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우리 주변에 목욕탕이 점점 사라져 가고 있다. 이는 목욕을 한국보다 훨씬 많이 즐기는 일본에서도 다르지 않아 동네마다 있었던 ‘센토(せんとう)’라는 대중목욕탕을 지금은 찾기 힘들 정도가 됐다. 하지만 최근에 ‘차도(茶道)’처럼 ‘사도(サ道;사우나를 즐기는 방법)’가 일본에서 유행하면서 ‘슈퍼 센토(대형 목욕탕)’라고 불리는 온천 사우나들이 다시 주목을 받기 시작하고 있다. 그래도 여전히 이들 시설을 이용하는 대다수는 남성들이다보니, 온천 사우나는 여전히 남성들의 공간이라는 이미지가 강하다. 하지만 최근 일본에서는 여성을 타깃으로 한 ‘사우나 카페 호텔’이 인기를 얻기 시작하고 있다. 특히, 이 중에서도 젊은 여성들을 사로잡고 있는 ‘오후로 카페 유타타네(おふろ cafe utatane)’가 주목할 만하다.
기사 전문은 <호텔앤레스토랑> 홈페이지 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아래 기사를 클릭해 보세요.
호텔과 외식, 관광에 대한 심층적이고 다채로운 기사들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과 홈페이지에서 만나보실 수있습니다!
http://www.hotelrestaurant.co.kr/home/page.html?code=newsletter
'Hotel & Resort '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리스마스 · 연말연시 고객이 호텔에 바라는 것 - 겨울 성수기 호텔 리뷰 Hot 키워드 & 인기 프로모션 (0) | 2024.01.12 |
---|---|
2024 생태적 지속가능성을 고려한 호스피탈리티산업의 변화 (0) | 2024.01.11 |
외래관광객 유치의 핵심 기반, 관광호텔 - 3000만 수용할 숙박시설의 확충 시급해져 (0) | 2024.01.08 |
“호텔 객실 TV 털어와라. 비싸게 매입해 줄게.” 죄가 될까? (0) | 2024.01.05 |
GKL사회공헌재단, 대학생 관광기업 연계형 현장실습 통해 관광생태계 성장 이끌 미래인재 양성한다 (0) | 2024.0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