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이지만 외식가는 따뜻합니다. 새롭게 선보이는 레스토랑과 카페가 눈에 띄는데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조금 더 힘을 내 고객맞이를 분주히 하고 있습니다.
이태원에서 만나는 아일랜드 감성, 카페 ‘마르가 수’ 오픈
아일랜드 가정집을 테마로 한 카페 마르가 수
공식 인스타그램_ @margadhso
‘마르가 수’가 10월 15일 이태원에 오픈했다. 국내에는 영화 ‘원스(Once)’, TV 예능 ‘비긴 어게인’ 등을 통해 버스킹의 천국과 기네스 흑맥주, 위스키의 나라 등으로 잘 알려져 있는 아일랜드는 유럽의 서쪽 끝자락에 있는 섬나라라는 지리적 이점 및 깨끗한 자연환경을 보유한 전 세계 180여 개국에 무공해 청정 먹거리를 수출한 유럽의 식품 생산 최강국이다.
마르가 수 최진이 대표는 “전 세계에서 가장 친절한 국가로 선정될 만큼 따뜻하고 친근한 아일랜드의 매력을 편안한 공간에 담아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건강하고 맛있는 음료와 함께 마음의 위안과 즐거움 그리고 건강한 식품에 대한 믿음을 나눌 수 있는 카페를 만들고자 했다.”고 말했다.
마르가 수의 대표 메뉴는 240년 전통의 아이리시 유기농 오트밀 브랜드 ‘플라하반(Flahavan’s)’의 오트밀을 바탕으로 한 음료로, 플라하반의 점보 오트밀을 요거트에 넣어 냉장고에서 하룻밤 불려서 먹는 오버나이트 오트밀(Overnight Oatmeal)과 우유 대신 플라하반 오트 드링크로 들어 더 건강하고 고소한 맛의 오트 라떼(Oat Latte)를 선보인다. 모든 음료는 유기농 오트밀과 커피의 최상의 블렌딩을 찾기 위해 강릉의 유명 커피 전문점 ‘봉봉 방앗간’의 손을 거쳐 탄생했다.
음료 외에도 플라하반 오트밀, 하바네로 칠리소스 브랜드인 믹스 칠리(Mic’s Chilli)의 하바네로 페퍼 인페르노 핫소스 4종, 아일랜드 프리미엄 쿠키 브랜드 ECB(EAST COAST BAKEHOUSE)의 밀크 초콜릿 청크 쿠키 2종, 아이리시 스웨터 브랜드 아란(Aran)의 양모 스웨터 등 여러 아일랜드산 제품이 상시 전시돼 카페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선보여질 예정이다.
채선당, 수제 버거 전문 ‘메이크 버거 & 샌드위치’ 버거 시장 진출
외식업 운영노하우 담아 탄생한 건강하고 신선한 수제버거 & 샌드위치 탄생
마들점_ 02-933-2050
채선당이 수제버거 전문 브랜드 ‘메이크 버거 & 샌드위치’를 론칭하고 버거 사업을 전개한다. 메이크 버거&샌드위치는 채선당이 지난 19년간 외식기업을 운영하며 쌓아온 노하우를 토대로 남녀노소 누구나 건강하고 신선한 햄버거와 샌드위치를 합리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게 만든 수제버거 전문 브랜드다.
메이크 버거 & 샌드위치는 채선당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직접 만든 햄버거 전용 번(빵)과 버거 특제소스에 리얼 소고기패티 등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주문과 동시에 조리해 주요 식재료의 맛을 극대화시키고, 수제버거의 맛과 정통성을 살렸다.
특히 메이크 버거 & 샌드위치만의 차별점인 버거 특제 소스는 고기향과 절묘하게 어울려 정통 수제버거의 식감과 맛을 그대로 살리면서 풍미까지 더한다. 햄버거마다 각기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종류에 따라 다른 주요 재료의 특징에 맞춰 특제 소스에도변 주를 줬다.
풍성하게 넣은 재료와 비법 소스로 신선한 맛을 극대화한 샌드위치는 당일 조리, 당일 판매 원칙을 지켜 믿고 먹을 수 있다. 이외에도 샤브샤브를 통해 신선한 야채의 품질을 인정받아온 채선당의 자체 콜드체인시스템으로 공수한 식자재를 사용해 자연 그대로의 건강함을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SPC그룹, 파리바게뜨 인도네시아 1호점 ‘아쉬타몰점’, 중국 ‘선양 중화루점’ 오픈
인구 2억 7000만 동남아 최대시장 및 중국 동북부 지역의 핵심 도시 공략
SPC그룹은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Jakarta)에 파리바게뜨 인도네시아 1호점인 ‘아쉬타몰점’을 지난 11월 11일 오픈했다. 인도네시아는 파리바게뜨의 7번째 해외진출국으로 지난 10월 현지 파트너사인 에라자야 그룹과 인도네시아 사업을 위한 합작법인 ‘에라 보가 파티세린도(Era Boga Patiserindo)’를 설립한 바 있다. 파리바게뜨 아쉬타몰점은 수도 자카르타의 최대 상업지역인 수디르만 중심상업지구(SCBD) 내 유명 쇼핑몰 아쉬타 디스트릭트 8(Ashta District 8) 1층에 189㎡, 약 58석 규모로 자리잡았다. 파리바게뜨는 유럽풍 프리미엄 베이커리 카페 콘셉트를 적
용했으며, SPC그룹이 한국의 누룩에서 발굴해 국제적으로 특허를 받은 토종효모(SNU 70-1)를 적용한 쫄깃한 토종효모빵, 트러플 크로크무슈 등을 판매한다. 이밖에도 파리바게뜨만의 기술력으로 만든 바게트와 크라상 등 정통 베이커리 뿐 아니라 다양한 케이크와 브런치 메뉴 등을 선보인다.
