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높아진 K-브랜드의 국력을 음식에서도 맛보다
전 세계적으로 한국의 위상이 높아지고, 문화 파급력이 확장되면서 K-푸드에 대한 인지도도 상승세를 타고 있다. 특징이 살아있는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이라는 시선부터 나물을 비롯한 반찬들은 건강한 음식을 즐기는 이들에게 사랑받는 중이다. 더불어 이전의 K-푸드는 불고기, 김치, 잡채 등 전통적인 음식이었다면 현재는 유튜브나 K-팝의 위상이 확장되며 한국 라면, 치킨, 떡볶이, 한국 스타일의 피자 등 로컬 푸드를 거부감 없이 즐기는 문화도 확산됐다. 미국의 공영방송 CNN은 지난 2022년 5월 한국의 막걸리를 K-Pop보다 쿨한 수출 상품이라며 차세대 한류 주인공으로 꼽기도 했다. 이렇듯 한국의 국력과 함께 더욱 매력 있는 콘텐츠로 떠오르고 있는 K-푸드, 처음부터 잘 나갔던 것은 아니다.
하지만 향후 발전할 일만 남았기에, 더욱 정확한 전략과 많은 지원이 필요한 영역이기도 하다. 이번 지면에서는 K-푸드의 발자취를 들여다보고자 한다.
기사 전문은 <호텔앤레스토랑> 홈페이지 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아래 기사를 클릭해 보세요.
호텔과 외식, 관광에 대한 심층적이고 다채로운 기사들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과 홈페이지에서 만나보실 수있습니다!
'Res & Cafe,Bar'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깊은 산속에 숨겨 둔 옹달샘, 지리산 물하나 (0) | 2023.03.01 |
---|---|
2월의 외식 프로모션 (0) | 2023.02.28 |
알쏭달쏭 외식업 연말정산 (0) | 2023.02.22 |
신년을 맞이한 외식업계 (0) | 2023.02.16 |
업무용 식자재 이해하기 ① 기본 중의 기본, 6대 대표채소의 특성과 활용 (0) | 2023.02.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