보실 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