이슬람교 비중이 높은 인도네시아의 문화적 특성을 고려해 모든 제품에 돼지고기를 사용하지 않으며, 향후 현지인 입맛에 맞춘 다양한 메뉴들을 개발해 선보일 예정이다. 인테리어는 고객들이 제빵 과정을 볼 수 있도록 오픈 키친을 적용했으며, 전체적으로 나무 소재를 활용하고, 우든루버(Wooden Louver, 나무판을 일정간격으로 배열한 것)를 적용한 천장 등으로 따뜻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주도록 했다. 이밖에도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한정판 파리바게뜨 굿즈 증정 등 다양한 고객 이벤트를 진행해 인도네시아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한편 중국 랴오닝성(遼寧省)의 성도 선양(沈阳) 지역 첫 매장인 ‘파리바게뜨 선양 중화루점(이하 중화루점)’은 상하이, 베이징, 톈진, 항저우 등에 이은 파리바게뜨의 중국 내 13번째 진출 도시다. 이곳을 기반으로 랴오닝성, 지린성, 헤이룽장성 등 동북 3성에 단계적으로 사업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SPC그룹은 2004년 중국에 진출 이후 상해, 북경, 천진, 남경 등 주요 도시에서 총 30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9년에는 ‘SPC톈진공장’을 준공하는 등 중국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또, 캄보디아와 인도네시아 진출해 신규 매장을 개점하고 싱가포르에도 최근 PLQ점, AMK Hub점 등 4개의 점포를 연달아 개점하며 글로벌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쉐이크쉑 싱가포르 ‘웨스트게이트점’ 개점
싱가포르 대표 스마트 산업단지에 위치
www.shakeshack.kr
쉐이크쉑 싱가포르 8호점 웨스트게이트(Westgate)점이 지난 11월 1일 오픈했다. 쉐이크쉑 웨스트게이트점은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스마트 산업단지인 주롱혁신지구에 위치한 웨스트게이트 쇼핑몰 1층에 362㎡, 129석 규모로 자리잡았다.
쉐이크쉑 웨스트게이트점은 맹그로브 숲을 연상케하는 편안한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벽면은 싱가포르 시각 예술 그룹 ‘잉크앤클로그(Ink&Clog)’ 스튜디오와 협업해 추상적인 선과 형태, 모양이 녹아든 타이포그래피의 생동감 넘치는 벽화로 장식했다. 타이포그래피 문구는 쉐이크쉑의 사회공헌을 대표하는 ‘스탠드 포 섬띵 굿(Stand for Something Good®)’이라는 문장을 활용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표현했다.
싱가포르 쉐이크쉑은 웨스트게이트점 오픈을 기념해 블랙트러플 버거, 블랙 트러플 치킨쉑(Chick’n), 블랙트러플 프라이 등의 신메뉴와 웨스트게이트점 한정판 콘크리트(아이스 디저트) 필린 체리 픽(Peelin’ Cherry-fic)도 선보였다. 또, 쉐이크쉑은 웨스트게이트점 메뉴 중 쉑어택(Shack Attack) 매출의 일부를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돕는 비영리단체 ‘비욘드 소셜 서비스(Beyond Social Service에)’ 기부할 예정이다.
한편, 싱가포르 내 쉐이크쉑 사업 운영권을 보유하고 있는 SPC그룹은 2019년 4월 주얼창이에 싱가포르 1호점을 오픈한 이후 2년만에 주요 상권에 8개 매장을 개점하며 국내에 이어 싱가포르에서도 성공적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농협-위대한상사, ‘농협공유주방’ 1호점 개장
국산 농산물 유통망과 공유주방 모델 접목, ESG 기반 스마트 공유주방 열어
https://nanudakitchen.com/kitchen-partners/nh-kitchen
공유주방 창업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기업 위대한상사와 농협경제지주는 지난 11월 17일 경기 성남시 정자동에서 ‘농협공유주방’ 1호점 개장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농협공유주방’은 국내 최초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기반의 배달형 공유주방으로, 농협의 국산 농산물 유통망과 위대한상사의 공유주방 모델이 만나 소비자들에게 양질의 푸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도, 이와 동시에 국내 농업인과 소상공인의 상생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KT의 스마트 공유주방 솔루션을 도입해 환경, 방역, 통신, 안전 부문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것이 강점으로 꼽힌다.
한편, ‘농협공유주방’ 1호점이 본격적으로 첫 발을 내딛게 되면서 위대한상사와 농협경제지주는 사업성 평가 등 면밀한 검증 과정을 거친 후 협의를 통해 내년 추가 출점을 추진할 계획임을 밝혔다.
'Res & Cafe,Bar'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폴란드 요리 역사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니즈 (0) | 2021.12.14 |
---|---|
스웨덴에서 가장 순수한 천연 미네랄 워터, 아래(Åre) 먹는샘물 (0) | 2021.12.12 |
티의 명소를 찾아서 ⑥ 러시아 - 호텔, 티 하우스, 티 농원에서 즐기는 러시아의 티 명소들 (0) | 2021.12.03 |
외식업 결산 및 노무관리 체크리스트 (0) | 2021.12.01 |
중국 티베트의 프리미엄 먹는샘물, 티베트 스프링 5100 (0) | 2021.1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