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카오 미팅시설과 다양한 문화유산 선보여
샌즈 리조트 마카오는 지난 6월 25일부터 28일까지 총 3박 4일 동안 전 세계 120개국 컨벤션 및 전시 전문가와 언론 매체를 대상으로 ‘얼티밋 다운로드 - 아시아 최고 MICE 개최지(The Ultimate Download - Asia’s Leading Meetings & Events Destination)’를 진행했다. 지난해 성공적으로 론칭한 이 행사는 특히 복합 리조트 샌즈 리조트 마카오 산하의 세계적인 7개 호텔이 선보이는 최신 시설과 마카오의 다양한 문화유산을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미팅 시설과 서비스 직접 경험
한국, 중국, 호주, 뉴질랜드, 미국, 유럽, 일본, 싱가포르, 인도, 대만, 홍콩,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의 미팅 전문가 및 언론 매체가 6월 25일 마카오를 방문해 샌즈 리조트 마카오의 폭넓은 회의 시설, 서비스 등을 직접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첫날 파리지앵 마카오의 파리지앵 볼룸에서 프랑스 테마의 웰컴 칵테일 파티, 봉비앙(Bon Vianat)으로 막을 올리며 레드, 화이트, 블루 색상으로 꾸며진 케이터링은 물론 환상적인 안-하우스(In-House)밴드인 블루 노트(Blue Note)의 공연을 선보였다.
봉비앙(Bon Vianat)
이튿날에는 MICE 업계 화제에 대한 질의 응답이 포함된 미니 컨퍼런스 얼티밋 커넥트(Ultimate Connect)를 샌즈 리조트 마카오 컨벤션 및 베네시안 운영 부문 진 카푸노(Gene Capuano) 수석부사장의 지휘 아래 진행했다. 미니 컨퍼런스와 MICE 업계의 화제를 다루는 Q&A 세션 그리고 관광 및 호스피탤리티 필드의 리더들이 선보이는 프레젠테이션으로 구성된 이 행사는 내부 연사로 샌즈 리조트 마카오 세일즈 부문 스테파니 탄푸레(Stephanie Tanpure) 부사장, 쉐라톤 그랜드 마카오 호텔&세인트 레지스 마카오 다니엘라 토네토(Daniella Tonetto) 총지배인, 포시즌스 호텔 마카오, 코타이 스트립 마케팅부문 릴리안 리(Lilian Lee) 이사가 참석했다.
초청 연사로는 쿡 메디컬(Cook Medical) 아-태 지역 여행 및 이벤트 부문 리사 네빗(Lisa Knevitt) 이사가 참석해 ‘업계의 기대에 부응하는 것’에 대해, 또한 잭 몰튼 월드와이드(Jack Morton Worldwide) 중화권지역의 나탈리 애커먼(Natalie Ackerman) 전무이사(EVP)가 ‘브랜드 경험 대행사가 특별한 이벤트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뉴 스킨(Nu Skin) 차이나의 트레이닝부문 스텔라 장(Stella Zhang) 이사는 ‘경영 및 비즈니스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하는 트레이닝과 인센티브 행사 기획’에 대해 토론을 펼쳤다. 얼티밋 커넥트 컨퍼런스의 마지막 순서로 MICE 업계에서 가장 영향력이 있고 성공적인 전문가들이 관련 업계의 주요 이슈에 대해 열띤 토론이 펼쳐졌다. 패널로는 Cievents의 글로벌 총괄 나탈리 시몬스(Natalie Simmons) 매니저, 프리맨 XP(Freeman XP)의 뉴 비즈니스 개발부문 리사 반 로센데일(Lisa Van Rosendale) 수석부사장, 씨스코 시스템(Cisco System)의 글로벌 전략 미팅 & 기술 관리 및 비즈니스 행사 운영 부문 캐롤린 펀드(Carolyn Pund) 그리고 차이나 스마트 MICE 그룹(China Smart MICE Group) 데이비드 첸(David Chen) 회장이 참석, 현재 미팅 트렌드와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와 건강 및 지역사회 지원 관련 미팅 아젠다 증가, 지정학적인 사건들과 안전 및 보안 이슈가 국제 회의 결정에 미치는 영향,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법 및 지적 재산권 보호의 효과 등에 대해 논의했다.
목적지로서의 마카오 매력 선보여
이어 샌즈 리조트 마카오의 세계 최상급 시설들과 함께, 목적지로서 마카오가 가진 다른 제안들을 선보이는 얼티-마트(Ulti-Mart)가 마련됐다. 얼티-마트는 쉐라톤 그랜드 마카오 호텔, 코타이 센트럴의 필러레스(Pillar-Less) 주니어 볼룸인 텐샨(Tian Shan)에서 15개 부스로 꾸려진 미니마트 형태로 진행됐으며 목적지로서의 마카오를 선보이고 참가자에게 샌즈 리조트 마카오의 차별화된 세계적 자산과 서비스 그리고 시설들에 대한 직접적인 지식을 전달하는 것에 그 목적이 있다.
