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el & Resort

인더코어비즈니스플랫폼 사업 확장 가속화

- 서종글로벌과 MOU 체결, 글로벌 시장 진출

 

스마트 객실에서 출발해 코로나19를 거치면서 비대면 스마트호텔 서비스 플랫폼 iSTAY를 제공하고 있는 인더코어비즈니스플랫폼(이하 인더코어)은 앱이나 별도 회원가입 없이 비대면 체크인/체크아웃, 룸서비스 주문과 시설 예약 뿐 아니라 스마트객실 제어를 선보이고 있다. 무엇보다 안정적인 운영으로 국내 호텔들의 신뢰를 쌓아 국내 최다 5성급 호텔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인더코어의 iSTAY는 현재 국내 270개 호텔, 5만 5000객실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고객 사용의 편의성을 높인 iSTAY


인더코어가 독자 개발한 단일 플랫폼 iSTAY는 호스피탈리티 산업에 필요한 디바이스부터 서비스까지 제공하며 투숙객과 호텔리어에게 편의성 높은 서비스로 인정받고 있다.
투숙객의 경우 가장 만족감을 보이는 부분은 보안 이슈 없이 별도의 인증과정을 거치지 않고 비대면으로 호텔 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체크인/아웃 시 기다림 없이 익스프레스 체크인이 가능하는 점이다. 또한 모바일을 통해 룸서비스 주문은 물론 레스토랑 예약 등을 23개국 자동 번역된 모국어 언어와 보이스로 제공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호텔 주변의 관광지 등의 정보는 물론 연계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객실 내에서 고객의 스마트 폰으로 티비 리모컨을 대체할 수 있도록 채널 에디터를 제공, 고객이 선호하는 채널을 편리하게 이용하기 좋으며 룸 컨트롤 기능을 지원해 조명, 커튼, 온도등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통해 제어할 수 있다는 점도 고객 만족도가 높은 부분이다.

 

편리한 관리는 물론 매출 증대까지


투숙객의 편의성도 좋지만 무엇보다 많은 호텔들이 iSTAY를 선호하는 데는 관리자가 고객 화면에 원하는 내용을 손쉽게 반영할 수 있기 때문이다. 관리자 페이지 셀프 업데이트 프로그램인 iSTAY Editor에서 수시로 변경해야하는 호텔 콘텐츠를 추가 비용 없이 쉽게 직원 스스로 셀프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특히 페이퍼의 디자인을 바로 디지털화할 수 있다는 것이 이 프로그램의 가장 큰 장점이다. 

레스토랑의 경우 번거로운 종이 쿠폰 대신 디지털 쿠폰으로 서비스되며 쿠폰의 사용 내역 집계 등 그동안 수작업에 의존했던 관리를 자동화할 수 있다. 수영장과 피트니스 등 부대시설의 간단한 예약서비스도 가능, 오버부킹을 감소시킨다. 호텔은 또한 iSTAY에 탑재돼 있는 커머스 플랫폼을 이용해 자사 또는 계열사의 제품을 판매, 결제할 수 있는 온라인 숍을 운영하는 등 온라인 상의 다양한 창구를 쉽게 만들 수 있어 수익을 높이는 데도 용이하다.

이렇게 호텔이 iSTAY를 이용함으로써 룸서비스, 조식, 미니바, 굿즈 판매를 통해 매출을 증대시키고 실시간 호텔정보를 셀프 업데이트할 수 있다. 오더 모니터링이 가능해 관리 효율성 또한 동시에 높이며 알림톡 등으로 이벤트, 소식 등을 알려 고객과의 마케팅 소통 또한 더욱 원활해질 수 있다는 것이 인더코어비즈니스플랫폼 사업개발부 윤병두 이사의 설명이다. 

 

 

iSTAY, 사용 호텔들의 안정성에 대한 신뢰도 높아


고객의 휴대폰은 물론 객실 안의 TV, 태블릿 PC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 앱, QR 등 호텔이 원하는 형태로 구동될 수 있는 iSTAY는 코로나19 이후 급속도로 빨라지고 있는 호텔 DT의 선두에 서 있다. 이에 윤 이사는 “코로나 기간까지는 iSTAY와 같은 플랫폼이 무엇인지, 이러한 플랫폼을 왜 사용해야하는지에 대한 설명에 많은 리소스가 투입됐다면 이제는 대부분의 호텔들이 그 필요성에 대해서는 인지하고 있고 어떤 회사의 플랫폼을 도입할 것인가에 대해 고민하는 단계”라고 귀띔하고 “그런 측면에서 이미 많은 5성 호텔에서 사용하고 있고 또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만큼 iSTAY에 대한 신뢰도가 높다.”고 강조했다. 

게다가 iSTAY와 비슷한 종류의 여타 플랫폼들은 호텔 중심으로 설계돼 있는 경우가 많아 고객 관점에서 사용하기에 불편한 점들이 있는데 예를 들어 자신이 투숙객임에도 스스로 투숙하고 있음을 인증해야 된다든지,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해야 하는 부분에 대한 불필요한 과정이 많아 이에 대한 고객들의 불만이 발생하곤 한다. 따라서 인더코어는 고객 관점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iSTAY 개발을 진행하고, 사용 호텔로부터 피드백을 받아 고도화함으로써 지속적으로 서비스도, 만족도도 업그레이드되고 있다. 

인더코어, ㈜서종글로벌과 MOU 체결

 

인더코어, ㈜서종글로벌과 MOU 통해 시너지 기대 


한편 최근 인더코어는 ㈜서종글로벌과 MOU를 체결했다. 서종글로벌은 호텔 기획에서 설계 및 시공, 오픈, 운영에 이르기까지 호텔에 특화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곳으로 TS(Technical Service: 호텔 기술지원), FM(Facility Management: 호텔 시설관리), HM(Hotel Management: 호텔 운영관리)을 핵심역량으로 제시하고 있다. 특히 서울드래곤시티, 스탠포드호텔, 경원재앰배서더, 노보텔 수원 및 대구, 동탄스타즈프리미어 등 많은 호텔들이 서종글로벌의 TS를 거쳤는데 이번 인더코어와의 MOU를 통해 서종글로벌은 TS 부분에 DT로의 확대를 이룰 예정이다. 인더코어의 경우 서종글로벌이 진행하는 호텔들에  iSTAY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더 많은 레퍼런스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태국을 필두로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

 
코로나 시기, 호캉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늘면서 iSTAY를 통해 모바일 체크인은 물론 객실 안에서 룸서비스를 직접 주문하고 부대시설을 확인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또한 인력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호텔들은 단순 반복 업무에 대해 피로도를 줄이고자 인적 관리 차원에서 iSTAY를 선호하고 있다. 최근에는 친환경 정책으로 일회용품이 아닌 다회용기에 어메니티를 구비해야하는 호텔의 문제를 iSTAY를 활용해 해결하고자 하는 등 플랫폼 활용에 적극적인 모양새다.

이에 발맞춰 인더코어는 포스트 코로나에 맞춰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이들에게 꼭 필요한 택시 호출, 면세점 서비스 등과 함께 배달과 같은 모빌리티 등으로 그 영역을 확장하며 지속적으로 고객뿐만 아니라 직원들까지 만족할 수 있는 시너지효과를 내는 솔루션을 제작,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는 이미 설립돼 있는 태국지사를 필두로 일본 등 전 세계 관광객이 많이 찾는 동남아시아는 물론 미주지역 등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http://istay.io/kr/

 

 


호텔과 외식, 관광에 대한 심층적이고 다채로운 기사들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과 홈페이지에서 만나보실 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