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의 판매 창구가 다각화 되고 있다. 이전에는 OTA와 호텔 홈페이지, 유선으로 호텔의 정보를 알아보고 객실 및 F&B 등의 부대시설을 알아봤다면 지금은 카카오 선물하기나 쿠팡, G마켓, 인터파크, 네이버 등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확대됐다. 이커머스 플랫폼은 무엇보다도 플랫폼에 맞는 차별화와 새로운 콘텐츠가 중요한데, 이는 호텔에서 빼놓을 수 없는 플랫폼인 OTA도 마찬가지다. 가격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이제는 가격이 아니라 콘텐츠와 특별함으로 무장한 전략이 중요해진 상황인 것. 이에 판매 채널을 보다 고도화 시키려는 호텔의 노력이 이어지는 중이다.
기사 전문은 <호텔앤레스토랑> 홈페이지 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아래 기사를 클릭해 보세요.
호텔과 외식, 관광에 대한 심층적이고 다채로운 기사들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과 홈페이지에서 만나보실 수있습니다!
'Hotel & Resort '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탄소발자국에 대한 모든 책임을 다해 세계 최고의 호텔을 목표로! 호텔 빌라 코펜하겐 (0) | 2023.11.01 |
---|---|
가장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마케팅, 스타마케팅 (0) | 2023.10.27 |
호텔, F&B 비즈니스의 성공 견인하는 체크인! - 제12회 코리아호텔쇼 2024년 6월 19일부터 3일간 진행 (0) | 2023.10.26 |
베트남 북부 빌 벤슬리 호텔 트레일 (1) | 2023.10.26 |
지역 축제·행사가 숙박시설 가격에 미치는 영향 (2) | 2023.10.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