한편, 얼티-마트 바로 옆, 편리한 위치에 자리한 쉐라톤 그랜드 마카오는 점심 행사를 개최했으며, 얼티밋 쇼타임 갈라 디너 이후 포시즌스 호텔 마카오는 디너 행사를, 그리고 세인트 레지스 마카오는 칵테일 행사를 열었다. 이 외에도 참가자들은 새롭게 론칭한 이벤트 장소인 일 프라토(IL Prato)에서 이른 아침 요가와 태극권, 부트캠프에 참여하거나 마카오를 발견할 수 있는 개인별 맞춤형 비스포크 아웃팅 활동에 참가했다.
참가자들이 팀을 이뤄 흥미진진한 요리 경연 대회에 참여하는 얼티밋 셰프(Ultimate Chef)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가장 유명한 TV 요리 쇼에 영감을 받은 흥미진진하고 즐거운 이벤트인 얼티밋 셰프 컴피티션에는 10개국의 30명이 참여, 총 8개 팀을 이뤄 ‘미스터리 박스’ 요리 도전에 나섰다. 심사위원단은 샌즈 리조트 마카오의 고위급 경영진과 수석 셰프로 구성됐다. 레스토랑급의 음식으로 심사위원단을 놀라게 한 일본과 홍콩 대표단으로 구성된 팀이 1위를 차지했으며 그 뒤를 이어 호주가 2위, 중국이 3위를 차지했다. 이런 성공을 기반으로 얼티밋 셰프 컴피티션은 독립형 행사로 기획될 예정이며, 다양한 팀 빌딩 액티비티 및 이벤트와 통합돼 운영될 것이다.
마지막 프로그램은 프리 갈라 칵테일 행사가 포함된 얼티밋 쇼 타임(Ultimate Show Time)으로 베네시안 볼룸에서 진행됐다. 화려한 갈라 디너 쇼로, 샌즈 리조트 마카오가 미팅 기획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총 망라했을 뿐만 아니라 맛있는 음식과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공연을 선보이며 대미를 장식했다. 흑백 테마 아래 모든 참가자들은 베네시안 스타일의 마스크를 착용, 갈라 디너 동안 샌즈 리조트 마카오는 미식가를 위한 다이닝과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최첨단 오디오 비주얼 등 광범위한 범위의 프로덕트와 서비스를 마련하기도 했다.
이밖에도 재기 넘치는 엔터테인먼트 공연은 세계에서 가장 빨리 옷을 갈아입는 호주 출신 듀오, 소울 미스틱(Soul Mystique)과 노래하는 셰프와 웨이터, 뱃사공들이 선사하는 최고의 오페라, 그리고 물랑 루즈 스타일의 댄스 안무 등 샌즈 리조트 마카오 소속의 다양한 아티스트의 공연으로 채워졌다. 이후 세인트 레지스 바에서 열린 익스클루시브 애프터 파티를 통해 잊지 못할 이브닝 행사 경험이 제공됐다.
한편 ‘얼티밋 다운로드-아시아 최고 MICE 개최지’ 행사에서는 환경 친화적인 미팅를 위한 선택을 제안하는 샌즈 리조트 마카오의 친환경 프로그램 샌즈 ECO360˚를 참가자에게 중점적으로 소개, 최근 MICE업계에서 급성장하는 친환경 추세를 반영했다.
▲ 얼티밋 커넥트(Ultimate Connect)
▲ 얼티밋 쇼 타임 엔터테인먼트(Ultimate Show Time Entertainmen)
▲ 얼티밋 쇼 타임(Ultimate Show Time)
다양한 액티비티 함께 진행
이 밖에도 총 4일의 행사 기간 동안 베네시안® 마카오; 파리지앵 마카오; 포시즌 호텔 마카오, 코타이 스트립; 세인트 레지스 마카오, 코타이 센트럴; 콘래드® 마카오, 코타이 센트럴; 홀리데이 인® 마카오, 코타이 센트럴; 쉐라톤 그랜드 마카오, 코타이 센트럴의 세일즈 프리젠테이션 등 다양한 액티비티가 진행됐다.
높이 338m의 마카오 타워 최상층에서 신나는 스카이워크 혹은 범선 항해 체험 또는 일 프라토(IL Prato)에서 길거리 음식 미식 체험과 아침 웰빙 액티비티 등 개인의 관심사에 따라 다양한 액티비티에 참여했다. 일 플라토는 50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넓은 이벤트 잔디 구장으로 베네시안 마카오와 파리지앵 마카오에 인접했다.
‘얼티밋 다운로드 - 아시아 최고 MICE 개최지’는 미팅 전문가와 언론 매체 참가자들에게 모든 예산에 맞는 독보적인 숙박 시설과 함께, 수상 경력에 빛나는 150여 개의 현지 또는 국제적인 레스토랑, 850여 개의 면세상점, 세계적 수준의 엔터테인먼트 등 흥미진진한 복합 리조트 세계를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 참가자들에게 잊지 못할 시간이 됐다.
meetings.sandsresortsmacao.com
▲ 얼티킷 셰프 엔터테인먼트(Ultimate Chef Entertainment)
샌즈 리조트 마카오(Sands Resorts Macao) - 샌즈 차이나(Sands China)의 복합 리조트 도시
샌즈 차이나(Sands China Ltd.)는 마카오 복합 리조트를 보유한 리조트 개발 운영 회사다. 마카오 콜로안(Coloane)과 타이파(Taipa)섬 사이 매립지역에 조성된 샌즈 리조트 마카오는 코타이의 중심부에서 다양하고 멋진 경험을 제공한다. 샌즈 리조트 마카오는 일일 여행 시장을 비즈니스 및 레저 관광객을 위한 복합 리조트 도시와 국제 허브로 탈바꿈시켰다.
샌즈 리조트 마카오는 밤낮으로 생기가 넘쳐날 뿐만 아니라 마카오의 다른 곳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합리적인 고급스러움을 선사한다. 샌즈 리조트 마카오는 파리지앵 마카오의 개장으로 약 1만 3000개의 호텔 객실과 스위트 룸, 세계적인 수퍼 스타 라이브 엔터테인먼트는 물론 유명 브랜드의 상품들이 진열된 850여 개의 면세 상점에서의 호화로운 쇼핑 그리고 아시아 주요 컨퍼런스 및 전시를 위한 회의와 전시 시설, 교통 서비스,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과 바, 라운지를 포함하는 150개 이상의 다이닝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샌즈 리조트 마카오는 모든 고객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과 어느 곳에서도 느낄 수 없었던 흥분을 선사하는, 반드시 가봐야 할 목적지다.
베네시안 마카오, 포 시즌스 호텔 마카오가 있는 더 플라자 마카오, 세계에서 가장 큰 콘래드, 쉐라톤 그리고 세인트 레지스 호텔과 홀리데이 인을 포함한 샌즈 코타이 센트럴로 구성돼 있는 샌즈 리조트 마카오는 아시아 최상의 여행 목적지다. 이와 더불어, 셸던 G. 아델슨(Sheldon G. Adelson) 회장의 코타이 스트립에 대한 비전이 실현된 파리지앵 마카오(ParisianMacao.com)가 있다.
▲ 액티비티(Morning Activities)_ 요가
“한국, 4번째로 큰 시장으로 지속적 마케팅 펼칠 것”
샌즈 리조트 마카오 마케팅 및 브랜드 관리 부문 루스 보스턴(Ruth Boston) 부사장
이번 행사는 매우 인상적이다. 참가자들의 반응은 어떤가?
참가자들은 기대를 뛰어넘는 다양한 시설과 압도적인 스케일의 호텔 및 인프라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이와 더불어, 업계 최신 트렌드에 대한 심도 높은 논의는 물론, 다채로운 엔터테인먼트 공연으로 조화를 이룬 행사 프로그램에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보내줬다.
이벤트 후 설문조사에서 참가자들은 본 행사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로 얼티밋 쇼 타임 갈라 디너와 엔터테인먼트를 꼽았다. 또한 참가자들은 MICE 이벤트를 위한 주요 고려 사항인 올인원(All-In-One) 시설 및 액티비티, 확장형 미팅 장소 그리고 훌륭한 서비스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대다수의 참가자들이 그들의 향후 미팅 장소로 샌즈 리조트를 적극적으로 고려하게 될 것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기대하는 효과가 있다면?
한국, 중국, 대만, 일본 등 전형적인 피더 시장(Feeder Market)과 비교했을 때, 최근 미국 미팅 기획자들의 미팅 및 컨퍼런스 비즈니스 예약률이 3배 이상 증가하는 등 비주류였던 시장에서의 방문객 수가 증가하고 있다. 유럽의 수요 또한 2020년까지 기대 이상을 충족시키고, 더 나아가 샌즈 리조트 마카오 산하 호텔의 3대 주요 시장이 될 것이라 예상하고 있다. 따라서 이번 행사가 전 세계적인 폭넓은 관심을 바탕으로 풍부하고 다양한 상품에 대한 수요를 창출할 수 있기를 바란다.
샌즈 리조트 마카오의 마이스 개최지로서 특장점 및 경쟁전략은?
마이스 개최지로서 샌즈 리조트 마카오는 세계적인 ‘규모’와 ‘인프라’를 통해 강점을 발휘하고 있다. 샌즈 리조트 마카오에는 1만 5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아레나가 있고, 미팅 시설만 15만㎡다. 이렇듯 큰 규모의 아레나가 호텔 내에 있다는 것은 어마어마한 시설이라고 볼 수 있다. 이 아레나에서는 그동안 빅뱅, BTS 등의 한류 스타들과 세계적인 스타 브루노 마스 그리고 셀린 디온이 많은 관중을 끌어 모았다.
MICE 방문객들이 행사가 끝난 후에 즐길 수 있는 인프라 역시 중요한 요소다. 샌즈 리조트 마카오는 밤낮으로 생기가 넘쳐날 뿐만 아니라 마카오의 다른 곳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합리적인 고급스러움을 선사한다. 샌즈 리조트 마카오의 방문객들은 약 1만 3000개의 호텔 객실과 스위트 룸, 세계적인 수퍼 스타 라이브 엔터테인먼트는 물론 유명 브랜드의 상품들이 진열된 850여 개의 면세 상점에서의 호화로운 쇼핑, 교통 서비스 그리고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과 바, 라운지를 포함하는 150개 이상의 다이닝 옵션을 경험할 수 있다.
샌즈 리조트 마카오는 MICE 전문 리조트 시설이기 때문에 세일즈(Sales)와 컨벤션&전시(Convention & Exhibition)팀이 따로 운영된다. MICE는 미래 사업(Future Business)이기 때문에 올 하반기 비즈니스를 유치하면 세일즈 팀은 그 업무에서 손을 뗀다. 이후 컨벤션 팀이 손님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고 디테일을 체크한다. 그 과정에서 손님이 놓칠 수 있는 부분까지 세세하게 리마인드 한다. 뚜렷한 역할 분담으로 각자의 전문 분야에서 보다 세심한 고객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의 현재 샌즈 리조트 마카오의 마이스 이용률은 어떠한가?
지난해 샌즈 차이나는 전시회, 트레이드 쇼, 컨퍼런스, 소셜 및 정부 행사 및 인센티브 그룹을 포함한 932건의 이벤트를 주관했으며 100만 명이 넘는 방문객을 유치했다.
한국고객을 위한 마케팅 전략은 무엇인가?
샌즈 리조트 마카오는 한국의 주요 지역 여행 박람회에 참가할 뿐만 아니라 매년 서울에서 로드쇼를 개최해 새로운 프로덕트 및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또한 한국의 레저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다양한 호텔 패키지, 엔터테인먼트 쇼 및 현지 쇼핑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와 더불어, 마카오를 여행지로 홍보하기 위해 현지 한국 아웃바운드 투어 및 여행 회사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한국고객에게 특별히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
최근 우리 리조트 뿐만 아니라 마카오에 대한 한국의 관심이 날로 증가하고 있음을 알고 있다. 한국은 중국, 홍콩, 대만에 이어 네 번째로 큰 시장이다. 샌즈 리조트 마카오는 그동안 보내주신 뜻 깊은 성원에 보답하고자 보다 향상된 복합 리조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지속적으로 방문을 유도하고 재방문을 장려하기 위해 새로운 이벤트와 볼거리를 준비하고 있다. 몇 달 전, 샌즈 코타이 센트럴의 런더너 마카오 프로젝트가 발표됐다. 런더너 마카오는 런던의 가장 유명한 랜드마크를 비롯해 다이내믹한 새로운 명소를 특징으로 하고 있으며 샌즈 리조트 마카오의 방문률과 성장을 위한 거대한 저력을 뽐낼 것이다. 올해 말, 본 프로젝트에 대해 더 많은 소식을 전하고자 한다. 기대해 달라.
'Hotel & Resort '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텔앤레스토랑 - 우리, 별 따러 갈까? 9월부터 적용되는 호텔등급심사 제도 개정안, 어떻게 바뀌었나. (1) | 2018.09.26 |
---|---|
호텔앤레스토랑 - 밀라노 Salone Del Mobile(국제가구박람회)에서 살펴본 호텔에서 주목해야할 트렌드 (0) | 2018.09.24 |
호텔앤레스토랑 - 모바일 플랫폼 강국 China (0) | 2018.09.22 |
호텔앤레스토랑 - 영롱한 에메랄드 물빛을 담았다_ 강남 대표 비즈니스호텔, 호텔 페이토(Hotel Peyto) (0) | 2018.09.21 |
호텔앤레스토랑 - 다시 원점으로 돌아온 주세개혁, 로컬 주류시장의 활성화는 언제쯤 (0) | 2018.09.20 |